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봉산-235.8m
◈날짜 : 2020년 4월28일 ◈날씨: 맑음
◈들머리 : 경남 산청군 산청읍 옥산리 성우@옆주차장
◈산행시간 : 3시간23분(10:25-13:48)
◈찾아간 길 : 팔용중정류장-115번(8:00-13)-합성동터미널-시외버스(8:30-9:18)-진주터미널-시외버스(9:43-10:24)-산청터미널
◈산행구간 : 산청버스터미널→성우@옆주차장→요양원갈림길→꽃봉산정상→골프연습장갈림길→체육공원→장례식장앞갈림길→회계산정상→병정․기술센터갈림길→문암대→묵곡마을안부사거리→35번고속도로위전망대왕복→경호강→산청하수종말처리장→두부소→해운각→성우@옆주차장→산청터미널
◈산행메모 : 국제신문에서 안내한 산청 꽃봉산. 산청버스터미널에서 산행시작. 오른쪽으로 도로 따라 내려간다.
왼쪽으로 만난 산청시장을 뒤로 보내면 오른쪽에 성우아파트. 이어서 주차장이다.
정면에 도로이정표.
전봇대 왼쪽으로 보이는 스텐난간이 등산로다. 전봇대와 등산로 사이로 안내판도 보인다.
등산안내판. 안내판왼쪽으로 등산로입구.
입구에서 돌아본 성우@와 주차장.
돌계단으로 올라가니 목계단.
그 위는 시멘트계단으로 이어진다. 봉에 올라서니 벤치, 평상, 체육기구.
앞에서 기다리는 눈높이의 봉을 보며 내려간다. 안부에 내려서니 삼거리이정표. 왼쪽 성우@, 요양병원에서 올라오는 길이 합친다.
돌계단 따라 봉에 올라서니 여기도 체육기구, 벤치.
숲 따라 이어지는 길.
봉에 올라서니 나무 뒤로 봉에 정자도 보인다. 왼쪽으로 우회하는 길도 있지만 돌계단으로 직진. 수직에 가까운 철 계단이 막아섰다.
꽃봉산에 올라선다. 정자1층은 출입문을 갖춘 방. 드나드는 사람은 산불감시원으로 보인다. 2층전망대에 올라선다. 오른쪽 아래로 경호강. 가운데 왼쪽 가까운 능선은 지나갈 길이다.
쉼터 덱도 갖췄다. 그 위 로 정수산(좌)과 둔철산(우).가운데 오른쪽 가까운 봉은 나중에 만날 회계산.
회계산오른쪽으로 213봉, 웅석봉전망대, 경호4교.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경호강을 나중에 왼쪽에 끼고 돌아온다.
가운데 위로 웅석봉. 오른쪽 아래로 내리교. 가운데로 좌우는 35번고속도로.
35번고속도로 따라 왼쪽에 경호강3교, 그 오른쪽에 경호강2교. 그 위로 필봉과 왕산.
아래로 산청읍시가지.
쉼터 덱 왼쪽으로 진행할 길이다.
꽃봉산 빗돌.
돌아본 꽃봉산전망대. 진주로 향하는 고속도로에서 왼쪽 경호강건너로 보였던 그 정자다.
꽃봉산표지목.
내려가니 왼쪽으로 우회한 길이 여기서 합친다. 삼거리에서 돌아본 정상. 목계단으로 내려가니 기다란 식생매트를 밟는다. 정면에 보이는 안테나 아래는 체육공원.
가운데로 지나갈 장례식장. 그 위는 정수산.
체육공원에 내려서니 가로지르는 찻길.
찻길에서 돌아본 체육공원.
원두막쉼터를 오른쪽 뒤로 보낸다. 왼쪽으로 장례식장을 앞두고 만나는 이정표. 회계산으로 향한다. 트럭 앞 그물망울타리 사이 임도로 올라간다.
왼쪽으로 널찍한 공터. 예전에 쓰레기매립지. 오른쪽으로 보이는 산길로 올라간다. 산길로 보였는데 이어지는 임도. 차단 줄을 지나 갈림길에서 오른쪽 산길로 올라간다. 회계산에 올라선다. 나무에 걸린 표지(한쪽구멍은 파손)를 보니 반갑다.
내려가다 돌아본 회계산.
안부에 내려서면 가로지르는 뚜렷한 길. 오른쪽으로 내려간다. 묘지를 앞두고 아름드리 팽나무도 보인다. 묘지를 뒤로 보내니 갈림길. 왼쪽은 병정․기술센터다. 문암대로 직진한다.
암릉도 만나며 213봉에 올라선다.
이어지는 소나무 숲. 마당바위를 만나는데 안내판은 없지만 문암대일 듯.
정면에 둔철산.
그 왼쪽에 정수산이 가까워졌다.
사거리를 만나는데 직진은 안내가 없다. 웅석봉전망대로 향하는 길이라 직진한다.
가벼운 봉에 올라서니 돌아 나오는 탐방객. 반갑다. 이어지는 솔숲 따라 내려간다. 발아래로 차량들이 씽씽 달리는 35번고속도로. 그 위로 경호강이다.
여기서 밥상을 차린다. 돌아본 점심자리는 소나무그늘에 솔가리방석이다.
사거리로 돌아와서 왼쪽으로 진행한다.
오른쪽에 능선을 끼고 산허리 따라 진행. 경호강변에 내려선다. 가운데 멀리 내리교. 그 위로 필봉, 왕산.
오른쪽으로 열린 녹색펜스 문으로 들어서니 산청공용하수처리시설이다.
정문으로 나가니 다시 강변길. 두부소를 만난다.
오른쪽 아래 바위를 당겨본 모습.
오른쪽 위로 해운각, 연화대.
연화대 앞엔 분재소나무.
꽃봉산에서 아래로 보였던 내리교를 왼쪽 뒤로 보내며 찻길이다.
그라운드골프장, 청소년수련관을 왼쪽 뒤로 보내니 다시 만나는 등산로입구. 시계방향으로 한 바퀴 돌았다.
여기서 날머리까진 왔던 길이다. 산청버스터미널을 다시 만나며 산행을 마친다. 걸어온 거리는9.3 km.
터미널왼쪽 문으로 들어가 매표하면서 진주행출발시간을 물으니 지금 출발한단다. 돌아오는 버스도 기다림 없이 매끄럽게 이어진다.
#산청터미널-시외버스(13:48-14:26)-진주터미널-시외버스(14:35-15:41)-합성동터미널:정류장-27번(15:45-54)-팔용동행정복지센터정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