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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2 별나라에서 온 존재들로 이루어진 12 환국|환인제국의 부활/상고사
12연방과 12星座
그들이 비행정에서 내린 곳은 지금의 북아프리카였다. 이들이 북아프리카에 내린 이유는 전에 이곳이 지진에 있어서 가장 안전한 장소라고 판정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이제 죽음을 통감한 듯 드넓은 북아프리카의 대지 위에서 최후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었다. 한없이 슬프기만 했다. 모든 것이 후회와 절망감뿐이었다. 이들이 죽음의 기로에 서서 비탄에 빠져 있을 무렵, 시리우스의 성자 '토토'를 대장으로 한 수십 척의 비행정들이 아름다운 음악소리와 함께 지상으로 내려왔다. 신비한 음악은 주저앉은 백인의 마음을 황홀경 속으로 이끌었다. 이윽고 UFO가 지상에 착지하자 초록색 문이 열리며 성자 토토가 밖으로 나왔다. 토토는 백인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피라미드가 건축되기 시작했는데, 비행정에 의해 세계 곳곳에서 돌들이 손쉽게 운반되자, 정교한 시리우스의 과학이 북아프리카에 펼쳐졌다. 그리고 토토의 지시에 의해 비밀의 문과 #1)비밀의 장소가 만들어졌다. 그곳은 신비의 장소로서 이해의 차원을 초월한 곳이었다. 토토의 지시로 만들어진 비밀의 문은 실상의 세계에 도달하지 못한 자는 결코 알 수 없으며, 알았다고 하여도 수수께끼일 것이다. 그래서 피라미드의 존재를 알기 이전에 먼저 자신을 알아야만 피라미드를 알 수 있는 것이다. 드디어 시리우스의 건축 #2)피라미드가 완성되었다. 토토는 500여 명의 아틀란티스인에게 말했다.
레무리아의 흑인들은 전멸되었고, 진작에 아프리카로 이주했던 흑인들도 엄청난 지각변동과 지진으로 인하여 모든 것이 사라져버렸다. 인명의 손실 또한 너무나 컸다. 살아 있다는 것이 기적이고 의심스러울 정도로 그 피해는 엄청난 것이었다. 흑인들의 예술사회는 하루아침에 원시사회로 탈바꿈되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이 무렵 흑인들의 사회에 우주의 존재들이 등장하였으니, 그것은 미래의 인류들을 파멸로 이끌어가기 위하여 찾아온 음흉하고 간사한 무리들이었다. 그들은 우주의 흑색군단이었다.
아틀란티스의 마지막 제왕인 아스라 7세의 왕비 부리나는 #5)흑색군단의 맴버였고, 그래서 지구의 파멸을 유도한 것이었다. 지진으로 지구의 완전 파멸이 실패로 돌아가자, 흑색군단에서는 아프리카에 또다시 미래에 지구 파멸의 위기를 초래할 악의 씨앗을 뿌렸다. 흑색군단이 뿌린 씨앗은 마음의 상태에 따라 변하는 미생물이었고, 기묘한 모습으로 둔갑할 수 있는 곤충들이었다. 인간의 능력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기묘한 #6)생명체를 뿌린 후에 그들은 사라져버렸다.
바로 이 무렵, 북두칠성의 일곱 의식이 무우인들 모두를 완전한 실상의 세계로 이끌고자 찾아오게 되었으니, 이분들이 안파첸·혁서리·고시리·주무양·석제리·구을리·지위리였다. 이때가 BC 7,197년이다. 지고한 일곱 의식이 무우인을 이끌고 새로운 역사를 펼쳐 나가니, 이가 곧 '한'인의 사회고 12연방의 사회였다.
12연방을 대표하는 황제국이 없었다.
아니, 황제국이 있어야 할 필요도 없었다. 깊고 오묘한 정신세계에서 살아가는 존재들이었기에 황제로서 다스려야겠다는 욕망이 없었다. 그들 모두 성숙한 존재였고, 무지스런 삶의 때가 묻어있지 않은 상태였기에 다스리고 다스림을 받는 그런 차원이 아니었다. 각 나라라고 말하지만 나라라고 표현할 수 없는 상태였고, 왕의 존재가 있다 하여도 왕이라 말할 수가 없었다. 각 나라의 책임을 맡은 존재는 모두가 저 깊고 깊은 정신을 넘어선 실상의 세계에 도달한 존재들이었다 객현한국; 북두칠성인, 사수자리별
한인들의 삶은 지극히 풍요로웠으며, 갈등과 방황이 없는 사회였다. 12연방의 정치·경제·사회…… 그 모든 것이 지금의 민주주의와 공산주의를 초월한 바로 그것이었다. 민주주의가 '선'을 표현한 사회라면 공산주의는 '악'을 표현한 사회이다. 그런데 인간이 깊은 수련을 통해서 선과 악의 개념을 초월한다면 그 인간에게는 선도 선이 아니요 악도 악이 아닌 것이다. 이미 그런 인간은 고요할 뿐이며, 보다 실상의 세계에 가까운 존재이며, 삶 그 자체가 '명상의 상태요' '공의 상태'인 것이다. 12연방국은 초월의 사회였다. 이같은 12연방의 역사를 필설로는 다 적을 수 없다. 우리 지구상의 인류도 미래의 어느 날 반드시 12연방의 사회를 이룩할 것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연방사회를 향하여 조금씩조금씩 앞으로 가고 있는 것이다.#1) 주; #1) 한국을 주측으로 하여 아시아에서 연방정부가 탄생될 것이다. 이것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때 5대주에서도 각각의 연방이 설립되어 언젠가는 세계연합정부가 이루어지고, 지구상의 인류가 하나의 의식으로 조화를 찾게 될 것이다. 이것이 '한인'의 뜻이며 하늘의 뜻이 아니리오. 이렇게 되기까지에는 많은 시련도 함께하리라 보나, 역사란 흐름의 과정에 지나지 않으리라.
