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터싸이클을 너무도 좋아하는 부산의 젊은 청년입니다.
열심히 활동은 하지 않지만 자주 들어와서 많은 글들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얼마전에 국내에서 생산하는 대배기량 아메리칸 바이크에 대한 글이 올라왔었는데요.
제가 아는선에서 나머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DIC 라는 국내 회사에서 엔진과 미션등의 주요 부품들을 생산합니다.
그리고 TDC 라는 미국 커스텀 파츠 전문 회사와 합작을 해서 완성작을 대구 모터쇼에서
선보였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에게 할리 데이빗슨과 필적할만하다고 하며 호평을 받았었는데요,
단 한가지 단점으로 꼽은것은 인지도 였습니다.
DIC 관계자분께 직접들은 이야기입니다만, made in Korea 는 국내 사람들이 사지 않는 다는 이유로
미국 에리조나에 직접 공장을 설립해서 made in USA 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때문에 시판이 늦어지고 있는것입니다.
아마도 빠르면 연말이나 내년에는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약간이나마 국내 바이크 산업이 활성화 되길 바라며, 또한 고속도로 통행이
하루빨리 허용되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마음이 아픕니다. 미제라고 해야 팔린다는 말이,... 우리나라에서 흔히 뭐든 싸게팔면 의심을 하여 안사고 비싸면 팔린다는데, 이런 마음을 불식시켜줄 대단한 제품이 나와서 이런 내용과 합해지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신이었습니다.
충성!!
우리나라 사람들은 있는 티 내는걸 상당히 좋아하죠...
국산이라 사지 않는다면 미제와 일제와 독일제와 비교대조하며 그 성능과 효과를 잘 홍보한다면 문제되지 않으거라 생각합니다 국산 기술도 최고수준입니다
결국 역수입 형식이라 더 비싸지겠네요..안타깝다..
~~ㅠ,.ㅠ``글쎄요..그쪽사람의 말을 역으로 생각해보면..미국에서 만들어 들여오면..비싸게, 폼나게 팔수있으니..하는 편법일수도 있겠네요.. 나름데로 시장조사를 했을지모르겠지만..시작도 안하고,,역수입방식을 체택하는것에는..생사자측에 문제가 좀있네요....분명 소수를 위한 고가정책으로 갈것이 불보듯....에구~~
저의 생각은, 국내 이륜차시장에는 활력이 없다는 것으로 역시 그 첫째가는 원인은 역시 고속도로 통행규제를 꼽으며, 즉, 규제라는 걸림돌이 소비의 발목을 잡아 결국 시장이 죽어 있으니 국내 생산에도 큰 모험이 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그나마 있는 시장은 외국계 일명, 명품으로 쏠려 있다는 것인데, 그 역시 자유경쟁이 허락되지 않음 더 심각한 국내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고 봅니다. 단결!
통행규제만 풀면.. 사륜에서 2륜으로 수많은 라이더가 오게 될 것이고 국산차의 성능은 일취월장 할 것은 명백합니다.. 팔리면 좋게 만들 밖에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