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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5 편
지역 체계의 행정
. 유란시아에 임시 배치된 한 멜기세덱
. 1934년
45:0.1 사타니아의 행정부 중심은 57개의 건축 구체 집단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예루셈 자체, 7개의 주요 위성, 그리고 49개의 종속 위성이다. 체계 수도 예루셈은 유란시아 크기의 거의 1백배가 되지만 그 인력은 조금 적다. 예루셈의 주요 위성들은 일곱 과도기 세계이며, 이것들은 각각 유란시아의 약 10배만큼 큰 데 반해, 이 과도기 구체들의 일곱 종속 위성은 거의 유란시아 크기와 비슷하다.
일곱 저택 세계는 1번 과도기 세계의 일곱 종속 위성들이다.
이 57개의 건축된 세계의 전체 구조는 특별히 만들어진 이 구체의 물리적 구성과 배열에 따라 사타니아 동력 중심과 주 물리 통제자들의 협동으로, 독립적으로 빛을 받고, 열을 받으며, 물을 주고, 에너지를 공급받는다. 이 구체들은 또한 물리적으로 보살핌을 받고 있으며, 그 외에도 토착민인 스포르나지아들에 의해 유지된다.
1. 과도기 문화 세계들
45:1.1 예루셈 둘레를 도는 일곱 주요 세계는 일반적으로 과도기 문화 구체들로 알려져 있다. 그 구체의 통치자들은 때때로 예루셈의 최고 집행 회의에서 임명된다. 이 구체들은 다음과 같이 번호와 이름이 주어진다:
1번. 최후자 세계. 여기는 지역 체계의 최후자 군단 본부이고, 7개의 저택 세계에 둘러싸여 있으며, 필사자를 상승시키는 계획에 전적으로 헌신하고 있다. 일곱 저택 세계의 모든 거주자는 최후자 세계를 방문할 수 있다. 수송 세라핌은 이 순례 여행에서 상승하는 personality들을 왕복으로 운반하며, 이 여행은 과도기 필사자들이 궁극의 운명에 관한 믿음을 키우도록 설계되어 있다. 비록 최후자들과 그들의 구조물은 보통 모론시아 시각으로 인식할 수 없지만, 이따금, 에너지 변압자들과 모론시아 동력 감독들이 순간적으로 너희에게 이 높은 영 personality들을 얼핏 보게 만들 때, 너희는 흥분 그 이상일 것이다. 이 최후자들은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일을 실제로 마쳤고, 너희가 엄청난 임무를 완성해도 좋고 또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서약으로서, 너희가 이 긴 여행을 시작하고 있는 바로 그 세계들로 돌아왔다. 모든 저택 세계의 체류자는 최후자를 눈으로 보여주는 이 집회에 참석하기 위해 최소한 1년에 한 번 최후자 구체로 간다.
2번. 모론시아 세계. 이 행성은 모론시아 생명 감독관들의 본부이고, 모론시아 우두머리들이 그들의 동료와 조수들, 모론시아 존재들과 상승하는 필사자들 모두를 훈련 시키는 일곱 구체로 둘러싸여 있다.
45:1.4 일곱 저택 세계를 통과하면서, 너희는 또한 이러한 문화 구체와 사회적 구체들을 통해 모론시아 교제가 증가하면서 진보할 것이다. 너희가 첫 번째 저택 세계에서 두 번째 저택 세계로 진보하면, 2번 과도기 본부 모론시아 세계에 대한 방문 허가를 받을 자격이 주어지며, 나머지도 이런 식으로 얻는다. 이 여섯 문화 구체 중에 어느 한 곳에 있더라도, 너희는 초청을 받아, 일곱 세계에 관련된 집단 활동 세계 중 어느 곳에서도 방문자와 관찰자가 될 수 있다.
3번. 천사 세계. 여기는 체계의 활동에 종사하는 모든 천사 무리의 본부이며, 천사의 훈련과 교육을 맡은 일곱 세계들로 둘러싸여 있다. 이 세계들은 천사들의 친교 구체이다.
4번. 초월 천사 세계. 이 구체는 사타니아에 있는 찬란한 저녁별들의 집이며, 동등한 존재와 그에 가까운 비슷한 존재들의 광대한 집합소이다. 이 세계의 일곱 위성은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이 하늘 존재들의 일곱 주요 집단들에게 배정되어 있다.