필자도 같은 뜻을 갖고 있기에 권태훈(權泰勳) 할아버님의 말씀을 옮겨본다. "가까운 중국이 보수파와 개혁파로 양분되어 보수파가 북방으로 밀려나 힘을 잃어갈 때 한국의 북방진출이 가능할 수도 있으며, 소련 또한 소수민족의 내분으로 인하여 국력이 축소되어 태평양 연안국으로 행세하리라 보며, 미국도 국내의 사회악과 경제적 문제와 주변국가들의 자율적인 정책의 흐름으로 국가의 위상이 축소되어 다른 국가들에게 영향을 미칠 힘을 점차 잃어갈 것으로 본다.(<丹>, 정신세계사 258쪽)이러한 역사의 소용돌이에서 헤어날 수 있는 방법은 마음을 깨우쳐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역사라는 시간의 흐름에 휩싸이지 않는 방법뿐이다.
12연방의 사회를 '삼성의 시대'라고 이름한다, 그 뜻은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하나라는 뜻이며, 사랑과 지혜와 힘이 하나가 되는 사회라는 깊은 뜻이었다. 세월의 흐름과 함께 한인들의 마음은 실상의 세계로 사라져갔다. 더욱더 완성이 이루어지고 있었고, 수많은 한인들 사이에서는 드디어 진리와 계합된 존재들의 출현이 시작되었다. 이때가 BC 4,000년이 조금 못 되었던 때였다. 본격적인 깨달음의 시대가 이루어지고 있었고 한인들의 사회는 축복 그 자체였다. 얼마나 기다리고 헤매였는가? 실상의 세계를 향해 가고있는 한인들의 마음은 실상의 빛에 녹아 사라져갔다.
그러나 이제 실상의 세계를 목전에 두고서 다시 한번 뒤를 돌아 바라다보니, 지구성의 미래는 그야말로 눈앞이 캄캄하다 못해 암흑으로 가리워져 있음을 보게 되었다. 물질계·영계·신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회가 암흑으로 가려져 있는 것이었다. 한인들은 갈 수가 없었다. 그들은 실상의 세계에 이르는 문턱에 서서 욕망의 무리들을 돌아다보았다. 한인들 사회에서 점차 실상의 세계에 이르는 존재들이 태어나고 있던 어느 날, 저 하늘 북두칠성에서 날아온 일곱 의식들께서는 한인들을 향하여 다음과 같은 말씀을 하셨다.
"한인들이여! 그대들은 이제 실상의 세계에 이르는 목전에 와 있다. 마음이란 덧없는 것…… 그러나 저 아래 수많은 마음의 무리들이 있다. 그들은 마음이 곧 자기 자신인 줄 착각하고 있으며, 육체가 자기인 양 오인하고 있다. 저들은 욕망에 물들어 있으며, 진실의 세계를 바라볼 줄 모르는 길 잃고 헤매는 존재들이다. 한인들이여! 저들은 미래에 지구성을 대파멸 속으로 끌고 가기에 충분한 욕망의 씨를 품고 있는 자들이다. 저들도 언젠가는 연방사회를 이룰 것이고, 또한 언젠가는 실상의 세계에 이를 것이다. 그러나 저들이 한인들처럼 되기까지는 너무도 긴긴 세월이 필요할 것이다. 저들이 실상의 세계가 있음을 눈치채고 관심을 갖기까지는 수십, 수백 아니면 수천 번을 윤회해야 하며 그때마다 지구성은 끝없이 새로운 대파멸과 창조를 반복할 것이다. 지구성이 암흑으로 수천, 수만 번 반복된다 하여도 감히 말할 수 없다.
저들은 지금 잠 속에서 헤매고 있는 것이다. 한인들이여! 다시 한번 삶의 역사를, 인생의 연극을 저 무리들과 함께 꾸며보지 않겠는가? 다시 한번 마음의 세계로 내려와 저들을 한인의 사회로 이끌어 함께 실상의 세계로 가는 것이 우리 일곱 신의 뜻이니라. 한인들이여, 다시 한번 저 중생들과 춤을 추도록 하자. 저들의 마음을 돌려 실상의 세계에 관심을 갖게한다면 어려움 없이 뜻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자재신께서는 분명 그대들을 굽어보시고 도울 것이다."
주; #1) 하늘·땅·인간의 역사의 흐름을 결정하는 것. #2) 지구성을 움직이는 일종의 관제탑이라 생각하면 될 것이다.
