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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의 Louis Vuitton(루이비통) 미술관 순례 - 조문자
해마다 열리는 “Comparaison” 국제 Art Fair가 코로나로 인하여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되었다.
일행은 모든 검사에 완전한 준비를 마치고 출발하였는데 파리 공항에서는 아무런 검사도 없었고 심지어 시내 모든 시민이 마스크조차 사용하는 자가 없었다.
우리 일행은 그래도 파리 모든 곳에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는 진풍경을 보여주었다. Art Fair 전시장에서도 마찬가지였고 오픈 행사를 끝내고 항상 하듯이 파리 시내 Museum 방문을 시작했다.
Pompidou(뽕삐두)는 분규로 문을 닫아서 몹시 안타까웠고 Louis Vuitton(루이비통)을 향했다. 시내에서 좀 떨어진 시외에 숲속 ‘Frank Gehry’의 설계로 만들어진 미술관은 배의 돛을 연상하는 아주 현대적이고 최고의 위풍을 뽐내는 건축물이다. 새로 지은 Louis Vuitton 미술관은 파리의 또 하나의 세계 미술인의 발길을 향하여 현대미술의 의용을 선보이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뜻밖에 클로드 모네와 장 미첼 두 작가의 대작으로 시대적으로 다른 두 작품의 공통적인 부분을 부각하는 좋은 전시에 즐거움이 컸다.
「For the fall of 2022, the "Joan Mitchell" and "Claude Monet" exhibitions take their place in our Foundation's program linking historical modernity to contemporary expression, via the comparison and connection of different artists and movements.」
「역) 2022년 가을, "조안 미첼"과 "클로드 모네" 전시는 서로 다른 예술가와 그들의 활동을 비교하고 연결함으로써 역사적 현대성과 현대적 표현을 연결하는 루이비통 재단 프로그램에 크게 의미를 자리 잡을 것입니다.」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일행은 모든 검사에 완전한 준비를 마치고 출발하였는데 파리 공항에서는 아무런 검사도 없었고 심지어 시내 모든 시민이 마스크조차 사용하는 자가 없었다.
우리 일행은 그래도 파리 모든 곳에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는 진풍경을 보여주었다. Art Fair 전시장에서도 마찬가지였고 오픈 행사를 끝내고 항상 하듯이 파리 시내 Museum 방문을 시작했다.
Pompidou(뽕삐두)는 분규로 문을 닫아서 몹시 안타까웠고 Louis Vuitton(루이비통)을 향했다. 시내에서 좀 떨어진 시외에 숲속 ‘Frank Gehry’의 설계로 만들어진 미술관은 배의 돛을 연상하는 아주 현대적이고 최고의 위풍을 뽐내는 건축물이다. 새로 지은 Louis Vuitton 미술관은 파리의 또 하나의 세계 미술인의 발길을 향하여 현대미술의 의용을 선보이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뜻밖에 클로드 모네와 장 미첼 두 작가의 대작으로 시대적으로 다른 두 작품의 공통적인 부분을 부각하는 좋은 전시에 즐거움이 컸다.
「For the fall of 2022, the "Joan Mitchell" and "Claude Monet" exhibitions take their place in our Foundation's program linking historical modernity to contemporary expression, via the comparison and connection of different artists and movements.」
「역) 2022년 가을, "조안 미첼"과 "클로드 모네" 전시는 서로 다른 예술가와 그들의 활동을 비교하고 연결함으로써 역사적 현대성과 현대적 표현을 연결하는 루이비통 재단 프로그램에 크게 의미를 자리 잡을 것입니다.」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우리 일행은 그래도 파리 모든 곳에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는 진풍경을 보여주었다. Art Fair 전시장에서도 마찬가지였고 오픈 행사를 끝내고 항상 하듯이 파리 시내 Museum 방문을 시작했다.
Pompidou(뽕삐두)는 분규로 문을 닫아서 몹시 안타까웠고 Louis Vuitton(루이비통)을 향했다. 시내에서 좀 떨어진 시외에 숲속 ‘Frank Gehry’의 설계로 만들어진 미술관은 배의 돛을 연상하는 아주 현대적이고 최고의 위풍을 뽐내는 건축물이다. 새로 지은 Louis Vuitton 미술관은 파리의 또 하나의 세계 미술인의 발길을 향하여 현대미술의 의용을 선보이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뜻밖에 클로드 모네와 장 미첼 두 작가의 대작으로 시대적으로 다른 두 작품의 공통적인 부분을 부각하는 좋은 전시에 즐거움이 컸다.
