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급식 안내문
안녕하세요?
마른장마 중에 무더운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드릴 말씀은,
결식 우려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해 지원되었던 급식전자카드(바우처카드)가 2016년 7월부터 주1회 도시락 급식이 의무화 되었기에 안내해 드립니다.
그동안 급식카드에 대한 다양한 반응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는 한정된 가맹점과 한정된 먹거리로 인해 청소년기에 충분치 못한 영양으로 인한 영양결핍과 카드 자체가 주는 심리적 위축감 및 수치심을 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서울시와 도봉구청은 “집밥 프로젝트”를 통해
주1회 만큼은 우리 아이들이 질 좋은 식자재로 만든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기를 바라며 도시락급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자 합니다.
- 주 1회 도시락급식이 지원됩니다.(예: 구로구 주2회 실시)
- 쌀과 그 외 곡류는 모두 유기농(한살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식자재는 양질의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도시락납품업체는 ‘도봉지역자활센터 외식사업단(행복살림)’에서 생산 및 납품합니다.
- 혹서기 또는 혹한기에는 도시락 변질 우려로 인해 대체식으로 급식이 지원됩니다.
- 특이체질 혹은 특정음식에 대한 알레르기성반응이 있는 청소년은 연락바랍니다.
- 도시락을 받으면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 고른 영양을 위해 채소와 과일, 그리고 나물이 반찬으로 공급됩니다.
- 이사 등으로 인해 주소가 변동될 시에는,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도시락에 대한 문제점이나 좋은 제안이 있으면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극히 개인적인 취향이나 편식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매월 식단표는 도봉지역자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ww.dbjahwal.or.kr) : 안내문 별도로 발송안함
편의점이나 중국집 등 인스턴트 음식에 익숙해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도시락급식이 처음부터 친숙할 수는 없겠지만,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한다면 5년, 10년 후에는 분명 건강한 사회인으로 우뚝 성장했으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살림 도시락” 담당자 김유정
☏ 070-4211-9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