회의에 참석한 신들은 12성좌에서 온 최고의 선의식들을 비롯하여 지금의 태양계를 대표하는 신도 참석했고, 지구의 수호의식과 시리우스의 의식도 참석했다. 그리고 일곱 신들과 각 나라를 대표하는 12연방의 왕들, 그 둘레에는 한인들이 지켜보고 있었다. 이 회의의 주최자인 동시에 중생들을 실상의 세계로 이끌어가야 할 책임자는 일곱 신들이었기에 단상 앞에는 일곱 신들이 나란히 앉아 있었다.
그 뒤로는 12성좌의 선의식들이 앉아 있었다. 그 옆에는 태양계의 수호신이 앉아 있었고, 그 뒤쪽으로는 태양계의 각 행성을 대표하는 신들이 참석하였다. 신들은 은하계의 파동권 속에서 회의가 이루어지도록 그 파동권을 고파동 속으로 인도하였다. 은하계의 파동 속으로 들어가니 지혜의 여신 '옴'께서 반겨 맞이하였다. 회의가 진행되었다. 일곱 신들은 차례대로 발언을 하였다. 맨 먼저 지위리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미래에 최초의 "옴"#1)을 알리는 인간으로 환생하여 옴의 참뜻을 알릴 것입니다. 나의 옴 소리를 들은 이후라야 우리의 계획이 결실을 맺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나의 옴 소리를 들어야 잠자던 여러 신들이 깨어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 일곱 신 중에서 내가 최초로 옴을 외면 여섯 신의 눈이 열리고, 여섯 신이 하나가 되어 옴을 내게 되면 12성좌의 선 의식들의 눈이 열릴것입니다. 12성좌의 선의식들이 옴을 하게 되면 한인들은 잊혀진 옛 기억을 되찾을 것이며, 한인들 전체가 그들의 심성인 삼성의 힘으로 옴을 발할 경우 지구가 요동칠 것이며, 한인들이 발음하면 중생들은 따라할 것입니다."
주;#1) 마음의 문이 열린 자가 "옴"경문을 물에 들려주면 이때부터 물은 생명자장을 띤 물로 변하며, 그물을 장기간 복용할 때 몸과 마음의 조화를 되찾을 수 있다.
이때에 시리우스 의식께서는 , "옴을 알리기 위해서는 특별한 제동이 있어야 할 것 갔습니다. 그 제동을 시리우스에서 할 것입니다."하고 말씀하셨다.
잠시후 안파첸께서 말씀하셨다. "자, 이제 옴#2)이 세상에서 울리기 전까지는 모두가 꿈을 꾸면서 덧없는 삶을 살아가보도록 해야 할 것이요. 우리 목적은 저 아래의 무수한 중생들을 제도하는 것이요. 꿈을 꾸면서 중생들이 무수한 갈등속에서 살아가도록 한 후에 옴이 세상에 알려질 때 드디어 꿈에서 깨어나도록 일은 이미 시작 되었소." 그러나 세분하여 들어가면 아무 것도 없는 "무"이다.
주; #2) 시간·공간·물질·비물질을 포함하여 그 중립파동이 옴의 파동을 갖추고 있다는 말이다. 즉, "선"에도 그 중심은 옴의 파동이며, "악"에도 중심은 옴의 파동이 있다는 것이다.
다음으로 혁서리께서 말씀하셨다. "이제 새로운 시대를 알리고, 한인들을 세상에 내보내 새로운 인연을 만들며, 어린 신들과 선악의 업을 쌓도록 이미 시작되었소."
다음으로 고시리께서, "한인들의 마음을 나누어 본마음은 이곳에 두고 몸을 대표한 마음만을 세상에 내보내는 것을 이미 시작하였소." 라고 하자 주무양께서는, "저들이 꿈을 꾸면서 싸움과 평화를 갈구하는 행위가 이미 시작되었소." 하였다.
이를 받아서 석제리께서는, "저들 중생과 한인들의 뒤섞인 삶이 이미 시작되었고, 인간이 사는 곳에서는 의식주의 필요가 이미 시작되었소." 하였다.
구을리께서는 "인간을 비롯하여 천지만물의 생식의 시작과 끝이 이미 이루어졌으며, 인간의 행복의 척도가 이곳에서부터 시작됨이 이루어졌소." 라고 말하자.
지위리께서는 자재신께 가장 슬픈 마음을 전달하면서 이같이 말씀하셨다.#3) "자재신님! 저 어린 신들의 망각의 세월을 안타까워 볼 수가 없나이다. 자재신의 능력과 힘이 후세에 저와 함께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옵소서. 나는 이 순간부터 둘로 나뉘어 하나는 인간의 남성을 움직이는 신으로 살것이며, 하나는 여성을 움직이는 신으로 살 것입니다. 후세에 내가 하나로 이루어질 때 인간은 육체에서 해방되어 성숙한 어른이 될 것이며, 음양이 하나가 되어 우주의 의식에 눈을 떠 본래 왔던 저 세상으로 갈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일곱 신들은 각각 인간의 삶에 직접 관여하는 신이 되었는데................
주; #3) 7곱신 중 지위리신만이 육체적인간으로 태어나 3301년 동안 한인들을 이끌어 오셨다. 이렇게 해서 일곱 신들은 각각 인간의 삶에 직접 관여하는 신이 되었는데, 안파첸께서는 지구성의 옴의 주관신이 되었고, 지구성의 모든 종교의 신이 되었다.#4)
주; #4) 이는 다시 말하면 믿는 사람의 성품에 따라서 신의 존재가 그대로 반영된다는 뜻이다. 즉, 사기꾼이 믿음을 가질 때에는 사기를 치는 신이 등장하게 되는 것이고, 소극적이 인간이라면 소극적인 신이 등장하게 될 것이며, 부처의 마음으로 신앙을 갖는다면 부처가 등장하게 되는 것이다.
