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군내버스가 원주땅인 대둔리까지 들어가서 원주시내버스와 연계된다는 것은 예전부터 알았는데 이제야 타보게 되었습니다.
여주종점에서 11:10 출발하는 61-5번을 탔으며, 터미널은 5분후에 도착하네요.
삿갓봉을 경유하는데 고갯길이 상당히 구불구불 합니다.
삿갓봉 경유가 아닌 경우에는 42번국도 신도로 터널로 지나가는지 궁금하네요.
여주터미널에서 출발한지 30분만에 대둔리에 출발합니다.
버스는 15분정도 쉬다가 여주 행선판으로 갈아끼고 출발하네요.
여주군내버스가 출발하고 10분후에 원주시내버스 51번이 도착합니다.
51번 본선은 문막까지인데 일부 시간대에는 대둔리까지 들어옵니다.
여주군내버스와 원주시내버스와 아다리가 맞는 시간은 제가 탄 시간대 뿐 같네요.(여주->대둔리 11:10, 대둔리->원주 12:30)
12:30에 대둔리에서 출발하며, 문막에서 다른 50번대 노선과 노선이 동일해지네요. 이 차량을 타고 중앙시장에서 내렸습니다.
첫댓글 님께서 타셨던 시간이 오랫동안 그나마 기다리지 않고 환승할 수 있는 시간이죠.(+고갯길(삿갓봉)을 넘어가는 재미까지~) 삿갓봉 경유하지 않은 시간은 간매리(강천)들어갔다가 42번 국도타고 부평리 들어갔다가 다시 42번 국도타고 대둔리로 갑니다.
오호~ 제가 약 3년전에 탔던 대둔리 노선이군요 ^^ 저도 그때당시 삿갓봉 경유차량을 탔엇습니다.
원주에서 15:30전후에 대둔리 가는 차가 있습니다. 그차 타고 대둔리가면 16:20정도 되고, 17시에 여주차가 도착합니다. 이것도 나름 봐줄만한 아다리인 듯 싶습니다. 그 때 여주차는 쉬지도 않고 바로 자동차전용도로로 가더군요. 장호원님... 대둔리에서 탔을 때 승객이 있고, 그분들이 강천에서 내리던데, 강천은 편도로만 경유하나요?
대둔리->여주 시간대는 생각을 미처 못했네요;;;
편도가 아닌 왕복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