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에서 이성계가 옥쇄를 명에 바치고 한반도로 왔다고 해서 댓글로 질문을 남겼고 어떤 분이 댓글을 남겼습니다.
사실 여부가 궁금합니다.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질문]
이성계가 옥쇄를 명에 바치고 한반도로 쫒겨왔다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고려를 멸명시키고 조선을 건국한 의기충천한 이성계가 옥쇄를 명에 바치고 좁다란 한반도로 찌그러졌다면 그 이유가 있을 텐데요?
[댓글]
이성계는 명에 철저히 사대를 했어요!
사신은 삼고구고두례를 행했구요!
태자책봉 서부터 형식적으로나마 승인을 받았고 처녀와 공물을 바쳤죠ㅡㅡ
그 뿐만이 아니라 태조 세종 문종 세조 이후 성종등등 분서갱유 책 불사르고 유적유물 파괴하고
철저히 고려 흔적을 지웠죠
https://www.youtube.com/watch?v=vCavj949WxI&lc=
첫댓글 고맙습니다
아런글을 일체 검증도 안되고 심지어 조선왕조실록의 기록과도 안 맞는 가짜임을 단번에 간파해야지요. 많은 시간의 연구속에 진위는 단번에 가려낼줄 아는 안목을 함양해야 하겠습니다.
사견으로 울 역사가 한반도에만 있었다고 주구장천 주장하는 사람은 아예 대륙조선을 모른 분으로 생각되고 삼국시대까지 대륙에 있었고 또는 고려시대까지 대륙에 있었다고 주장하는 분들은 대륙조선을 다 알고 있는데 그렇게 주장하면 매장되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이네요.
그래서 그런 사람들은 사회적으로 아무리 저명하더라도 저는 아예 무시해버립니다.
무슨 사료로 저런 허접한 책을 낸건지 어이가 없네요.신증동국여지승람이나 읽어본건지...환단고기역주본의 안모시기 교주의 주장(고조선은 중원대륙과 한반도를 통치했으며 대륙에 존재했던 고구려,백제와 달리 신라가 한반도에 있어서 고려,조선도 한반도에 있었단...)도 황당하지만 저 박사란 사람 논문은 더 황당...답글 단 놈은 완전 무식에 패륜까지 더해진 망나니네요.
저 유튜버는 그냥 동문서답이네요. 이성계가 한반도로 간 이유를 물었는데 질문에 대한 답은 없네요.
이성계는 반도에 있었던 적이 없다라고 여기있으신분들은 생각하고있습니다. 조선은 대륙 중원을 차지하던 황제국이며 명나라가 조선에 사대의 예를 다하던 조공국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위에 글이 틀렸다고 말하잖아요..반도에 고려가 존속했을것 같지만 조선개국을 드라마틱하게 각색하여 반도에 조선이 들어가야함으로 누구나 아는 희대의 스토리를 위화도회군 정몽주와 이방원 이런들어떠하리...저런들..누구나 아는 하여가 ...조선의 반도편수를 위한 눈가림용 서사 스토리인것..
편수회에서 조선사를 조작하여 편찬 했기에 거기에 속고 있는 것이다
어떻게 제후국 명에게 머리를 조아리는가 대조선의 본질을 모르면 속고 왜에게 당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