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에 풀방음/언더코팅/캘리퍼도색 시공했어요
@동탄방음 수원언더코팅 오산캘리퍼도색 화성방음 전문 제이앤카
안녕하세요. 제이앤카 캡틴 카리스입니다.
밤사이 내린 비로 상쾌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미세먼지 좋음...이네요~~
간만에 숨쉬기 편한? 그런 하루를 시작해봅니다.
회원님들께서도 스트레스 없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오늘 시공소개 차량은 티볼리입니다.
요즘 각종 스트레스에 차량내 소음 스트레스까지...
스트레스 없는 그런 곳 없을까요?
...
그런 곳이 없다면 최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야겠죠?
그래서...
제이앤카에서
자동차전체방음 시공으로 소음스트레스를 날려버렸습니다.
소음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드리는
전체방음 시공과정 시작합니다.
전체 시공내역부터 살펴봅니다.
열차단썬팅 "솔라가드 슈프림"
자동차전체방음
도어방음/실내바닥방음/트렁크방음/엔진방음/휀다방음
디텍언더코팅
캘리퍼도색 RED
순서대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도어방음 시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도어패널 안쪽에 방음시공을 합니다.
조금더 확대해서 보시면 이렇습니다.
출고시 도어패널안쪽에 방진재가 시공되어 나오나
소음을 잡기에는 너무나 부족합니다.
도어패널 안쪽에 꼼꼼하게 방진패드를 부착합니다.
그 다음 공정은 수성언더코팅제로 코팅합니다.
코팅하기 위해 커버링을 마친 모습입니다.
꼼꼼한 시공과 더불어 완벽한 차량 보호는 너무 중요한 공정입니다.
시공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시공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이기에
가장 신경써서 준비합니다.
수성언더코팅제로 코팅했습니다.
트렁크 도어패널 안쪽에 방진패드 부착합니다.
트렁크 도어트림에 신슐레이터를 부착한 모습이구요.
도어트림을 조립하면 트렁크도어방음은 마무리됩니다.
탈거한 도어트림입니다.
흡음재인 신슐레이터를 부착하여 조립하면
도어방음 마무리됩니다.
여기까지가 도어방음 시공과정입니다.
실내의 시트와 내장마감재를 모두 탈거하여
바닥패널이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바닥을 깨끗하게 건식크리닝하고 방음시공 시작합니다.
RV차량의 경우 실내바닥방음과 트렁크방음은 함께 시공합니다.
리어휀다의 방음시공과정입니다.
리어휀다안쪽에 방진패드를 부착하고
리어휀다틈새는 흡음폼으로 메워 소음을 흡음하여
소음의 실내유입을 억제합니다.
그대로 드러났던 실내바닥에서 트렁크바닥까지 방진패드를 부착합니다.
방진패드로 장판을 깔듯...빠진 곳 없이 부착합니다.
리어휀다까지 꼼꼼히 부착해줍니다.
1열 발밑 깊숙한 곳까지 방진패드를 부착합니다.
소음유입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안보이는 깊숙한 곳까지 꼼꼼하게 방음시공 진행합니다.
방진패드위에 흡음재를 부착합니다.
하얀 솜이불을 깔아놓은듯..포근해보입니다..
오늘같이 비오는 날 이불위에 배깔고 만화책읽으면...
너무 재미있던 기억이 나네요.
실내내장마감재드로 신슐레이터를 부착해줍니다.
소음의 유입을 최대한 억제해야하니까요~~
여기까지가 실내바닥방음과 트렁크방음 시공과정 입니다.
엔진방음 시공 진행합니다.
본넷을 열었더니..이런모습 입니다.
엔진방음은 카울안쪽과 본넷에 방음시공 진행합니다.
엔진방음 시공을 위해 카울탑과 본넷방음판, 와이퍼등을 탈거했습니다.
우선 건식크리닝부터 진행합니다.
흙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방진패드의 부착를 부착하게 됩니다.
카울안쪽과 본넷에 방진패드 부착 후 커버링 진행합니다.
수성언더코팅제로 코팅을 하기 위함입니다.
카울안쪽과 본넷에 수성언더코팅제로 코팅 진행했습니다.
방음효과를 높이는 것이 최대 목적이나
깔금한 시공으로 시공완성도를 높여드립니다.
탈거한 본넷방음판에 신슐레이터를 부착하고 마무리는 조립으로...
카울탑과 본넷방음판, 와이퍼를 처음상태로 조립하여
엔진방음 시공을 마무리합니다.
여기까지가 엔진방음 시공과정입니다.
휀다방음 시공시작합니다.
바퀴와 휠커버를 탈거한 휀다안쪽의 방음시공과정입니다.
방진패드 부착 후 흡음폼으로 틈새를 메웁니다.
휀다안쪽의 방음과 방청을 위한 커버링 모습입니다.
언더코팅제로 꼼꼼하게 코팅했습니다.
휀다틈새를 메운 흡음폼위까지 꼼꼼하게 코팅하였습니다.
휠커버에 신슐레이터를 부착하고 조립하여 휀다방음 마무리합니다.
여기까지가 휀다방음 시공과정입니다.
각각의 아이템별 방음시공과정을 보셨습니다.
자동차전체방음 시공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제이앤카의 자동차방음은...
주행시 발생하는 소음의 실내유입을 최대한 억제하여
편안한 주행환경을 만들어 드리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소음스트레스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제이앤카에서 소음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언더코팅 시공 시작합니다.
차량바닥에 묻은 흙먼지와 오염물을 마른 수건으로 닦아 건식크리닝 진행합니다.
차량의 하부는 볼 일이 별로 없죠?
티볼리의 하부입니다.
언더코팅을 위해 커버링 진행합니다.
측면은 리버스방식의 마스킹으로 측면 절단면까지 꼼꼼하게 코팅할 준비과정입니다.
디텍언더코팅제로 코팅했습니다.
측면은 이렇게 코팅되었습니다.
측면의 끝단 절단면까지 꼼꼼하게 코팅되었습니다.
부식방지 코팅을 하였으니 부식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언제까지?
폐차시까지~~
탈거한 머플러도 코팅완료해드렸습니다.
머플러전용 아연도금코팅으로~~
높은 열에도 잘 견디는 특수코팅제입니다.
제이앤카에서는 머플러코팅을 서비스시공 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해드리고 싶어도 못해드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아쉽습니다.
이미 머플러에 녹이 진행하였다면
코팅을 해도 아무소용이 없기 때문에
서비스 선물을 못드리는 경우가 많이 아쉽습니다.
부식이 시작되기 전에 부식방지 관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디텍언더코팅 시공과정은 여기까지 입니다.
티볼리의 캘리퍼도색 완성컷입니다.
깊고 진한 빨간색의 색감...좋습니다.
한번에 두껍게 페인팅하는 것이 아니라
세번에 걸쳐 페인팅과 건조를 반복해서 시공합니다.
그래야 페인트도 고르게 고착되며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전체방음/언더코팅/캘리퍼도색 시공을 모두마치고
하얀 스노우폼을 뒤집어쓰고 있는 티볼리의 모습입니다.
열심히 시공을 마쳤으니 이제 차주님품으로 돌아갈 준비를 해야죠.
프리미엄세차로 깨끗하게 단장 후 출고합니다.
티볼리의 열차단썬팅 시공과정입니다.
☞ http://cafe.daum.net/jncar/Q9Ph/85
제이앤카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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