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산을 가신다기에 전(2012.7.28)에 있었던 일을 올립니다........
장수군청 군수님!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 논산에 살고 있는 최종서입니다.
삼복염천의 무더위에 속에서도 세계 최고의 건강 농업중심도시 장수를 만드시는데 수고가 많으십니다.
드릴 내용은 저희가 불편한 것도 불편한 것이었지만 다시는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감히 이글을 올립니다.
저는 지난 7월28일 장수군의 명산 장안산에 회원 30여명과 함께 올랐습니다. 산행은 무룡고개에서 시작하여 연주마을로 내려오는 코스였습니다. 역시 소문대로 장안산은 자연의 신비스런 모습으로 저희들을 반겼으며 아름다운 숲과 계곡은 회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산악인들을 위해서 말끔하게 정돈된 등산로(조릿대정리). 정확하게 표시된 이정표, 위험구간 및 슬로프 곳곳의 밧줄 등등은 아름다운 장수를 위해서 노력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그대로 나타내 주고 있었습니다.
문제는 하산한 후에 발생하였습니다. 옥에도 티가 있다는 말을 몇 번 되뇌이면서 이해를 하려고 하였지만, 관리하시는 아주머니의 말씀 한 마디는 장안산을 찾은 아니 장수를 찾은 관광객 및 등산객(피서객)의 마음을 매우 불쾌하게 하기에 충분한 태도와 발언이었기에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생리적 현상과 권위는 누구도 거역할 수 없는 거 아닙니까?
화장실을 찾아 나섰습니다. 그린텍 간이 화장실이 보였습니다.
여성 회원님이 문을 여는 순간 기겁을 하시면서 문들 닫았습니다. 왜 그런가 보았더니 세상에나 이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배설물과 화장지가 수북하게 몇 십센티미터는 쌓여 있었습니다. 그래서 관리인을 찾아 다른 화장실이 있느냐고 물었더니 문제의 그 화장실만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 화장실에서 어떻게 생리적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느냐고 여쭈었더니 그 아주머니 왈 “급하면 쌉니다” 아니 이게 관리인의 입에서 나올 수 있는 말인지.(무료도 아닌 유료화장실에서)
아름다운 장안산 및 장수의 이미지가 순식간에 흐려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군립공원의 화장실 관리가 이렇게 되다니 화가 났습니다. 그러면서도 아무런 책임감과 의무감 없이 전대(纏帶)만 차고 돈만 받아 챙기는 권리를 행사하는 관리인의 태도가 아주 불쾌했습니다.
즉시 군청 민원실로 전화하여 담당자(당직자)와의 통화를 했습니다. 상황을 고하였더니 알아보시고 조치를 취하시겠다고 하였으나 이 문제는 시간을 다투는 화급한 문제인 것 같아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에도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상황에 놀라고 화장실이 아닌 곳으로 생리적 현상을 해결하시기 위해 가시와 독충, 독뱀이 있는 산 속(환경오염포함)으로 헤맬것 같아- 이 글을 올립니다.
장수군수님!
공적 사적 일에 매우 바쁘시겠지만 연주마을에 있는 간이 화장실의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시고 살피셔서 아름다운 장수, 장안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이 문제를 해결해 주셨으면 하는 간절함이 가득합니다.
이 글이 한 등산객의 넉두리로 보시지 마셨으면 하는 바람이고 불쾌하셨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충남 논산황산벌 산악회 산대장 최종서올림.
군청사이트에 올린 원본
지난 장안산 산행시(2012년) 발생했던 문제로 장수군청 홈피에 올린 글입니다. 글을 올린 다음날 오후에 장수군청 담당자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말끔하게 정리를 다하였다고요. 그리고 불편을 끼쳐 황산벌 회원님들께 죄송하다는 말씀도 전하였습니다. 다시는 피서객, 관광객, 등산객이 이런 문제로 어려움을 겪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 간절합니다. 그리고 아주 빨리 문제를 해결해 주신 장수군청 담당자 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리구 이 내용을 삭제요청을 하셨기에 삭제했습니다.
광주산친구 회원님들
이번 장안산 산행이 계획되어 있어 깨끗하고 즐거운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산악인 모두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에서 옛글을 퍼서 올렸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글을 읽는 중간에 왜 하필 이런글을 올리셨을까 했지만 끝까지 읽고서야 걱정이 기우였음을 알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저희들은 깨끗해진 화장실 이용하게되겠군요????
잘 하셨슴다~~
장수군수님이 장안산을 아름답게 만드는데 깜박하셨나봅니다
참 훌륭한일을 하셨습니다
우리는 덕분에 깨끗한 시설을 이용하겠군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