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현대카입니다^^
전체적인 물관리이후
차량에 잃어버린 퍼포먼스를 되찾기위해
흡기크리닝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9BAA33598B133D13)
bg 흡기크리닝 전용장비로 작업진행하며
뱅크가 2개인 만큼
크리닝도 2번 진행을 하겠습니다
퍼포먼스도 회복되고 고장도 예방되는만큼
자신에 운전환경에 맞는 작업주기를 찾아서
체계적으로 관리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밑에 작업영상 일부 첨부하겠습니다
에어플로센서도 전용 약품으로 크리닝 해주고
이제 누유 잡으러 가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문제 있는것들은 모두 수리할예정입니다^^
양쪽 밸브커버에서 엔진오일 누유가 있습니다
밸브커버 탈거하여주고~
![](https://t1.daumcdn.net/cfile/cafe/991A2F33598B03CA20)
![](https://t1.daumcdn.net/cfile/cafe/99906333598B03CA2D)
탈거된 밸브커버는
알류미늄도색하여 깔끔하게
신품컨디션 만들어주고
가스켓은 딜러파츠로 교체하여줍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44E833598B03CC0C)
토크렌치 사용하여
규정토크로 클리어~
너무 신품 만들었는지 눈에 띄긴 하네요ㅎㅎ
딱딱하게 경화되어 있는 고무호스도 같이 교체하여 줍니다
이제 미션으로 가겠습니다
미션오일이
커넥터를 타고 올라오는 고질병이 있죠
미션오일 팬드랍 방식으로 받아주고
![](https://t1.daumcdn.net/cfile/cafe/99665733598B03CD32)
미션오일 최대한 드레인 시킨후에
밸브바디 탈거 진행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736C33598B03CD31)
오일이 타고 올라가네요..
밸브바디 탈거했습니다
밸브바디안에 일렉트로닉 킷에 문제가있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655F33598B03CF1C)
신품으로 교체해주고~
![](https://t1.daumcdn.net/cfile/cafe/99CD7633598B03CF1E)
![](https://t1.daumcdn.net/cfile/cafe/99809D33598B03D010)
![](https://t1.daumcdn.net/cfile/cafe/99B63B33598B03D00B)
미션오일팬 가스켓과 필터까지 같이 교체해줍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B34D33598B03D022)
![](https://t1.daumcdn.net/cfile/cafe/999EDE33598B03D124)
![](https://t1.daumcdn.net/cfile/cafe/99162233598B03D12E)
클리어~
누유까지 마무리 짓고
g바겐 새차만들기는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g바겐은 흰둥이가.. 자세좀 나오네요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