다음으로 혁서리께서는 선신과 악신으로 나뉘시어 선악을 주관하시니, 선을 행하는 사람은 더욱 선을 행하도록 하고, 악을 행하는 사람은 더욱 악을 저지르게 하여 선악을 일깨워 주는 일을 관장하게 되었다.
또한 고시리께서는 인간의 "한"을 영과 혼으로 분리시켜 "영"이 머무는 곳과 "혼"이 머무는 곳을 따로 두개 하여 영계 전체를 관할하게 되었다. 주무양께서는 전쟁의 신과 평화의 신으로 나뉘시어 전쟁과 평화를 주관하시니, 전쟁을 하고자 하는 이에게는 어떻게하든 전쟁을 일으키도록 유도시키고, 평화를 사랑하는 이에게는 더욱 평화를 누리도록 유도하셨다. 석제리께서는 인간의 의식주를 주관하시어, 그 업에 따라서 개인과 집단, 사회와 국가에 이르기까지 온갖 고초와 시련, 혹은 반대로 부와 욕망을 갖게끔 하셨다.
구을리께서는 인간을 비롯하여 천지만물의 성을 주관사는 "성신"으로서 특히 인간들의 복잡한 성을 담당하게 되었는데, 어쩌면 일곱 신들 중에서 가장 골치 아픈 일을 주관하는 신일 것이다. 성과 성의 만남에서 가장 깊은 삼매에 들어간 자들은 구을리 성신의 편안한 상태와 만날수 있으리라. 그리고 지위리께서는 둘로 나뉘시어 한 분은 여성의 마음을, 또 한 분은 남성의 마음을 주관하시니 남성은 여성 알기를 자기의 분신같이 여기고, 여성은 남성 알기를 자신의 분신같이 여길 때 지위리께서는 더이상 지구성에 계실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이와 같이 일곱 신들은 지구성에 인간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존재하고 계신다. 이렇게 일곱 신이 만물을 주관하시게 되니 12성좌의 선의식들께서는 인간의 역사를 담당하게 되었다. 또한 우리 지구성이 속해 있는 태양계의 수호신께서는 정해진 기간 동안 신들을 관장하는 신장이 되셨고, 은하계의 의식께서는 모든 것이 자신의 파동권 내에서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였다.
신들의 회의는 이렇게 끝이 났다.
수많은 사랑의 의식들과 한인들의 자비의 심성으로 비롯된 새로운 역사가 드디어 막을 올리게 되었다. 저 깊고 깊은 심연의 세계에서 다시 중생의 삶으로 내려와, 중생과 함께 춤을 추며 역사를 이끌다가 어느 날 다시 중생들을 이끌고 심연의 정신세계에 도달코자 출발하는 역사적인 순간이었다. 그것은 사랑과 자비의 심성이 아니면 불가능한 일이었다. 이제 중생의 차원으로 내려오기 시작하니 한인들의 사회는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한인들의 변화, 그것은 딱히 무엇이라고 꼬집어 표현할 수 없는 상태의 변화였다. 이것은 이해할 수 없는 정신변화의 흐름이었다. 보다 육체적이고 보다 마음적이고 보다 감정적인 상태가 시간이 흐를수록 뚜렷해져 가고 있는 것이었다. 또한 세대가 바뀌어감에 따라서 보다 인간적으로 되어가며 물질적인 사회로 되어갔다. 따라서 영혼의 스승도 사라져갔다. 그러나 그것은 미래를 위한 역사의 시작이었다. 바로 이 무렵, 저 하늘에서는 그 옛날처럼 사리아토 바바들에 의해 엄청난 수의 우주인간들이 지구성으로 실려갔다. 그들은 저돌적인 인간들이었고 마음의 존재도 망각한 채 육체가 곧 자신인 줄 착각하는 무리들이었다. 지극히 미숙한 영혼들은 UFO모선 속에서 깊은 가사상태를 이룬 채 지구의 육체인간으로 개조되어 모든 것을 망각당하고 그 옛날 나반과 아만처럼 소행정에 실려 지구성의 대지 위에 내려 놓여졌다. 이들은 오리온좌, 북두칠성, 사자좌, 염소좌, 천칭좌, 그리고 카시오페이아좌에서 온 문제영혼들이었다. 오리온좌에서 온 인간들은 지금의 유럽의 대지 위에 내려졌다. 이들은 백인의 모습이었다. 사자좌와 천칭좌, 그리고 북두칠성에서 온 인간들은 황인종의 모습으로 아시아대륙으로 내려왔다. 염소좌와 카시오페이아좌에서 온 인간들은 흑인의 모습으로 아프리카에 내려지게 되었다. 이같은 현상은 한웅 천황이 강림하기 훨씬 이전에 이루어졌던 일이었다. 이들은 나반과 아만처럼 언어도 없었고, 생소한 지구성에서 과거의 모든 기억을 망각당한 채 뱀, 곰, 여우, 범 등을 우상으로 섬기며 원시인으로서 세계 곳곳에서 살아가게 되었다.
