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양의 가을장마가 끝나고, 시원한 바람이 가을을 재촉하는 듯 합니다.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한나절 동안이라도 자연의 품으로 떠나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우리 둘레길 동호회에서는 9.20일 토요일 오후 1시경 7명의 회원님과 함께 성당을 출발하여, 가을 정취가 완연한 괴산 산막이 호수길과 산막이 옛길 걷기에 다녀 왔습니다.
● 탐방 장소 : 괴산 산막이 호수길, 산막이 옛길
● 일시 : 2025.9.20일(토요일) 오후 1시 10분경 성당에서 출발
● 둘레길 걷기 코스
산막이 옛길 주차장 출발(2시 10분경) - 산막이 옛길 둘레길 탐방 - 산막이 옛길 선착장 도착 - 간식 타임, 휴식 - 유람선 탐승(편도) - 선착장
도착 - 산막이 호수길 왕복 걷기 - 저녁 식사(두천매운탕집, 송어회, 매운탕) - 성당 저녁 8시경 도착, 해산
● 둘레길 걷기 : 17,000보 ~ 18,000보
● 전날 내린 많은 양의 가을 장마로, 칠성댐 수위 조절를 위해 칠성댐을 방류하는 멋진 장관을 구경할 수 있었고, 천왕봉 계곡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폭포수와 계곡물 소리도 참 좋았습니다.
흐린 날씨였지만 비온 뒤의 싱그러운 풀냄내와 풋풋한 자연속에서 스트레스를 풀고 제대로 힐링한 하루였습니다.
● 다음주 토요일(9.27일)에는 오전 일찍 보령 상화원으로 출발합니다.
바닷가 풍광과 어우러진 멋진 경관의 한국식 정원 둘레길과 무창포 해수욕장에서 가을 전어와 대하철을 맞아, 전어회 무침, 전어, 대하구이를 맛볼 수 있는 힐링의 하루를 많은 회원님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