5번. 아들들의 세계. 이 행성은 생물-삼자일체화된 아들들을 포함하며, 모든 서열의 신성한 아들들의 본부이다. 둘러싸는 일곱 세계는 신성하게 관계된 이 아들들의 어떤 개별 집단에 전념한다.
6번. 영(Spirit)의 세계. 이 구체는 무한한 영의 높은 personality들이 체계에서 회합하는 장소로 쓰인다. 둘러싸는 일곱 위성은 이 다채로운 서열의 개별 집단에 배당되어 있다. 그러나 과도기 세계 6번에는 영의 대표가 없으며, 그러한 존재는 체계의 수도에서도 관찰되지 않는다; 샐빙톤의 신성한 봉사자는 네바돈 어디에나 있다.
7번. 아버지(Father)의 세계. 여기는 체계에서 고요한 구체이다. 어떤 집단의 존재도 이곳에 거주하지 않는다. 큰 빛의 성전이 중앙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그곳에는 어떤 존재도 식별되지 않는다. 모든 체계의 존재들은 모두 예배자로서 환영받는다.
45:1.10 아버지의 세계를 둘러싸고 있는 일곱 위성은 다른 체계에서 다양하게 이용된다. 사타니아에서 이 위성들은 지금 루시퍼 반란의 억류된 무리들에 대한 구금 구체로 사용되고 있다. 별자리의 수도 에덴시아에는 이와 비슷한 감옥 세계가 없다; 사타니아 반란에서 반란군에 가담한 소수의 세라핌과 케루빔들이 예루셈의 이 격리된 세계에 오랫동안 갇혀 있다.
일곱째 저택 세계의 체류자로서, 너희는 일곱 번째 과도기 세계, 곧 우주 아버지의 구체를 방문할 수 있고, 또한 이 행성을 둘러싸는 사타니아 감옥 세계들을 방문하는 것이 허락된다. 여기에는 루시퍼를 비롯하여, 미가엘에 맞서서 루시퍼를 따랐던 personality들의 대다수가 현재 감금되어 있다. 이 슬픈 광경은 최근 몇 년 동안 관찰되어 왔으며, 그들의 우주 아버지인, 미가엘이 내민 구원을 거부한 루시퍼와 그의 몰락한 동료들의 죄를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이 재판할 때까지, 네바돈 전체에게 계속하여 엄중한 경고가 될 것이다.
2. 체계 군주
45:2.1 사람 사는 세계들로 구성된 한 지역 체계의 최고 집행자는 체계 군주, 1차 라노난덱 아들이다. 우리 지역 우주에서 이 군주들에게는 큰 행정 책임과 특별한 개인적 특권이 맡겨진다. 오르본톤에 있는 모든 우주가 체계 군주들이 체계 업무를 지도하는 데 있어서 특별히 큰 개인적 재량권을 행사하도록 그렇게 조직화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네바돈 전체 역사에서 자유로운 권한을 갖은 이 집행자들이 불충함을 들어낸 것은 단 세 번뿐이었다. 사타니아 체계 안에서 생긴 루시퍼 반란은 그 가운데 마지막이며 가장 널리 퍼진 사건이었다.
사타니아에서 이 끔직한 동란 이후에도, 체계 행정의 기법에는 전혀 수정이 없었다.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은 루시퍼의 후임자인 라나포지에게,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별자리 아버지들의 감독 아래에 있는 특정 사항을 제외하고 자격 없는 전임자에게 맡겨졌던 모든 권한을 부여하였고, 현재의 체계 군주는 모든 권력을 소유하고 행사한다.
현재 사타니아의 우두머리는 자상하고 명석한 통치자이며, 그는 반란의 시험을 거친 군주이다. 체계의 조군주로 근무할 때, 라나포지는 네바돈 우주에서 더 일찍 있었던 동란 중에 미가엘에게 충성했다. 강력하고 명석한 이 사타니아 군주는 단련과 시험을 거친 집행자이다. 네바돈에서 두 번째 체계 반란이 일어났을 때, 체계 군주가 잘못하여 어둠에 빠졌을 때, 첫 번째 보좌관인 라나포지는 행정부의 지휘권을 잡았고, 그래서 비교적 본부 세계들이나 사람 사는 세계들에서 personality들을 거의 잃지 않는 체계의 업무를 수행하였다. 라나포지는 미가엘에게 봉사하면서, 또한 더 높은 권한을 가졌던 선임 계급인 그의 형제가 이탈하던 바로 그 현실에 직면하여, 그렇게 충성스럽게 활동했던, 네바돈 전체에서, 유일한 1차 라노난덱 아들이라는 명예를 지닌다. 라나포지는 이전의 어리석음의 결과가 모두 극복되고 사타니아에서 반란의 산물이 제거될 때까지 아마 예루셈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사타니아의 고립된 세계들의 모든 일이 그의 관할권 안에 되돌아오지 않았지만, 라나포지는 그 세계들의 복지에 대하여 큰 관심을 나타내며, 그리고 그는 자주 유란시아를 방문한다. 다른 정상 체계와 같이, 그 군주는 세계 통치자, 곧 행성 영주들, 그리고 고립된 세계에 주둔하는 총독들로 구성된 체계 회의를 주관한다. 체계의 본부에서 이 행성 회의가 때때로 열린다 ― “하나님의 아들들이 함께 모일 때”이다.
