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여의 우리 조합원은
주차문제, 녹물, 난방비용, 온수 등등으로부터 건 20여년동안 고생해 온 것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에서 추가분담금으로 고통받지 않고 입주하고 싶은 것이 큰 소망입니다.
그러나 재건축사업의 안정적인 진행에 대한 바램과는 다르게, 2018년 시공사 선정부터 여러 우여곡절로 인해 조합원들간 갈등을 겪고 왔으며, 현재도 사업 진행에 우여곡절이 있기에 많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선출총회 후 조합집행부는 시공사 선정의 계약조건과 적절한 사업예산 책정이라는 내부 이견으로 5월부터 혼란이 있지만,
그럼에도 조합은 새로운 집행부 선출을 통해 조합사업 진행을 위해 앞으로 전진해야 합니다.
첫째는 조합원 이익을 충실히 지켜내며 빠르게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능력있고 충실한 조합집행부 이사, 감사 그리고 대의원들을 선임하여야 합니다.
둘째는 새로운 시공사 선정과 계약 체결을 하여야 하는 이 시점에, 조합장을 포함한 조합집행부는 복잡하고 험난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강한 추진력 갖추고 관련법령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후보자가 집행부로 선출되어야 합니다.
세째는, 새로 선출되는 집행부는 시공사 선정과 계약에 대한 각종 위험요소들을 적시에 해소해 가며 우리 재건축사업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이끌어 감과 동시에 조합원 권리침해가 없도록 관리처분계획 수립하여 이주, 철거, 일반분양, 착공 등 이후 사업에 대해 합리적이고 전문적으로 조합을 운영하여야 합니다.
이사후보를 지원하는 이윤섭은
대학은 심리학을 기업 경영에 적용하여, 인사 선발 및 근무 평가, 조직문화 개발 및 교육, 그리고 마케팅 분야를 전공으로 하였습니다.
대학 졸업 후 해군 학사장교로 입시·선발되어 해군사관학교에서 장교 기본 및 직무교육을 이수하고, 상륙함(LST), 해군본부 인사과, 소방·화학대 중대장으로, 3년간 근무하고 전역하였습니다.
군 경험은 대학을 갓 졸업한 사회 초년생으로서 새로운 직무능력을 배양하며 부대원들과 소통방법을 몸소 느끼고 배우게 되었으며, 초급간부로서 임무달성을 위한 목표설정과 관리능력을 수련함으로써, 매우 값지고 소중한 기간 있었습니다.
군 전역 후 엘지화학 건축자재 대리점에서 영업 및 현장관리 업무를 7년 동안 배우고 익힌 전문성을 토대로, 2007년 포커스인(개인사업)을 창업하였으며, 백화점, 할인마트 등 신축 및 리모델링공사에서 마감재 영업활동과 효율적 공사관리로 사업을 영위해 왔습니다.
2020년부터 현재는 70년의 역사를 가진 독일 ASLAN Film사의 한국내 독점유통 공사업체(ASLAN Korea)로서, ‘나이키’, ‘라코스테’, ‘애플스토어’, ‘ZARA‘ 등 브랜드매장공사의 납품 및 설치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조합원 여러분들께서 저를 이사로 선출해 주시면,
○ 새로운 시공사 선정에서 절차상 하자가 없도록 공정하게 업무수행을 할 것이며, 특히 공사 계약체결에 있어 착공시점에‘유야무야(有耶無耶)’되지 않도록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공사에서 제출한 내역서에 대해, ‘묻지마 공사비!’형태가 되지 않도록 공사비 내역서를 점검할 것이며, 착공시점(계약 후 2년 시점) 또다시 공사비 조정(調定) 내지 인상(引上)으로 몸살을 앓지 않도록, 입찰지침서에서 정한 24년 국토부 표준계약서를 토대로 계약조건이 합리적이고, 구체적이며, 명확히 할 것입니다.
○ 정비사업비 항목별 예산안(豫算案)은 분야별 산출내역을 토대로, 2022년 조합원분양시점 첵정된 정비사업비의 타당성을 검토하여 곧 있을 관리처분 계획안(案)을 수립함에 있어 분담금 축소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정비업체에 의해 추산된 조합원 분양시점 정비사업비 예산안은 구체적인 근거나 산출내역이 부족하고, 심지어 업계 관행범위를 초과한 예산항목도 살펴서 수정하도록 힘쓰겠습니다(5/24일 64차 이사회회의 안건 내용 참조).
○ 사업진행에 필수적인 협력업체들을 선정하고 관리함에 있어서, 조합원을 위해 일하는 집행부의 일원으로서, 빠른 사업 추진과 함께 비용 증가를 막기 위한 분야별 효율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성남시의 지역난방 공급계획에 의하면, 우리 사업시행인가 설계도면에 정해진 ‘지역난방’방식은 변경해야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관리처분총회 후 착공시점에 사업지연을 일으킬 각종 사업시행인가조건들을 사전에 찾아내어, 빠른 해결책을 도출해 내어 사업지연 없이 착공에 이르도록 체계적인 최선안을 도출해 내겠습니다.
○ 조합집행부 내, 조합원 간 소통방법을 변화시키겠습니다.
24년 2월 선출되어 집행부 업무를 수행해 온 임원들과 대의원들은 선출된 지 5개월 만에 실체에 비해 부풀려진 의혹과 선전선동으로 결국 해임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특정업체의 훼방으로 집행부 공백이 생기게 되었고 새로운 시공사 선정 은 유찰되었고, 입찰에 참여하려는 시공사들은 우리 조합의 약점을 이용하여 수의계 약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조합장님, 대의원님, 조합원들의 합심으로 1개월여 만에 새로운 집행 부 선출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타 조합의 경우 1년까지 소요).
우리조합 집행부는 2000여 조합원의 재산을 기초로 재건축 사업이라는 막중한 임 무를 수행하는 조직이라는 점을 항상 명심하여 조합업무와 총회 안건 준비에 신중 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집행부는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조합원님들께 공유해야 할 정보는 ‘쉽고 빠르게’, 대신에 오해가 없도록 ‘명확히’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를 이사로 선출해 주시면,
우리 조합원님들이 상호 이해와 배려를 통해 재건축이라는 목표를 향해
“빠르고 올바른 재건축”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