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도땅콩축제” 축사
2012. 11. 17(토) 11:00 / 우도면 오봉리 전흘동 광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우도면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천혜의 아름다운 섬, 우도의 향토자원인 땅콩을 주제로 ‘2012 우도땅콩축제’가 개최됨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화합단결된 힘과 우도를 사랑하는 애향심으로 한마음이 되어 땅콩축제를 개최하기까지 헌신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주신 여찬현 우도땅콩명품화 사업단장님과 우도바당·땅콩영농조합법인을 비롯한 우도면민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내에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우도 땅콩은 2012년도 향토산업 육성대상 사업으로 선정되어, 우도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써 현재 주요한 소득작물입니다. 이번 ‘2012 우도땅콩축제’는 우도땅콩을 널리 알리고 우도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우도땅콩을 직접 수확하고 탈곡하는 체험행사와 생땅콩 볶기, 땅콩탁본, 비누·초콜렛·쿠키 등을 땅콩으로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는데, 어디에서도 경험해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기에 땅콩축제에 참여한 분들에게 추억을 안겨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도는 섬 속의 아름다운 섬으로써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우도를 방문한 분들이 우도의 명품브랜드인 우도땅콩, 청정바다에서 생산되는 소라와 각종 해산물을 마음껏 즐기고 행복감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우도의 친절과 훈훈한 인심을 축제기간 동안 보여주시기를 바랍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3관왕 이후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WCC세계환경보전총회 개최 등으로 제주의 자연환경이 관심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우도면민들이 더욱 화합하고 우도의 풍요롭고 풍부한 잠재력을 발전시켜 주시기를 바라면서, ‘2012 우도땅콩축제’가 성황리에 펼쳐지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