예루셈에서 일주에 한번, 곧 10일마다, 군주는 본부 세계에 거주하는 다양한 서열의 personality들 그룹 중 어떤 한 집단과 비공식 회동을 갖는다. 이런 회의는 예루셈에서 즐겁게 격식을 차리지 않는 시간이며, 결코 잊을 수 없는 행사들이다. 예루셈에는 모든 다양한 서열의 존재들과, 그리고 각 집단과 체계 군주 사이에 최고의 친교가 존재한다.
45:2.6 이 독특한 집회는 거대한 회합 장소인 유리 바다에서 일어난다. 이 집회는 순전히 사회적이고 영적인 행사이다; 행성 행정뿐만 아니라 상승자 계획에 관한 어떤 것도 거론되지 않는다. 상승하는 필사자들은 다만 즐거운 시간을 갖기 위해, 그리고 그들의 예루셈 동료들을 만나려고 이 시기에 모인다. 이 주간 휴식에서 군주에게 초대되지 않은 그룹들은 그들 자체 본부에서 모인다.
3. 체계 정부
45:3.1 한 지역 체계의 최고 집행자, 곧 체계 군주는 반드시 라노난덱 아들 두세 명에게 지원을 받으며, 그들은 제1, 제2 보좌역으로 활동한다. 그러나 현재 시점에서 사타니아 체계는 일곱 라노난덱의 참모진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
1. 체계 군주―라나포지는 1차 계급의 2,709번이며, 배신자 루시퍼의 뒤를 이었다.
2. 제1 조군주―만수로시아는 3차 라노난덱의 17,841번이다. 라나포지와 함께 사타니아로 파견되었다.
3. 제2 조군주―사딥은 3차 계급의 271,402번이다. 사딥도 라나포지와 함께 사타니아로 왔다.
4. 체계 관리자―홀단트는 3차 군단의 19번이며, 필사 존재 서열 위에 있는 모든 억류된 영들의 관리자요 통제자이다. 홀단트도 마찬가지로 라나포지와 함께 사타니아로 왔다.
5. 체계 기록자―빌튼은 사타니아에서 라노난덱 봉사의 서기이며, 3차 서열의 374번이다. 빌튼은 최초의 라나포지 집단의 일원이었다.
6. 수여 지도자―포탄트는 2차 라노난덱 예비군에서 319,847번이며, 미가엘이 유란시아에 자신을 수여한 이후로 예루셈으로 모든 우주 활동을 옮겨왔고, 그것의 임시 지도자이다. 포탄트는 유란시아 시간으로 1천 9백 년 동안 라나포지의 참모진에 소속되어 있었다.
7. 높은 상담자―하나바드는 1차 라노난덱 아들들 중에서 67번이며, 높은 우주 상담자 및 조정자 집단의 구성원이다. 그는 사타니아 집행 회의에서 임시 의장으로서 활동한다. 하나바드는 루시퍼 반란 이후로 예루셈에서 봉사하는 이 서열에서 열두 번째이다.
45:3.9 이 7명의 라노난덱 집행 집단은 루시퍼 반란의 비상사태로 필요하게 된 확대된 비상 집행부이다. 예루셈에는 단지 작은 법정들만 있는데, 이는 체계가 행정 단위요, 재판 단위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라노난덱 행정은 사타니아 최고 자문기관인 예루셈 집행 위원회로부터 지원을 받는다. 이 위원회는 12명의 위원들로 구성된다:
1. 하나바드, 라노난덱 의장.
2. 라나포지, 체계 군주.
3. 만수로시아, 제1 조군주.
4. 사타니아 멜기세덱들의 우두머리.
