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 체인지 전 스팩
ㄱ. 직업 : 어쌔신
ㄴ. 전투력 : 4.9만
ㄷ. 패시브 유무 : 고급 o, 희귀 o, 영웅 (단검수련 o) 보유
ㄹ. 밤샘 필드 사냥터 : 밀회의 협곡 느림보다리
ㅁ. PVP 동투력 맞딜시 이길 수 있는 직업 : 어쌔신
ㅂ. 1시간당 획득 경험치 : 공허 : 0.15, 지하감옥 8층 0.6
ㅅ. 장점 :
ㄱ) 시원시원한 딜
ㄴ) 단일 몹 기준 사냥속도 제일 빠름
ㄷ) 은신
ㅇ. 단점 :
ㄱ) 유지력(긴 쿨타임, 채널링 딜링으로 인한 다단 회복)
ㄴ) 은신 이후 폭딜을 위한 준비동작 필요
ㄷ) 맞딜시 이길 수 있는 직업 없음
ㄹ) 치고 빠지기 해도 인장 날라가서 다시 쌓아야됨 - 준비동작 다시 시작
ㅁ) 인장 시스템에 의해서 전설 스킬을 마음대로 못씀
ㅂ) pvp 강캐라고 해서 선택했는데 암살자의 꽃인 치명타를 터트릴 수 없음(치저확보가 너무 쉽다)
2. 클래스 체인지 후 스팩
ㄱ. 직업 : 발키리
ㄴ. 전투력 : 4.9만
ㄷ. 패시브 유무 : 고급 o, 희귀 o, 영웅 (영혼 지배자 o) 보유
ㄹ. 밤샘 필드 사냥터 : 광역 스킬 사용 할 시 : 밀회의 협곡 악어굽잇길
광역 스킬 사용 안할 시 : 밀회의 협곡 화염폭포 계곡(20m)
ㅁ. PVP 동투력 맞딜시 이길 수 있는 직업 : 소서,어쌔신, 스나(무적 넘어짐 기절 넘어짐 콤보로 시간 벌었을시) 나머지 아직 안해봄
ㅂ. 1시간당 획득 경험치 : 공허 : 0.11, 지하감옥 8층 0.52
ㅅ. 장점 :
ㄱ) 광역스킬
ㄴ) CC기(군중제어기) 다수 보유- 넉백->기절->넉백 콤보 가능함
ㄷ) 어쌔신보다 높은 유지력(공격력과 명중이 올라갈 수 록 유지력이 같이 상승)
ㄹ) 꽤나 괜찮은 스킬 구성 ( 둔화, 넉백 2, 기절, 시전속도 증가, 받은모든데미지감소, 치명타저항 감소, 상태이상 면역)
ㅇ. 단점 :
ㄱ) 광역 스킬에 따른 유지력 감소
ㄴ) 조건부 스킬에 붙어있는 피흡
ㄷ) 일정 수준 이상의 공격력과 명중이 받쳐주지 않으면 유지력이 안좋음
3. 개인적으로 우선시 되어야 할 스탯
- 명중 : '불멸의 함성' 시전 5초간 모든 타격의 흡수이므로 1순위로 빚방이 안나는 것이 중요
- 치명타 확률, 치명타 데미지 증가 : '출혈 강타' 스킬에 있는 옵션 '출혈'은 치명타 저항력을 30% 감소 시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피 회복 스킬 '불멸의 함성' 의 쿨타임이 줄어들 수록 유지력이 상승
4. 개인적인 스킬 트리
- 사냥용 : 자신의 현재 투력에 버거운 사냥터 진행시에는 광역스킬을 제외하고 전장 보호를 넣는것을 추천함
1) 사기증진
2) 전장 대강하
3) 심판의 칼날
4) 불멸의 함성
5) 둔화의 창(정면돌파->대지가르기)
6) 불멸의 일격(연속찌르기)
7) 출혈 강타(방패강타)
8) 면역
- PVP : 전장 대강하(넉백) -> 심판의 칼날(스턴) ->출혈강타(사이에 출혈을 유도해 치명타 데미지 기대)->둔화의창(넉백)
1) 사기증진
2) 면역
3) 용오름
4) 전장 대강하
5) 출혈강타
5) 심판의 칼날
6) 둔화의창(정면 돌파->대지가르기)
7) 불멸의 일격(연속 찌르기)
8) 전장 보호
5. 총평
- 기존 어쌔신에서 발키리로 클래스 체인지 이후 PVE는 유지력이 증가한 대신 사냥 속도가 떨어집니다.
PVP에서는 생각보다 강한 스킬 콤보에 놀랐고, 시전속도 증가 버프로 인한 넉백->기절->넉백 콤보에 딜사이클이 빨라서 너무 놀랐습니다.
이번 클래스 체인지를 하면서 가장 의구심이 들었던 점은 '출혈'이라는 효과가 어쌔신에게도 주워져가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어쌔신에서 발키리 클래스 체인지는 대만족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