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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은 화이브 앤 하프 시스템과 똑 같으나 10을 더 뺀다.
그림 계산) 50-30-10=10
그림에서 당점은 3시 3팁이다. 당점의 변화에 따라 계산이 변화하는데
3시를 기준으로 했을 때 1시 30분, 중상단 으로 치면 3시와 비교했을 때
각각 1,2포인트 짧아진다.
두께는 당연히 수구가 쿠션에 직각으로 입사하는 두께이다.
위의 그림은 무회전이 코너로 입사되는것을 기준으로 1팁당 반포인트씩
위로 올라갑니다.
그림 A - 2
위 그림은 일종의 "볼-시스템"을 보여줍니다
수구의 당점을 4등분하여 일정한 분리각을 유지하면 수구가 도착하는
3쿠션 지점이 "0.5"포인트씩 짧아짐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런 것을 외워서 구사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연습을 통해 감각적으로 자신만의 감각을 가지셔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동호인들이 당점의 변화를 줘서 수구의 기울기를 조절하기
보다 1적구의 두께의 변화 혹은 샷의 완급의
조절로 수구의 기울기를 조절하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이는 당점의 구사에 대한 불안감이 있기에 그럴 것입니다
하지만 당점의 구사폭을 넓히게 되면 1적구의 두께와 샷의 완급으로
구사하는 것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수구의
기울기를 조절하기가 편합니다 ^^
사우스 시스템( south system or rising sun system)
[당구시스템] system south
계산법 : 수구수+1쿠션수+3쿠션수 = 당점의 수
제 1적구의 두께는수구로 1적구를 맞추어 쿠션에 수구가 직각으로
들어가는 두께이다
★수직 분리각에에서 기본 시스템
모든 빗겨치기의 기준은 1적구와 1쿠션의 수직분리각 기준입니다.
이같이 수직분리각을 잘 맞추는것도 요령입니다.
계산법 및 기본포인트(0점)
※ 본 그림과같이 답은 무회전이나 상,중,하의 당점은 사람마다 약간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와같은 경우 무회전 약간의 상단(B타입)당점을 사용 한답니다.
실전예시 1
계산 : 0+0+3= 3팁사양
실전예시 2
※기존 파이브엔하프 시스템의 짧은각의 앵글을 적용하면 답이 3쿠션의
10의 위치라는것을 알수있겠죠~?? 고로 3쿠션 포인트는 2가 되는 것입니다.
계산 : 1+(-1)+2= 2팁사양
이제 쿠션과 근접해 있는 공들에 대해서 어떻게 치시는지 알겠죠~??
그럼 1적구가 쿠션과 떨어져 있을때의 보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실전예시 3
위와 같이 쿠션과 떨어져있는 거리를 가감합니다.
쿠션의 한포인트 기준 -1을 더하면 되는것 입니다.
계산 : 0+0+(-1)+2 = 1팁사양
지금까지는 무조건적인 수직분리각을 맞출때의 가정입니다.
~참고사항~
첫댓글 사법고시 못지않은 공부가 필요하네요 ㅋㅋ
당구게임이지만 과학, 수학적 요소가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