5. 사타니아 생명 운반자들의 임시 지도자.
6. 사타니아 최후자들의 우두머리.
7. 사타니아의 최초 아담, 물질 아들들을 감독하는 우두머리.
8. 사타니아의 천사 무리들의 지도자.
9. 사타니아의 물리 통제자들의 우두머리.
10. 체계의 모론시아 동력 감독들의 지도자.
11. 체계의 중도인의 임시 지도자.
12. 상승하는 필사자 집단의 임시 우두머리.
45:3.22 이 위원회는 정기적으로 3명의 위원을 선정해 우주 본부에 있는 최고 위원회를 대표하지만, 이러한 대표는 반란으로 중지되었다. 사타니아는 현재 지역 우주 본부에 한 관찰자를 두고 있지만, 미가엘 수여가 있은 후로, 이 제도는 에덴시아 입법 회의에 보낼 회원 10명을 다시 선출하기 시작했다.
4. 24 상담자들
45:4.1 예루셈에서 천사들이 거주하는 일곱 동그라미의 중심에는 유란시아 자문 회의인, 24 상담자들의 본부가 위치한다. 계시자 요한은 그들을 24 장로라고 불렀다: “그 보좌의 둘레에는 24 자리가 있었는데, 24 장로들이 흰옷을 입고 그곳에 앉아 있는 것이 보였다.” 이 집단의 중심에 있는 보좌는 주관하는 천사장의 재판석이며, 모든 사타니아를 위하여 공정과 자비로 부활 점호를 부르는 보좌이다. 이 심판석은 항상 예루셈에 있었지만, 그리스도 미가엘이 네바돈의 완전한 주권자로 올라간 직후 1900년 전에 24개의 의석이 배치되었다. 이 24 상담자들은 예루셈에서 그의 개인 대리인들이며, 그들은 사타니아의 출석 점호에 관한 모든 문제에서, 그리고 그 체계의 고립된 세계들에 있는 필사자 상승 계획의 많은 다른 단계들에서, 매스터 아들(Master Son)을 대표할 권한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가브리엘의 특별 요청과 미가엘의 특별 명령을 실행하기 위하여 임명된 대리자들이다.
이 24 상담자들은 유란시아의 여덟 종족으로부터 모집되었고, 이 중에 마지막 그룹은 1900년 전, 미가엘의 부활 출석을 부를 때 모집되었다. 이 유란시아 자문 위원회는 다음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1. 오나가, 행성 영주 이전 시대의 뛰어난 지도자이며, “호흡 주시는 분”을 예배하도록 동료들을 지도하였다.
2. 만산트, 유란시아에서 행성 영주 이후 시대의 큰 선생, 그는 “큰 빛”을 숭배하도록 동료들을 지도하였다.
3. 오나모나론톤, 아득한 시절에 홍인의 지도자이며, 많은 신들의 숭배에서 “위대한 영”의 숭배로 이 민족을 지도했던 사람이다.
4. 올란도프, 청인의 임금이며, “최상위 지도자”의 신성을 인식하도록 그들을 지도하였다.
5. 포슌타, 멸종된 주황(orange) 종족의 제사장이며, “위대한 선생”을 예배하도록 이끈 이 민족의 지도자였다.
6. 싱랑톤, 많은 것 대신에 “하나의 진리”를 예배하도록 자기 민족을 가르치고 이끌었던 황인종(yellow men)의 첫 번째 사람이었다. 수천 년 전에 그 황인은 한 분의 하나님을 알았다.
7. 판타드, 녹색인을 어두움에서 구원한 자이며, “생명의 유일 근원”을 예배하도록 이끈 지도자였다.
8. 오르보논, 오르보논, 남색 민족의 계몽자이며, 한때 “하나님들의 하나님”을 예배하도록 이끈 지도자였다.
9. 아담, 신용을 잃었지만, 명예를 회복한 유란시아의 행성 아버지이고, 필사 육체의 모습으로 좌천된 하나님의 물질 아들이지만, 나중에 살아남아서 미가엘의 선포로 이 지위까지 승급하였다.
10. 이브, 유란시아에서 보라 민족의 어머니이며, 자기의 배우자와 함께 실패한 것에 대하여 벌을 받았고, 또한 그와 함께 명예를 다시 찾았으며, 이 무리의 필사 생존자들과 더불어 근무하도록 배정되었다.
11. 에녹, 육체를 입고서 필사 생명을 사는 동안에 생각 조절자와 처음으로 융합한 유란시아 필사자.