「For the fall of 2022, the "Joan Mitchell" and "Claude Monet" exhibitions take their place in our Foundation's program linking historical modernity to contemporary expression, via the comparison and connection of different artists and movements.」
「역) 2022년 가을, "조안 미첼"과 "클로드 모네" 전시는 서로 다른 예술가와 그들의 활동을 비교하고 연결함으로써 역사적 현대성과 현대적 표현을 연결하는 루이비통 재단 프로그램에 크게 의미를 자리 잡을 것입니다.」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Pompidou(뽕삐두)는 분규로 문을 닫아서 몹시 안타까웠고 Louis Vuitton(루이비통)을 향했다. 시내에서 좀 떨어진 시외에 숲속 ‘Frank Gehry’의 설계로 만들어진 미술관은 배의 돛을 연상하는 아주 현대적이고 최고의 위풍을 뽐내는 건축물이다. 새로 지은 Louis Vuitton 미술관은 파리의 또 하나의 세계 미술인의 발길을 향하여 현대미술의 의용을 선보이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뜻밖에 클로드 모네와 장 미첼 두 작가의 대작으로 시대적으로 다른 두 작품의 공통적인 부분을 부각하는 좋은 전시에 즐거움이 컸다.
「For the fall of 2022, the "Joan Mitchell" and "Claude Monet" exhibitions take their place in our Foundation's program linking historical modernity to contemporary expression, via the comparison and connection of different artists and movements.」
「역) 2022년 가을, "조안 미첼"과 "클로드 모네" 전시는 서로 다른 예술가와 그들의 활동을 비교하고 연결함으로써 역사적 현대성과 현대적 표현을 연결하는 루이비통 재단 프로그램에 크게 의미를 자리 잡을 것입니다.」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뜻밖에 클로드 모네와 장 미첼 두 작가의 대작으로 시대적으로 다른 두 작품의 공통적인 부분을 부각하는 좋은 전시에 즐거움이 컸다.
「For the fall of 2022, the "Joan Mitchell" and "Claude Monet" exhibitions take their place in our Foundation's program linking historical modernity to contemporary expression, via the comparison and connection of different artists and movements.」
「역) 2022년 가을, "조안 미첼"과 "클로드 모네" 전시는 서로 다른 예술가와 그들의 활동을 비교하고 연결함으로써 역사적 현대성과 현대적 표현을 연결하는 루이비통 재단 프로그램에 크게 의미를 자리 잡을 것입니다.」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모네1
Claude monet, the artist’s house seen from the rose garden, 1922-1924, oil canvas, PARIS
미첼1
Joan Mitchell, Quartet II for Betsy Jolas, 1978, oil canvas, CENTRE POMPIDOU, PARIS,
모네2
미첼2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For the fall of 2022, the "Joan Mitchell" and "Claude Monet" exhibitions take their place in our Foundation's program linking historical modernity to contemporary expression, via the comparison and connection of different artists and movements.」
「역) 2022년 가을, "조안 미첼"과 "클로드 모네" 전시는 서로 다른 예술가와 그들의 활동을 비교하고 연결함으로써 역사적 현대성과 현대적 표현을 연결하는 루이비통 재단 프로그램에 크게 의미를 자리 잡을 것입니다.」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모네1
Claude monet, the artist’s house seen from the rose garden, 1922-1924, oil canvas, PARIS
미첼1
Joan Mitchell, Quartet II for Betsy Jolas, 1978, oil canvas, CENTRE POMPIDOU, PARIS,
모네2
미첼2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For the fall of 2022, the "Joan Mitchell" and "Claude Monet" exhibitions take their place in our Foundation's program linking historical modernity to contemporary expression, via the comparison and connection of different artists and movements.」
「역) 2022년 가을, "조안 미첼"과 "클로드 모네" 전시는 서로 다른 예술가와 그들의 활동을 비교하고 연결함으로써 역사적 현대성과 현대적 표현을 연결하는 루이비통 재단 프로그램에 크게 의미를 자리 잡을 것입니다.」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모네1
Claude monet, the artist’s house seen from the rose garden, 1922-1924, oil canvas, PARIS
미첼1
Joan Mitchell, Quartet II for Betsy Jolas, 1978, oil canvas, CENTRE POMPIDOU, PARIS,
모네2
미첼2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역) 2022년 가을, "조안 미첼"과 "클로드 모네" 전시는 서로 다른 예술가와 그들의 활동을 비교하고 연결함으로써 역사적 현대성과 현대적 표현을 연결하는 루이비통 재단 프로그램에 크게 의미를 자리 잡을 것입니다.」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모네1
Claude monet, the artist’s house seen from the rose garden, 1922-1924, oil canvas, PARIS
미첼1
Joan Mitchell, Quartet II for Betsy Jolas, 1978, oil canvas, CENTRE POMPIDOU, PARIS,
모네2
미첼2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미술관에는 많은 관람자로 붐비었고, 매우 흥미롭고 진지한 표정들이었다. 모네의 대작들과 미첼의 작업을 함께 전시함으로써 모네의 노정에서 그린 수련 작품과 <1926 ~ 1950 늦은 시기에 그린> 미첼이 1950년대부터 그녀의 끝까지 그린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모네1
Claude monet, the artist’s house seen from the rose garden, 1922-1924, oil canvas, PARIS
미첼1
Joan Mitchell, Quartet II for Betsy Jolas, 1978, oil canvas, CENTRE POMPIDOU, PARIS,
모네2
미첼2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모네1
Claude monet, the artist’s house seen from the rose garden, 1922-1924, oil canvas, PARIS
미첼1
Joan Mitchell, Quartet II for Betsy Jolas, 1978, oil canvas, CENTRE POMPIDOU, PARIS,
모네2
미첼2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특히 프랑스 시골에서 비롯되는 공통적인 뿌리를 가진 두 화가의 팔레트를 보여주면서 두 화가 모두 매일 자연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계절이 지날 때마다 자연 속으로 몰입했음을 보여주었다.
