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ex와 팜 m505 그리고 PC의 시리얼 포트로 연결할 수 있고, 전원단자를 모두 하나의 케이블에 부착한 간단한 케이블입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어떻게 올릴지 모르겠어서 압축화일로 올립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다운받으셔서 사진들을 보시기 바랍니다.
eTrex용 단자는 전용 plug을 구입하지 않고, 굴러다니는 못쓰는 회로기판의 모퉁이를 잘라 다듬고, 구멍내서 전화선 연결잭에서 뜯어낸 구리선(약간의 탄성이 있음)을 글씨부분의 동판에 납땜해서 만들었습니다. 볼품은 없어도 확실한 접촉이 마음에 듭니다.
케이블은 고장난 시리얼 마우스에서 잘라낸것을 이용했기에 시리얼 커넥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팜용 커넥터는 팜사에서 m505의 정전기 문제로 크래들을 재공급할때 신청해서 받은 크래들을 분해해서 접촉부위만 사용했습니다. 16핀중 필요한 핀만 남기고 나머지는 빼버렸습니다. 빼버리고 나니 좁은 공간이 넓어져 납땝이 용이하더군요.
eTrex와 m505용 전원공급단자를 각각 외부에서 연결할 수 있도록 부착했습니다. 이것 역시 크래들에서 떼어낸 것입니다. 외부전원은 아직 제작하지 않았는데, 단순히 배터리를 이용해도 될것 같고, 자동차에서 사용할때를 위해 13 -> 5V, 3V용 회로를 만들 생각인데, 회로도를 어디서 구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래에 김선재님께서 만드신 다용도 케이블이나 방장님께서 만드신 만능 케이블에 비해 볼품없고 다양한 커넥션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기능은 충실합니다.
첫댓글 오우~ 멋집니다. 잘 봤습니다. 특히 이빨빠진 m505 커넥터.. 오늘의 하일라이트입니다. 정말 압권입니다. 멋진 인터페이스입니다.
정말 멋지군요, 간결함의 극치군요, 전원 부분은 제가 올린 문서에 보시면, 참고자료에 있는 LM7805와 LM 317을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대단한 손재주이십니다. 저도 처음에 신용카드를 잘라 eTrex의 커넥터를 만들었는데 접속불량이 생겨 결국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과찬에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좀더 개선의 여지가 있는데, 여러분들의 조언과 다른분들의 방법이 많이 참고가 됩니다. 모두 이곳 게시판의 자료들을 토대로 만들게 된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