세월은 흘러흘러 어느덧 BC3,897년에 이르니, 새로운 신시개천의 역사를 열고자 영혼의 스승이 강림했다. 많은 무리의 한인들은 새로운 영혼의 스승 한웅 천황에게로 모여들기 시작했다. 이미 몇 세대 전부터 흔적도 없이 떠나버린 많은 스승을 안타깝게 여기던 한인들은 서로 약속한 바도 없이 한웅 천황을 만나기 위해 모여들었다. 누가 모이라 말한 것도 아니며 목표를 정한 것도 아니지만, 한인들 모두는 새로운 스승을 보기 위하여 찾아갔다.
한인들은 드디어 위대한 영혼의 스승 한웅 천황을 만났다. 스승을 찾아 모여든 한인들의 숫자는 90만#1)이나 되었다. 천황은 한인들을 이끌고 넓은 평야로 나갔다. 그곳은 멀리 동쪽으로 백두산#2)이 위치에 있는 곳이며, 매우 기름진 땅이었다. 90만이 운집한 가운데 위대한 스승은 한인들을 위하여 고귀한 말씀을 들려주셨다.
주; #1) 3천 단부(團部)라는 기록이 있다. 1단부가 300명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2) 이 당시의 백두산은 지금과 같이 왜소한 모습이 아닐 것이다. 고지(高地)도 지금보다 높았을 것이다. 지구 환경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연구가 있길 바란다.
한웅 천황과 선군 왕검의 개국 "한인들이여! 나는 너희들 모두에게 축복을 주기 위하여 이 땅에 내려왔다. 바로 이 순간부터 그대들의 마음속에는 스승인 내가 깃들일 것이다. 그대들은 이제 오랜 세월 윤회의 수레바퀴를 타고 돌며 지구성의 온갖 곳에 태어날 것이다. 이제 먼 미래에 이 땅의 많은 무리가 그대들과 같은 "한"의 상태에 이르는 날, 나는 여기 모인 그대들을 저 아름다운, 그러나 다시는 인간으로 돌아올 수 없는 곳으로 안내할 것이다. 그대들은 이제 역사의 주역들이다. 인종을 넘어선, 이념과 사상을 넘어선 주역들이다.
사람의 무리가 머물며 살아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그대들이 태어날 것이다. 백색의 인종으로, 흑색의 인종으로, 황색의 인종으로 태어날 것이다. 그대들은 이미 나의 말을 알아들었을 것이다. 어느 곳에 태어나든, 어느 인종으로 태어나든, 그대들은 성숙한 마음을 잃지 말지어다. 그러나 방관하지 마라. 그대들이 태어나는 곳에는 언제나 그대들과 반대의 뜻을 가진 자들도 함께 하느리라. 신의 뜻은 곧 나의 뜻이니 이 자리. 이 순간에 나는 그대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자비의 마음으로 저 미숙한 인격을 지도하라. 그대들은 곧 나의 뜻과 함께하게 되리라. 그대들이 힘써 행함으로써 밝은 미래가 열릴 것이다. 그리고 한인들이여, 후세에는 반드시 나의 축복을 받으리라. 하늘의 뜻이 그대들과 함께 하리라……."
#1) 이때 한웅 대성존께서는 백두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에 올라가 이렇게 말씀 하셨다. "너희 어린 신들에게 묻노니, 이 세상에서 가장 큰 잘못이 무엇인고?
그리고 회오리치듯 물기둥의 끝이 바닥에 닿으면서 천천히 내려오기 시작하는 것이었다. 눈부신 휘광에 휩싸인 한웅 대성존께서는 물기둥의 조화를 보며 곰족과 범족 앞에 나타나게 된다. 대개 "곰족"은 전갈좌의 어린 신이며, "범족"은 북두칠성과 오리온좌에서 온 어린 신들이었다. 단군신화의 의미를 생각해보라.
말은 이어졌다. 오랫동안 쉼없이 이어졌다. 그것은 동서양에 걸친 아득한 미래세의 이야기였다. 그리고 그때 서로 다른 모습, 남자 혹은 여자, 흑인·백인·황인…… 이념을 달리하며 체제를 달리하는, 저마다 다른 모습을 한 한인들의 그 역사를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모든 이론이 신시시대에 이미 정립되어졌다.
이같은 방대한 이론과 실체는 모두가 한인들의 마음에서부터 나온 것이다. 한인들은 이와 같은 것이 필요 없었지만 그래도 만들 수 밖에 없었다. 지식의 이론은 다의발 한웅 이전에 완성이 되었다. 그 후 한인의 역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한인들은 대륙을 횡단하고 바다를 건너서 인간이 살아가는 곳은 어디에든 찾아가 그들의 머리를 일깨워웠다. 신시시대의 한인들은 모두가 신통력의 대가들이었다. 그들은 경우에 따라 신으로 추앙받기도 하며 신화로 남겨지기도 했다.#2)
#2) 다의발 한웅시대에 복희 태자는 스스로의 의지에 따라 뱀족과 범족·곰족의 시조가 되어 중원으로 건너가 중원의 역사를 열었으며, 그와 함께 그들의 문화도 일어서게 되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리스의 여신 헤라를 비롯하여 제우스 신·지혜의 여신 미네르바·태양의 신 아폴로 등의 신화는 한웅시대의 초인들이 이주하여 그들에게 문자를 심어주고, 지식을 주고 의술을 베풀면서 오직 신화로 남겨지게 만들었으며, 그 밖에도 인간들이 살고 있는 세상에서의 대부분 한웅시대의 초인들에 의해서 이루어지게 되었다. 앞으로 시간이 흐르면 각국의 신화에 대하여 진실된 역사가 드러나리라.
