|
고집통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고집통 카페 회원이자 열혈팬인 정다운입니다.
제목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오늘은 제79주년 광복절입니다.
이를 직역하면 광(빛광), 복(돌아올복, 다시복)으로 "빛을 다시 되찾다"라는 뜻인데
이를 의역을 하면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36년간의 일제 식민지로 부터 해방된 날"입니다.
이에 정부는 이를 기념하여 매년 광복절을 국경일 및 공휴일로 정하여 이를 기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만큼은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건강과 운동차원에서라도 즐탁은 꼬옥 하세요!
아래는 광복절의 정의와 유래에 대해서 소개하겟습니다.
광복절(光復節, 영어: National Liberation Day of Korea)은 한반도가 일본 제국으로부터 해방된 것을 기념하는 날로, 대한민국에서는 이를 국경일 및 공휴일로 법제화함으로써 매년 양력 8월 15일에 기념하고 있다. 해방년도인 1945년을 광복절 원년으로 계산한다. 1949년 10월 1일 〈국경일에 대한 법률〉에 따라 국경일 및 공휴일로 지정되어 대한민국에서는 전국적으로 각종 경축 행사가 거행되며, 공공기관, 가정에서는 태극기를 달아 기념하기도 한다.
1949년 5월 24일에 대한민국 정부가 3·1절(3월 1일), 헌법공포기념일(7월 17일), 독립기념일(8월 15일), 개천절(10월 3일)을 4대 국경일로 하는 안건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하였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제정 과정을 거치면서 헌법공포일을 제헌절로 독립기념일을 광복절로 수정하였다. 같은 해 9월 21일, 해당 수정안이 제5회 국회본회의에서 통과되었으며, 1949년 10월 1일에 〈국경일에 관한 법률〉이 제정 및 공포되었다. 이에 광복절은 법률에 의하여 국경일로 지정되었다.
아래는 광복절 노래입니다!
첫댓글 오늘은 제79주년 되는 광복절입니다.
즉 우리나라가 79년 전에 일본의 일제 36년간의 기나긴 식민지에서 해방된 날입니다.
광복절은 국경일이고 범 국민적인 기념일인데 들리는 이야기로 이를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있어서는 절대 아니되옵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건국절 운운하는 친일파 놈들 좀 빨리 정리됐으면 좋겠네요
@감각탁구 저도 절대 동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