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 한국김치로 교민들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은 꼬마김치
(한울월드와이드, 대표 김성환)와 필리핀 내 최대업체인 싱싱김치가 만났다.
이전까지 필리핀 김치시장은 선두주자 싱싱김치와 무서운 후발주자
꼬마김치 외 몇몇 김치회사들의 경쟁이 벌어지는 각축장이었다.
하지만 지난 3월 1일 꼬마김치가 싱싱김치를 인수함으로써 필리핀
김치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교민들 뿐만 아니라 로컬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싱싱김치와
100%한국김치임을 내세우며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꼬마김치가
만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된 것이다. 이로써 우리 교민들은
싱싱김치의 자랑인 바기오에서 4개월 이상 자란 속이 꽉 차고
신선한 배추와 각종 재료에 꼬마김치의 기술력이 합쳐져 한층
업그레이드된 싱싱김치를 만날 수 있게 됐다.
꼬마김치는 한국 소포장김치시장에서 70%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확보해 국내에는 이미 품질을 인정 받고 있으며 이번에
SM 슈퍼마켓에 납품 확정으로 필리핀에서 또한 김치의 품질을 인정 받았다.
3월 중순경부터 메트로 마닐라 전역 20군데 SM 매장에서
꼬마김치를 만날 수 있다.
한울 월드와이드 김성환 대표 미니 인터뷰
Q: 사장님 소개 및 필리핀 진출배경을 듣고싶습니다.
A: 한국에서 식품마케팅만 20년 했습니다.
예전 중국산김치 기생충파동을 기억하실 겁니다.
꼬마김치는 HACCP(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기생충에 전혀 문제없는 안전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전체
김치소비가 감소함에 따라 덩달아 타격을 받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김치판매 촉진을 위해 해외 판촉을 생각하게 됐고
필리핀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Q: 이번에 싱싱김치를 인수하면서 명실상부한 김치업계
1위 자리를 굳히셨는데 싱싱김치를 인수하게 된 배경은 무엇입니까?
A: 필리핀 로컬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다각도로 분석·연구한 결과, 이미
로컬시장에 진출해 좋은 호응은 받고 있는 싱싱김치를
교두보로 삼아 필리핀시장에 진출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Q: 로컬시장진출에 대한 기대가 있다면?
A: 이번에 싱싱김치를 인수함으로써 로컬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음식인 김치를 필리핀생활 속 깊숙이
파고들어 한국음식뿐 아니라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싶습니다
이미 한류열풍 등으로 한국문화에 익숙해진 필리핀사람들에게
김치는 더 이상 낯선 음식이 아닙니다. 그래서 더욱 승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 어떻게 마케팅을 해나갈 예정입니까?
A: 이미 SM에 싱싱김치가 납품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꼬마김치도 이번 3월 중순부터 납품을 하기로 확정됐습니다.
이런 여세를 몰아 로빈슨, 미니스탑, 세븐일레븐, 머큐리 드러그 스토어 등의
유통망을 이용 필리핀 전역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Q: 앞으로 포부가 있다면?
A: 현재 국내를 제외한 김치소비국 1위는 일본입니다.
필리핀을 일본의 뒤를 이어 김치소비국 2위로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미약한 힘이지만 대한민국의 대표식품 우리 김치를 통해 한국의 문화까지
알려 우리나라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