이것이 신시개척시대의 한인들의 발자취이다. 신시시대의 모든 일들, 이것은 하나의 역사적 열쇠라고 이를 수도 있으리라. 그러나 한인들은 밝히기를 거부한다. 오랜 침묵의 시간이 흐른 뒤에 그들 스스로가 말하지도 모르는 일이다. 수많은 세대의 흐름이 이어지면서 한인들의 마음에도 변화의 물결이 일어났다. 신시시대의 한인사회에서 마지막 한웅이자 영혼의 스승이신 단웅시대에 이르자 한인은 더 이상 한인이 아니었다. 고요한 한의 의식은 어디론지 사라져버리고 없었다. 이들은 이제 명상 그 상태가 아니었다. 그것이 흐를수록 고요했던 마음은 파도가 밀려오듯 번뇌와 방황의 감정이 한인들을 지배하기 시작했다.
#1) 조선이란 말의 참뜻은 곧 '하늘나라'를 이름하는 것이다. 우리는 마음 안에서, 마음 밖에서 살아가고 있다. 저 푸른 하늘 밝은 빛은 본래의 우리이며, 언젠가는 반드시 가야 할 나라이다. 당시의 언어로는 '섯타'라고 불렀다. 광명, 그리고 하늘, '실상'을 가리키는 말이다. 왕검께서는 한인들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하늘나라를 이루기 위하여 그대들 앞에 왔다. 지금 그대들에게는 번뇌의 씨앗이 잉태되고 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라. 내가 왔으니 모든 것을 나에게 맡기라. 이 드넓은 강역 속에서 모두가 저마다의 혈통을 지키기 위하여 9나라로 나뉘었는데, 혈통과 민족의 얼을 잊지 않고 지키기 이전에 그대 자신을 잊지 말라. 그대 자신을 망각한다면 민족의 얼은 사라지며, 내가 그대들의 가슴 속으로 깃들일 자리가 없어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그대들에게 이렇게 말하노니, 잊지 말라. 그대들의 몸은 하늘로부터 내려온 몸이며, 그 몸을 이루게 한 부모 또한 하늘로부터 내려온 몸이니라. 부모를 공경함은 하늘을 모시는 길이요 그대 마음을 올바르게 닦는 길이니, 수많은 우리 천민(天民)들이 모두가 그와 같이 한다면 하늘의 뜻은 언제나 우리의 뜻과 같을 것이며,
그 어떤 화도 미치는 일이 없을 것이니라. 각 나라와 무리들, 그리고 개인 모두에게 이르노니, 서로가 미워하지 말 것이며 지극한 사랑을 이루며 살아가야 함을 잊어선 안 될 것이니라. 저 곰족의 무리를 보아라! 언제나 힘만으로 살아가려고 하고 있다. 그리고 범족의 무리들은 얼마나 포악스러운가. 그들은 언제나 싸움만을 일삼고 있는 것이다. 저들은 그대들과 같이 신령스러운 데가 없다. 그대들은 자신을 바라보는 깊은 눈이 있지만 저들은 그 어느 것도 바라보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어느날 저 무리들도 그대들과 같이 될 것이다. 그것이 하늘의 뜻이라고 나는 믿고 있다."
왕검께서는 개국과 함께 조선민족 모두의 통치자로서, 영혼의 스승으로서 조선의 역사를 다스리기 시작하셨다. 그러나 한웅시대처럼 그렇게 따르는 무리가 없었다. 더 이상 위대 할 수 없는 스승이 되어버렸다. 모든 나라들도 한웅시대 때와는 달리 나라마다 그 색깔이 분명해지기 시작하였다. 그것이 통치자로서는 더 나을 수도 있었지만, 이제 한인들은 그 옛날의 한인들이 아니었다.
한웅시대의 한인들은 타민족에게 땅을 내주었었다. 아니, 내주었다기보다는 타민족이 들어와 경작하며 살아도 조금도 탓하지 않았었다. 실제로 한웅시대에는 거대한 시베리아 대륙과 지금의 티벳 고원지대, 그리고 백두산에 이르기까지 온갖 타민족들이 들어와 살고 있었다. 그러나 한인들은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말은커녕 오히려 그들에게 농사짓는 법을 가르쳐주고 그들의 마음을 일깨워주기까지 하였다.
때론 그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들어가 부족을 다스리는 족장이 되기도 하였다. 그들에게는 한인들이 신과 같은 존재였다. 왕검시대가 시작되기 이전에 한인들은 이미 나라의 형태를 갖추고 있었다. 그 옛날 12연방에서 조금씩 변화하여 구체적인 형태를 갖춘 나라였다. 그러나 이제 스승이 없는 시대가 되어버리자 한인들은 서로가 협조하며 단결하고, 지키고 지켜주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바로 왕검의 등장을 전후하여 이 땅 위에는 너무나 많은 변화의 물결이 일어난 것이다.