12. 모세, 꺼져가는 보라 종족의 남아 있는 해방자이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이라는 이름으로 우주의 아버지에 대한 예배를 부활시키려고 앞장섰던 자이다.
13. 엘리야, 물질 아들 이후 시대에 눈부신 영적 성취를 이룩하고 옮겨진 혼.
14. 마키벤타 멜기세덱, 이 서열의 아들로 유란시아 종족들에게 유일하게 그 자신을 수여했다. 그는 여전히 멜기세덱으로 남아 있지만, 살렘에서 아브라함 시절에 필사 육체의 모습을 입고 유란시아에 머물면서 필사 상승자로서 봉사하는 직책을 영원히 맡았으며, “언제까지나 최고자들의 봉사자”가 되었다. 이 멜기세덱은 후에 예루셈에 본부를 두고 미가엘을 대신할 권한을 가진 유란시아의 행성 영주 대관으로 선포되었다. 이 미가엘은 실제로, 인간의 모습을 입고서 마지막 자기 수여를 체험한 그 세계의 행성 영주이다. 이런 일이 있는데도 잇따라 주둔하는 총독, 곧 24 상담자들이 아직도 유란시아를 감독한다.
15. 세례자 요한, 유란시아에서 미가엘 사명의 선구자로, 육체로는, 사람의 아들(Son of Man)의 먼 사촌이다.
16. 1-2-3 첫째, 칼리가스티아 배반이 있던 당시에 가브리엘을 위한 근무에서 충성했던 중도인들의 지도자. 미가엘이 그의 무제한 통치권으로 들어간 후에 이 위치로 진급시켰다.
45:4.19 이 선택된 personality들은 가브리엘의 요청에 따라 얼마 동안 상승 제도에서 면제되며, 이 자격으로 얼마나 오랫동안 그들이 근무할지에 대해 우리는 모른다.
17ㆍ18ㆍ19ㆍ20번 자리는 영구하게 채우지 않는다. 영구 회원 16명이 만장일치로 찬성함으로 이 자리들을 임시로 채우며, 유란시아에서 현재 수여 아들 이후 시대로부터 상승하는 필사자에게 나중에 배정하도록 자리를 비워 둔다.
21ㆍ22ㆍ23ㆍ24번 자리도, 의심의 여지 없이, 지금 시대를 뒤잇는, 다른 후일의 위대한 선생들을 위하여 자리를 남겨 놓았으며, 마찬가지로 임시로 채운다. 신성한 아들들이 예기치 않게 나타나는 일이 일어나거나,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와 상관없이,사법관 아들 시대, 교육 아들들 시대, 빛과 생명의 시대를 유란시아에서 기대해야 한다.
5. 물질 아들들
45:5.1 하늘 생명의 큰 분과들은 예루셈에 그들의 본부와 광대한 보호 지역을 갖고 있는데, 그곳에는 다양한 서열의 신성한 아들들, 높은 영들, 초월 천사, 천사, 중도인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놀라운 구역의 중앙에 있는 거처는 물질 아들들의 주요 성전이다.
아담들의 영역은 예루셈에 새로 도착한 자들 모두에게 매력의 중심지이다. 이것은 1천 중심으로 이루어진 엄청난 지역이다. 하지만 물질 아들과 딸들의 가족은 각자, 그 구성원이 공간의 진화 세계에서 근무하려고 떠날 때까지, 또는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생애를 시작할 때까지, 바로 그 자신의 사유지에서 산다.
이 물질 아들들은 진화하는 우주의 훈련 구체들에서 발견되는바, 남녀로 번식하는 가장 높은 부류의 존재이다. 그리고 그들은 정말로 물질로 되어 있다. 행성 아담과 이브도 사람 사는 세계의 필사 민족들의 눈에 뚜렷이 보인다. 이 물질 아들들은 위로 신성한 완전함에서, 아래로 인류와 물질 존재까지 확장되는 personality들의 사슬에서 마지막 물질 고리이다. 이 아들들은 사람이 사는 세계들에게, 눈에 보이지 않는 행성 영주와 그 영역의 물질 인간 사이에 서로 접촉할 수 있는 중개자가 된다.
