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읽고 기도하기 2025년 2월 10일~ 16일
2025년에는 구글 중심으로 성경구절을 가장 많이 찾았던 말씀을 1순위부터 묵상합니다.
월(02/10)마태복음 5: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도시가 산 위로 누여져 감춰질 수 없다.
해설: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세상의 빛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 밝게 산다면 아무리 타락한 세상이라도 밝은 세상이 될 것입니다. 세상의 어떤 풍조에도 휩쓸리지 말고 선하게 살아갑시다.
기도: 우리 교회의 아픈 정연화 권사님, 고복례 권사님이 속히 회복되고 김정자 집사님, 이선행 장로님이 기도의 파수꾼으로 복된 인생이 되게 해 주세요.
베트남 가족들(강지우, 이수진, 황티흐엉, 김수연, 다미, 보티빛타오, 박은지, 장예진, 서지은, 박은정, 부티남 등) 한사람도 빠짐없이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믿음에서 떠나지 않게 해 주세요.
화(02/11) 출애굽기 3:14 하나님이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또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렇게 말하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해설: 하나님은 어느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는 분이십니다. 오직 스스로 존재하시는 위대한 분입니다. 모세는 그 분의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위대한 사람이었습니다. 예수님도 그 분의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모세보다 더 위대한 분이십니다.
기도: 중국 가족들(장노아, 왕복군, 왕해연, 장려정, 유상 등)과 스리랑카 가족(엔시, 샤마)이 다시 예배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세요. 선주민 가족(한성기)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지역 주민들도 예수님 믿고 구원받게 해 주세요.
수(02/12) 고린도전서 6:9앞 불의한 사람들이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한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해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불의한 행동을 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받을 수 없다는 것을 잘 압니다. 혹시 이것을 몰랐다면 우리는 불의한 행동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고쳐야 합니다.
기도: 필리핀의 그레이스, 김가연, 마릴로, 홍리나, 메리젠, 빌마(조펠) 등의 가족이 믿음 안에서 굳게 세워지게 인도해 주세요.
나이지리아의 후세인 가족이 광주에서 잘 정착하고 두 딸이 잘 성장하도록 지켜주세요.
목(02/13) 누가복음 10:25 그리고 보라, 어느 법률가가 일어나 그(예수)를 시험하며 말했다. “선생님, 내가 무엇을 해야 영원한 생명을 상속받겠습니까?
해설: 진심으로 관심이 있어서 물어보는 것과 시험하여 묻는 것은 차원이 다릅니다. 요즘 같이 세상이 흉흉한 사회에서 질문이나 대화를 통해 편 가르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험하여 묻는 사람들을 멀리하고 힘들고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읍시다.
기도: 하남다문화센터의 모든 사역을 통해 많은 이주민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게 해 주세요. 석창원목사와 김소연사모가 건강하게 교회와 사역을 잘 이끌어 가게 해 주세요.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이 없게 해 주시고 필요한 것들을 잘 채워 주세요.
금(02/14) 마태복음 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해설: 불변의 법칙과도 같습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진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누군가가 우리에게 찾고 구하고 두드리면 외면하지 않고 환대해야 하며 넉넉하게 대접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값없이 우리에게 베푸셨던 것처럼 말입니다.
기도: 우리교회가 후원하는 선교사님들(캄보디아/박희목, 러시아/임양육, 베트남/강영길, 필리핀/조지홍, 탄자니아/윤봉석, 순회/박종현)의 사역과 가정과 건강을 지켜 주세요.
토(02/15) 로마서 8:28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의 부르심의 목적에 따라서 선을 위해 모든 것을 협력하여 일하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해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사람은 서로 한 목적 즉 하나님의 선을 세우기 위해 협력하여 일을 합니다. 하나님의 선을 세우는 일은 이 세상 나라의 제도나 권력에 관한 일이 아닙니다. 오직 성령의 힘과 능력으로 예수님의 부활을 증언하는 증인의 일입니다.
기도: 우리 쉼터교회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나고 교제하는 구원의 공동체가 되게 해 주세요. 쉼터 또한 하나님의 귀한 복음의 사역지로 쓰이게 해 주시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세요.
일(02/16) 요한복음 1:7~8/ 이 사람은 증인으로서 빛에 대해 증언하러 왔서 모든 사람이 그를 통하여 믿도록 했다. 그 사람은 그 빛이 아니었지만 그 빛에 대하여 증언하려고 했다.
해설: 예수님께 세례를 주었던 요한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요한은 예수님 앞서 와서 예수님이 빛이시라는 것을 증언하여 모든 사람들이 믿을 수 있도록 했던 증인이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의 부활과 영생에 대한 증인으로 살아갑시다.
기도: 우리 교회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우고 기억하여 평생 주의 길에서 떠나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의 귀한 자녀들로 성장하여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들이 되게 해 주세요.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