만주에 거주하던 민족을 내쫓음
한인들의 땅에서 이민족을 강제로 몰아내는 일이 벌어졌다. 백두산을 근거지로 하여 만주 전역에 널리 퍼져 있던 이민족을 설득이 아닌 강제로, 지금의 중원의 삭막한 땅으로 밀어버렸다. 그리고 남만주 일대에 있던 이민족까지 모조리 밀어냈다. 이 밀어내는 과정에서 예기치 않은 사태가 벌어졌다. 서로간에 치열한 싸움이 일어났고, 이민족들은 강제도 내쫓기게 되니 분노를 느꼈다. 기름진 만주 전역은 이제 오로지 한인들만의 땅이 되었다.
만주 전역에서 쫓겨난 이민족들은 모두가 동쪽으로 바다를 낀 기름진 옥토로 이동을 했다. 그곳은 바로 번한의 땅이었다. 그러나 번한땅으로 몰려온 이민족들은 그곳에서 또다시 한인들과 마주치게 되었다. 그들은 매우 불안하였다. 또한 번한땅에 먼저 들어와 살고 있던 이민족들도 한인들의 눈치를 살피며 살아가던 판국인데, 갑자기 만주 일대에 퍼져 있던 이민족들이 쏟아져 들어오자 불안해지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번한땅에 있던 한인들은 이민족들에게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만주에서 쫓겨난 이민족들을 아무런 대책도 세우지 않고 무저건 또다시 저 삭막한 내륙으로 쫓아낸다면 그들에게 굶어죽으란 말과 똑같은 것이었다. 이민족의 이동과 함께 한인들의 이동도 동시에 이루어졌는데 바로 이때에 한인들간에 최초의 전쟁이 일어났다.
이 전쟁은 너무나 무서운 전쟁이었다. 그러나 칼이나 그 어떤 무기도 들지 않은 무술의 싸움이었다. 이것이 한인들간에 치러진 최초의 전쟁이며 영토 싸움이었다. 그러나 한인들 사회에 있어서는 치욕적인 일이기도 하였다. 때는 BC 2513년(왕검 개국 60여 년 전) '모가에테 의식'#1)이 시작되기 전 독로국이 있을 때이다. 독로국 하면 어느 나라 보다도 무예가 특출난 나라였다. 이때에 무예에 있어서는 남방보다는 북방쪽 한인들의 무예가 강하였는데, 꼭 싸우기 위해서 필요한 무예라기보다 정신력을 흐트러뜨리지 않으려는 방편이었다.
#1) 한웅의 집도 아래 제3의 눈과 능력을 지워버리는 의식. 이것은 '각자(覺者)', 깨달은 자만이 행할 수가 있다. 모가에테 의식을 치른 목적은 '한인'과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이민족과의 의식수준을 맞추기 위한 것이다.
북방쪽에서도 만주에 있었던 한인들이 가장 강하였다. 독로국인들의 무술은 주로 발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었고, 매구여국은 주로 손을 많이 사용하는 무술이었다. 이들 두 나라가 전쟁을 시작한 발단은 매우 사소한 일이었다. 어느 날 독로국 일대성(성이라고는 하지만 별로 높지 않은 성)에 매구여국 성주의 아들이 찾아와 무예의 시범을 보였다. 발보다는 손기술의 우월을 강조했다.
그러나 그것이 문제가 된 것은 아니었다. 그것은 시작일 뿐이었다. 두 나라는 자신들의 무술을 서로 수출하려고 이른바 경쟁했다고나 할까? 일부에서는 양국의 무술을 합친 새로운 무예를 개발하기도 하였다. 그만큼 그들은 싸움이 일어날 소지가 있는 일에 있어서도 협조가 잘 이루어졌다. 양국은 한 해에도 몇 차례씩 서로 사절단을 파견하여 무술시범을 보이는 등 마치 자매국같이 지냈다.
어느 날 독로국의 사절단이 매구여국으로 오게 되었다. 친선대회가 시작되어 상상을 초월하는 무술이 전개되었다. 공중으로 날아오르고 손발은 공기를 가르는 등 시야로는 볼 수 없을 정도로 움직였다. 그것은 정말 고도의 기술이었다. 그런데 무술대회를 치르는 동안 매구여인 몇 명이 독로인에게 급소를 맞아 죽었다. 이것이 전쟁의 발단이 되었다. 그 다음번에는 매구여인들이 독로국에 친선사절로 갔다. 그리고 독로인에게 당한 것보다 좀더 강도 높게 되갚았다. 그러고는 독로인에게 자신들의 행위는 일부러 그런 것이 아니라고 말한 후에 서로 사과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매구여국 무술인들은 그것이 아니었다. 다음번에 독로국의 사절단이 매구여국에 왔을 때 그 이튿날 시비를 걸어 사절단을 모조리 죽여버린 것이다. 그로부터 2개월 후, 왕검시대가 열리기 25년 전 드디어 한인들간에 전쟁이 일어나게 된 것이다. 10만에 달하는 독로의 젊은 무술인들은 매구여국에 선전포고를 했다. 매구여국은 독로의 선전포고를 받아들여 마침내 무술전쟁이 벌어지고 말았다.
고도로 숙련된 양국의 무술인들은 지금의 내몽고 벌판에서 그 기량을 발휘했다. 아! 그것은 상상을 뒤엎는 묘기였다. 처음에는 매구여국이 우세하였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독로국에게 몰리기 시작했다. 그로부터 한 달 후 독로인의 승리로 싸움은 끝이 났다. 독로인은 승리한 조건으로 매구여인들에게 그들의 땅을 버리고 물러날 것을 강요했다. 싸움에 진 매구여인들은 독로인들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수 없어 지금의 소안령산맥 너머로 이주했다.