샐빙톤에서 1천 년마다 하는 등록이 최근에 있었을 때, 네바돈에는 시민 자격을 가진, 물질 아들과 딸 161,432,840명이 여러 지역 체계 수도에 있다고 기록되었다. 물질 아들의 수는 체계마다 다르며, 그들의 수는 자연히 번식함으로 항상 늘어난다. 번식 기능을 행사할 때 그들은 접촉하는 personality들의 개인적 소망이 아닌, 더 높은 통치 기구들과 자문 위원회들에 의해서도 인도를 받는다.
이 물질 아들과 딸들은 예루셈과 관련된 세계들에서 영구히 거주한다. 그들은 예루셈에서 광대한 사유지를 차지하고, 수도 구체의 지역 관리에 아낌없이 참여하며, 중도자들과 상승한 자들의 도움을 받아, 실질적으로 모든 일상 사무를 처리한다.
45:5.6 아들(Son)들을 낳는 이들은 멜기세덱의 방법을 좇아서, 예루셈에서 자치하는 이상을 가지고 실험하는 것이 허락되며, 이들은 아주 높은 부류의 사회를 만들고 있다. 진보된 아들들은 그 영역의 거부권 기능을 유보하고 있지만, 거의 모든 점에서 예루셈에 있는 아담의 자손들은 보통 선거권과 대의 정치로 자치한다. 그들은 언젠가 사실상의 완전한 자치를 인가받기를 바라고 있다.
물질 아들들이 베푸는 봉사의 특징은 대체로 그들의 나이에 따라 결정된다. 그들은 샐빙톤의 멜기세덱 대학에 입학할 자격이 없지만―이것은 물질적이고 보통 특정 행성에 한정되어 있다―그런데도 멜기세덱들은 나이 어린 세대의 물질 아들들을 교육하기 위하여, 각 체계의 본부에서 우수한 선생들로 이루어진 교수진을 유지한다. 이 어린 물질 아들과 딸들의 성장을 위하여 마련된 교육 및 영적 훈련 체계는 규모ㆍ기술ㆍ실용 면에서 완전의 절정이다.
6. 상승자들의 아담 훈련
45:6.1 물질 아들과 딸들은 그 자손과 더불어, 상승하는 모든 필사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광경을 보여준다. 그들은 남녀 구별이 있는 바로 너희의 물질 종족들과 아주 비슷해서, 둘 다 생각에 잠기고 형제애의 접촉 시간을 갖는데 많은 공통된 관심거리가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필사 생존자들은 체계의 수도에서, 이 우수한 반물질이고 남녀 구분이 있는 생명존재들의 생활 습관과 행동을 지켜보고 연구하면서 여가의 상당한 부분을 보낸다. 이는 이 예루셈 시민들이 본부 세계에서 시민 자격을 얻을 때부터 에덴시아를 향해 떠날 때까지, 아담들이 살아남은 필사자에게 직접 후원자이자 상담자이기 때문이다.
일곱 저택 세계에서 상승하는 필사자는 기원이 있던 세계에서 어떤 체험의 결핍을 겪었더라도, 그것이 유전이든 환경이든, 또는 육체를 입은 생애가 불운하게 때 이르게 끝났기 때문이든 상관없이 그것을 보완할 풍부한 기회가 주어진다. 필사자의 이성(異性, sex) 삶과 그에 수반되는 적응을 제외하고, 이것은 어떤 의미에서도 사실이다. 수많은 필사자가 그들이 태어난 구체에서 상당히 평범한 이성 관계에서 생기는 훈련으로부터 특별히 덕을 보지 못하고서 저택 세계에 다다른다. 저택 세계의 체험은 대단히 개인적인 이 결핍을 메울 기회를 거의 마련해 줄 수 없다. 신체적 의미에서 이성의 체험은 이 상승한 자들에게 지난 일이다. 그러나 물질 아들딸과 밀접한 관계에서, 개별적으로, 그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이성 체험이 모자라는 필사자는 결핍된 사회적ㆍ지적ㆍ정신적ㆍ감정적 국면을 메울 수 있게 된다. 따라서 환경이나 그릇된 판단으로 인하여 진화 세계에서 유익한 이성 관계의 혜택을 빼앗긴 모든 그러한 인간에게, 체계 서울에서 영구히 거주하는 훌륭한 아담의 이성 생명존재들과 밀접하고 사랑스러운 관계에서, 필수인 이 필사자 체험을 얻을 기회가 여기 체계 서울에서 충분히 주어진다.
