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v.daum.net/v/20241108140650222
지난달 호주 시드니 여러 해변에서 발견된 검은 공 모양의 물질
최근 호주 시드니 여러 해변에서 발견돼 큰 논란이 인 ‘검은 공’ 모양 물질의 정체가 밝혀졌다.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외신은 이 미스터리 검은 공은 상상보다 더 역겨운 물질인 ‘팻버그’(Fatberg)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팻버그는 기름(Fat)과 빙산(Berg)이 합쳐진 말로 더러운 물질이 기름과 엉겨 붙은 덩어리를 말한다. 유럽 일부 국가에서 더러운 하수구 주변에서 발견되지만 해변가에서 나온 것은 이례적이다.
검은 공을 분석한 호주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UNSW) 존 베베스 교수는 “처음에는 이 검은 공이 기름 유출 등으로 생긴 일명 ‘타르볼’이라 불리는 기름 찌꺼기 덩어리일 것으로 생각했다”면서 “그러나 분석결과 더욱 역겨운 물질이 합쳐진 것으로 밝혀졌다”며 충격을 감추지 못했다. 연구팀이 밝힌 역겨운 물질은 인간 배설물, 머리카락, 메스암페타민, 음식물 쓰레기 등등 하수에 축적되는 것들이다.
중략
앞서 지난달 중순부터 시드니 동남부 쿠지 해변을 비롯한 7곳에서 수천 개의 검은색 구체가 발견된 바 있다. 이에 현지 당국은 해변가를 폐쇄하고 이 물질을 만지지 말라고 경고하고 대대적인 청소 작업을 벌였다.
전문출처
이지랄 나니까 지구가 빡치지..
제발 지구 아껴쓰자고 ㅠ
첫댓글 윽 드러..
엥 그러면 음쓰랑 하수구 시설에서 유출된거야?
그럼 바다가 이미 저런 것들로 오염됐다는 건가 너무 더럽다
바다에 저게 생긴거면 어디 하수처리장에 문제가 생겼거나 몰래 버리고 있었단건가..
정화안하고 걍 배출해서 저렇다는 건가
아 극혐..ㅜㅜ
잠만 매쓰암페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