바로 그와 비슷한 시기에 몽고 남쪽 전역을 차지하고 있던 구막한국인들도 분열하여 두 편으로 나뉘게 되었다. 그들이 분열된 배경은, 같은 한인들이라도 많은 수가 이미 비리국과 선비국·청구국과의 혼인에 의해 이루어진 자들이 많았으므로 혈통을 지키지 위한 방편으로 순수 구막인들만이 분리됐다.
순수 구막인들은 전통을 보존키 위하여 북방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그곳이 지금의 캄차키와 파바로프스크 지방이었다. 그들은 훗날 또다시 이동을 시작하여 북미대륙으로 가게 되는데, 북미대륙으로 이동할 때에는 구막한국인 외에도 객현한국, 그리고 일군국의 일부와 독로에게 패한 매구여국의 일부도 함께 포함되었다. 이들은 후세에 '인디오'라 불리게 되었는데, 인디오 종족이 여럿 있게 된 것은 이 때문이다.
왕검이 이끄는 조선국은 그 모체가 처음에는 객현한국이었다. 그 후 독로국은 북옥저가 되고, 객현한국과 청구, 일군국의 일부가 건너와 남옥저를 이루게 되었다. 양운국의 일부는 지금의 인도로 가게 되었다. 그리고 수메르인과 우르국인들이 함께 인도로 가게 되었다. 인도 역시 정신의 나라였다. 인도인이 정신의 나라가 된 배경은 시리우스의 토토의 영향이 컸지만, 그 옛날 무우 대륙에 있었던 정신문명의 일부가 대륙 붕괴 이후 살아남게 되어 하나는 인도로 가게 되었고, 또 하나는 마야문명으로 가게 되었다. 그러나 인도 전체가 정신국으로 탈바꿈하게 된 것은 수메르인과 우르인, 그리고 양운인의 이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때에 양운인들은 내륙의 땅을 이민족에 넘겨주고 더욱더 서쪽으로 이동했다. 그러나 이때 미리 기름진 땅을 차지하고 있던 이민족과 충돌이 생기게 되었다. 하지만 문제가 될 수 없었다. 그것이 훗날 구려국이 되었다. 수메르인들은 무려 셋으로 나뉘게 되었는데, 그 하나가 흉노국의 모체가 되는 이민족을 돕게 되었고 일부는 메소포타미아와 인도로 가게 되었다.
남옥저에는 객현한국과 일군국이 모여들어 나라를 세웠다. 이들은 결국 한인들의 나라이기는 하였지만 순수한 연방국이었을 때의 전통은 사라지고 없었다. 왕검시대에 이렇듯 사회상이 복잡하였던 것은 민족이 이동하여 새로운 나라를 세우고, 그들과 전통을 계승하겠다는 쪽으로 언제나 두 패로 나뉘었기 때문이다. 비리국인이 부여로 이동하고 독로인이 옥저를 세웠어도 전통을 계승해야 한다는 반대쪽이 있어 선군시대가 시작된 이후에도 비록 강력한 세력은 아니었지만 12연방의 전통국은 오랬동안 지속된다. 이미 나라는 이루어졌다. 왕검께서 다스리기 이전에 벌써 부여국이 탄생되었다. 북에도 거대한 북부여가 있었고, 옥저라는 이름의 두 나라가 있게 되었다. 동으로는 숙신국이 있게 되었다. 하지만 매구여국인과 사납아국인들은 세월이 지나면서 상당수가 혼혈이 이루어지게 되니 조선국에서는 한인이기를 거부하게 되었다. 남으로는 청구와 남국과 구려가 있었지만 왕검시대가 이루어졌어도 혼혈되는 일은 없었다. 따라서 이국인들은 한인들을 가리켜 "예맥"이라 부르기도 했다. 왕검시대가 정식으로 이루어지면서 나라의 형태는 크게 셋으로 분할되었는데, 그것은 숫자가 너무 많기 때문이었다. 12연방의 전통을 지키는 나라와 이동하여 새롭게 세운 나라까지 합하니 왕검이 직접 다스릴 수 없는 너무 분산된 상태였다. 그리하여 왕검은 '진한', '마한', '번한'의 삼황제를 두고 모든 나라를 제후국으로 만들어 버렸다. 이렇게 삼황제를 만든 것은 세 황제국마다 그 목적이 있기 때문이었다.
#1)선군시대를 통하여 진한이 해야 할 일은 수많은 나라로 분열된 한인들을 통합하는 일이었고, 더욱더 큰 나라를 이루는 것이었다. 마한의 황제국이 해야 할 사명은 드넓은 북방의 이민족들의 싸움을 평정함과 동시에 모두 교화하여 제후국으로 만든다는 정책이었다. 그것은 역사를 뒤엎을 엄청난 선군들의 사명이었다. 그러나 선군들은 세대가 거듭될수록 성공할 수가 없었다
#1) 단군시대 한국(桓國)의 분열 원출처 : 행림출판 발간 여인왕국 |
첫댓글 좋은 정보 잘 읽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줄 마지막 부분이 짤려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