아버지께 도달하는, 생존한 필사자, 중도자, 파라다이스로 상승할 수 있는 세라핌은, 세계에서 진화하는 한 아이에게 부모가 되는 관계를 얻는 숭고한 체험이나 그와 비슷하고 대등한 어떤 다른 체험이 없이는 최후 군단에 소집될 수 없다. 아이와 부모의 관계는 우주의 아버지와 그의 우주 아이들에 관한 핵심 개념의 근본이다. 따라서, 그러한 체험은 모든 상승한 자들의 체험적 훈련에서 필수이다.
상승하는 중도인들과 진화하는 세라핌은 체계 본부의 물질 아들딸과 관계를 가지면서 이 부모 체험을 거쳐야 한다. 이처럼 자식을 낳지 않은 그러한 상승한 자들은 예루셈의 아담과 이브들이 그 후손을 기르고 훈련시키는 것을 도와줌으로 부모의 체험을 얻는다.
45:6.6 진화 세계에서 부모 체험을 하지 못하고 생존한 필사자는 누구나 예루셈의 물질 아들들의 집에서 머무르는 동안, 이 훌륭한 아버지와 어머니들에게 부모의 동료로서, 이 필수 훈련을 받아야 한다. 예루셈의 첫째 과도기 문화 세계에 위치한 체계 육아원에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한에서 이것은 사실이다.
사타니아의 이 시험 육아원은 최후자들의 세계에 있는 어떤 모론시아 personality들이 관리하며, 그 행성의 절반은 아이를 기르는 이 일에 전념한다. 개인으로서 영적 지위를 얻기 전에 진화 세계에서 죽은 자손들과 같이, 생존한 필사자의 어떤 자녀들이 여기서 받아들여져 재구성된다. 친부모 가운데 하나가 상승함으로, 그 영역의 그러한 필사 아이가 체계의 최후자 행성에서 다시 재성격화 되고, 거기서 나중에 자유 의지로 상승하는 인간 부모의 길을 따를 것인지 아닌지가 허락될 것이다. 남녀 구별이 없는 것을 제외하고, 여기서 아이들은 출생한 세계에서 가졌던 모습과 마찬가지로 보인다. 사람이 사는 세계들에서처럼 삶의 체험 이후에는, 필사자 종류와 같이 자식 낳는 일은 전혀 없다.
필수적인 부모 체험이 부족한, 최후자 세계의 시험 육아원에 있는 하나나 그 이상의 아이를 둔 저택 세계 학생들은, 저택 세계들에 있는 상승하는 의무들로부터 최후자 세계로 임시 이동하도록 멜기세덱의 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거기서 그들에게 자신의 아이들과 다른 아이들에게 준부모 자격으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부모로서 수고하는 이 근무는 그러한 상승한 자들이 물질 아들과 딸들의 가족들 안에서 수행에 요구되었던 훈련의 절반을 마친 것으로서, 나중에 예루셈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시험 육아원 자체는 1천 쌍의 물질 아들과 딸의 감독을 받는데, 이들은 자기 서열의 예루셈 거류지로부터 온 자원자들이다. 그들은 즉시 거의 같은 수의 자원봉사자 중간 한계자 부모 집단의 도움을 받는데, 이들은 샐빙톤의 최후자 구체들 사이에 있는 그들 특별 보호 세계의 밝혀지지 않은 운명으로 가는 길에, 사타니아의 중간 한계자 세계에 있는 그들의 여정에서 이 봉사를 하려고 여기에 잠시 머무른다.
7. 멜기세덱 학교들
45:7.1 멜기세덱들은 그 큰 무리의 교육자―얼마큼 영답게 변화된, 의지를 가진 생명존재들과 다른 존재들―의 지도자이며, 이 선생들은 예루셈 및 그와 관련된 세계들에서, 그러나 특히 일곱 저택 세계에서, 매우 마음에 들게 활동한다. 이 세계들은 필사자들을 억류하는 행성이며, 거기서 육체를 입은 생애에 깃드는 조절자와 융합하지 못한 필사자들이 죽음에 의해 조기에 중단된 바로 그 노력들, 영적 달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기 위한 확장된 기회를 얻고 더 많은 도움을 받기 위해 일시적인 형태로 회복되는 곳이다. 또는 유전적 장애, 불리한 환경, 환경의 음모 등의 다른 이유로, 이 영혼의 성취는 어떤 이유로든 완성되지 못했다면, 목적이 진실하고 영적으로 가치 있는 모든 자들은 계속되는 행성에서, 그 자체로서, 그들 스스로, 거기서 영원한 생애의 기본을 통달하는 것, 육체를 입은 일생에 얻을 수 없었거나 얻지 못한 특성들을 터득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찬란한 저녁별들은(그리고 이름을 밝히지 않은 그 동격자들), 멜기세덱들이 후원하는 사업을 포함하여, 우주의 여러 교육 사업에서, 빈번히 선생으로서 근무한다. 가르치는 삼위일체 교육 아들들도 또한 함께 일하며, 그리고 그들은 이 진보적인 훈련 학교에 파라다이스의 완전한 손길을 부여한다. 그러나 이 모든 활동은 상승하는 필사자의 진보에만 순전히 전념하지는 않는다; 다수는 네바돈의 본토 영 personality들을 진보시키는 훈련에 똑같이 전념한다.