ⅰ 모네는 말년에 공간 창조를 모두 포기하고 <시력 저하> 새로운 색상 조합을 실험했으며 미첼은 빛나는 서정 추상으로 자신만의 자율적 특성을 표현하고 있음이 뚜렷이 그리고 같은 맥락으로 목적을 이루고 있음이 대단히 흥미로웠다.
ⅰ 모네는 말년의 불행한 시기에 대폭적 변화를 겪었으며 옥외 자연에서의 화려한 자연의 형상을 떠나서 Giverny(지베르니) 근처에 건립한 거대한 스튜디오의 안식처에서 마음속에 살아있는 자연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감각적인 방법으로 접근하기에 이르렀고
ⅱ 미첼의 각 작품은 인상적인 자연적 몸짓으로 그려왔고 이것은 곧 미국의 추상 표현주의의 발전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이다.
이렇게 두 예술가는 모네의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의 추상 표현 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원점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두 예술가 모두 모네를 미국의 현대성의 선구자로 보게 되었고 이를 통해 프랑스 Orange(오랑주)에서 그의 수련원 작품이 좋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으나 그 평판을 회복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게 되는 것이다.
ⅱ 1960년대 중반엔 조안 미첼이 “두 번째 세대” 추상표현주의자로 분류되기도 하고 추상적인 인상주의자로 언급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끊임없는 이 주제에 전념한 전시에서 추상적 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출품 전시되었다.
ⅰ 물, 그 표면과 거울 효과 또 다른 공통 주제로서 모네는 수련 연못이 있고, 수초로 가득 차 있으며, ‘아가 판서스’(aquatic plants)로 둘러싸인 연못이 있다.
ⅱ 미첼은 Seine 강물의 풍경을 강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Michigan 호수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모네와 미첼은 서로 유사한 용어로 시대를 달리하나 각자 자신의 세계로 화풍을 개발하였고 감각에 대하여 말하였다.
ⅱ 미첼은 강렬한 몸짓을 떠올리는 정열을 드러내고 있다.
ⅰ 모네는 오랜 기간 인상을 직접적으로 전달하기에 전념했으며 Giverny에서 자연주의 화가로 자연을 묘사해 왔고
ⅱ 미첼의 목표는 그 감정을 색과 강렬한 몸짓과 터치로 스피디하게 몸으로 캔버스에 가까워지려 했다.
ⅰ 이 두 예술가의 공통된 목표는 모네는 인식, 감정, 잔루의 기로에 서 있었고
ⅱ 미첼은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것으로 표현의 큰 자유 주체적인 몸짓과 스피드로 자동적인 신체의 접근성으로 작업을 해내고 있었다.
이 두 예술가 간의 비교는 모네 후기 작품의 재발견과 미국 추상표현주의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난 것에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점이다.
- Foundation Louis Vuitton -
Le Journal –에서 참고문 인용
모네1
Claude monet, the artist’s house seen from the rose garden, 1922-1924, oil canvas, PARIS
미첼1
Joan Mitchell, Quartet II for Betsy Jolas, 1978, oil canvas, CENTRE POMPIDOU, PARIS,
모네2
미첼2
Joan Mitchell, Two Sunflowers, 1980, Foundation Louis Vuitton, Paris, Artwork
Claude monet, The Garden at Giverny, 1922-1924, oil canvas, PARIS
조문자 <약력>
2008 : 계간지 문학미디어 수필로 등단
1963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
수 상 : 2018 대한민국 창조문화예술대상 (국회교육위원회)
2017 대한민국 여성리더대상 (국회외교통일위원회)
2007 MANIF12! 2006 Seoul 특별상 수상 (MANIF 조직위원회)
2006 숙명100주년기념 자랑스러운 숙명인상 수상 외 다수
개인전: 2020 :<광야에서>. 환기미술관
2004 《개인전》, 브루노갤러리, 파리 외 20회 이상
2011 《단체전》《Comparaison》, 그랑팔레, 파리 외 20회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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