멜기세덱 아들들은 예루셈에서 30개가 넘는 다른 교육 중심을 지도한다. 이 훈련 학교들은 자기 평가 학부로부터 시작해서 예루셈 시민 학교들에서 끝난다. 거기서 물질 아들과 딸들은 멜기세덱 및 다른 자들과 협동하여, 생존한 필사자들이 대의 정치의 높은 책임을 맡도록 자격을 갖추게 하려고 최고의 노력을 기울인다. 그 우주 전체가, 대표하는 계획에 근거하여 조직되고 관리된다. 대의 정치는 완전하지 않은 존재들 사이에서 자치하는 신성한 이상이다.
우주 시간으로 100년마다 각 체계는 별자리의 입법 회의에서 심의할 대표 10명을 뽑는다. 그들은 1,000명으로 이루어진 예루셈 회의에서 선출되는데, 이것은 이양되거나 지정된 모든 그러한 문제에서 체계 집단을 대표하는 임무가 주어진, 선출되는 단체이다. 대표나 다른 위임자는 모두 1,000명의 유권자로 이루어진 회의에서 선출되며, 이 1,000명 유권자 집단을 구성하는 모든 자와 마찬가지로, 멜기세덱 행정 학부, 최고 학교의 졸업생이어야 한다. 이 학교는 멜기세덱들의 보살핌을 받으며, 후에는 최후자들의 도움을 받는다.
예루셈에는 선출되는 단체들이 많이 있고, 이따금 세 서열의 시민―물질 아들딸, 세라핌과 그들의 동료들인 중도인을 포함하여, 그리고 상승하는 필사자들―이 이 단체들에게 권한을 주려고 투표한다. 대표하는 영예를 얻기 위한 후보자는 멜기세덱의 행정 학교들에서 필요한 인정을 받은 상태여야 한다.
45:7.6 예루셈에는 세 무리의 시민 사이에 보통 선거권이 있지만, 인정되고 합법적으로 등록된 모타―모론시아 지혜―의 개인적 소유에 따라 차등적으로 결정된다. 예루셈 선거에서 어떤 한 personality가 던지는 투표의 가치는 1부터 1천까지 이른다. 예루셈 시민들은 이처럼 모타를 달성함에 따라 분류된다.
때때로 예루셈 시민들은 검사하는 멜기세덱들 앞에 나타나며, 검사자들은 그들이 모론시아 모타를 얻은 것을 증명해 준다. 그런 다음 그들은 검사하는 찬란한 저녁별 집단이나 그들이 지명한 자들 앞에 가며, 이들은 영 통찰력을 얻은 정도를 확인한다. 다음에 그들은 24 상담자와 그 동료들 앞에 나타나는데, 이들은 시민들이 사회화를 체험으로 달성한 상태를 평가한다. 이 세 가지 요소는 다음에 대의 정치 담당의 시민권 등록자들에게 넘겨지며, 그들은 모타 상태를 재빨리 측정하고 그에 따라서 투표 자격을 배정한다.
멜기세덱들의 감독 아래에서, 상승하는 필사자들, 특히 새로운 모론시아 수준에서 personality 통일에 더딘 자는 물질 아들들에게 맡겨지며, 그러한 부족을 시정하도록 고안된 집중 훈련을 받는다. 상승하는 필사자는 별자리의 더 광범위하고 다양한 사회화 생애를 위해, 이 물질 아들들이 모타 personality-싹트는 모론시아 생애와의 체험적 연합에, 완성된 필사 존재가 결합한 개성-의 달성을 증명할 때까지 아무도 체계 본부를 떠나지 못하는데, 두 존재는 생각 조절자의 영적인 전반적 통제에 의해 적절히 혼합된다.
[유란시아에 임시로 배치된 한 멜기세덱이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