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의 소개로 알게된 미소5호를 드디어 입양하여 왔읍니다. ^-^)~
김태경선생님도 직접 만나뵙고 불때는 것도 배울겸 댁에 찾아가서 업고 왔읍니다.
생각보다 작은 크기와 폼나는 미소2호 , 미소까페와 비교가 되니 더욱 초라해 보였읍니다.
그래서 '가격도 비싸고 작네요'라고 했다가 타박만 받았읍니다..ㅜ.ㅜ)....
선생님과 작은세상 이사님과의 대화속에서 조금 마음이 풀리면서 귀엽게 보이기 시작했읍니다.
저의 집은 옛 촌집이라 방2개를 함쳐 생활하고 있읍니다. 여기에다 설치를 해야 했읍니다.
첫 난관은 벽에 구멍뚫기!!
망치와 정으로 구멍을 뚫은 다음 전에 쓰던 120mm연통 잘라서 구멍에 씌웠읍니다.



일단 구멍뚫기는 어느정도 성공인듯...^-^)
2단계.. 어느 블러그에서 보니 난로와 벽사이에 벽돌대신 타일을 붙이길래 부엌 공사하고 남은 타일을 붙이기로 했읍니다. 타일작업!!!



^-^);벽지 박박 긇어서 뜯어내고 본드 발라서 타일 붙이고 백시멘트로 마무리~~ 한번 해봤다고 부엌할때 보다는 조금 빨라읍니다. ^-^);; 떨어지지 않고 이쁘게 오래 붙어 있기를......
3단계 난로 자리잡고 연통 설치하기!!!
선생님이 주신 설명서 열씨미 읽고 (연통 각각의 길이가 맞지 않으면 연기가 잘 빠지지 않고 당연히 연소가 잘 되지 않겠죠!!) 계산기 두드리고.....해서 결론은 난로에서 직선으로 1M50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가로 2M 지붕으로 올라가는 마지막 직선 3M 로 했읍니다. 그리고 가로연통은 안쪽이 조금 높게 했읍니다. ^-^);;3M 연통들고 사다리 올라가서 설치하는것이 힘들었읍니다.ㅜ.ㅜ) 연통이 자빠지고 나도 자빠지고....흑흑....


4단계 난로에 불붙여 테스트하기!!
선생님께서 챙겨주신 L자 T자 연통모자(삿갓?)너무 유용하게 썼읍니다.^-^)/
길이를 맞추고 연통연결을 원할히 하기 위해서는 연통주문할때 소켓과 니플을 같이 주문하셔야 할듯 합니다.^-^)
아.....불이 잘 붙어야 하는데.....


집공사 중에 나온 폐목을 이용했읍니다.
앗!!!!!
불이.......
불이............
너무 잘 붙는다!!!! ^-^)/ 만세!!
연기도 거의 나지 않는다.....완전연소 실현!!!!
성공한듯 합니다.
저녁에 집사람오면 술안주 좋은거 사달라고 했야겠읍니다.
후기)몇주간 사용해보니 미소5호 작품입니다!!!!!
꾸버스 난로 옥션에서 20마넌 주고 사서 2년을 사용하다가.......이건 난로가 아니고 증기 기관차다!! 라는 결론을 얻었읍니다... 나무는 넣는 즉시 뜨겁고 바로 식어버리고 다시 나무 넣고.......넣고....증기 기관차 석탄넣듯....나무를 넣었읍니다.....ㅠ.ㅠ...그래도 첨에는 좋다고 자랑했읍니다....친구들한테...
두번째 주물난로를 중고로 거금..30마넌 주고 사서.....사용해보니....오....꾸버스는 난로가 아니었구나
싶었는데.... 이역시 나무 소비량은 만만치 않고 불붙이기가 여간 곤욕이 아니었읍니다..
그리고 연통청소....집안에 불연소 연기가 항상 차서.....집이 옛 부엌처럼 시커먼 도배가 되었읍니다.
수소문 끝에 좋은 인연이 있어 미소5호를 입양한 지금..
대단하다는 말밖에 할말이 없읍니다. ^-^)
불붙이기 너무 쉽고 잘타고 연소가 잘되어 연기 거의 없읍니다.
크기는 콩알만 한것이 방두칸붙인 큰 방에도 무리가 없읍니다.
올겨울 웬지 엄청 추울것 같은데....안심이 됩니다.
겨울 지나고 다시 후기 올리겠읍니다. ^-^)/
_ _)김태경 선생님 고생하셨읍니다.그리고 고맙습니다.!!!
첫댓글 연통이 자빠지고 나도 자빠지고... 어떤 상황인지 그려집니다. 정말 수고하셨고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혹시 착한화덕 만든 적 있으신가요? 없으면 이번에 예쁘게 스테인레스로 만든 착한화덕 하나 보내드리고 싶네요.
잘쓰시니 고맙습니다
사진이 안 보이네요!
사진이 보이면 더 좋을텐데 안타깝습니다.
사진이 모두 배꼽만 보입니다.
다음카페 앱으로 보면 사진이 보이는데, 웹브라우저로 보면 안보이네요. 글쓰신 분이 어딘가 수정해주셔야 할 듯 합니다.
(__)죄송합니다... 사진이 ....ㅜ.ㅜ.).....흑흑.....
다시 수정하였읍니다...(__)꾸벅
고맙습니다 ^_^
음,, 부럽네요 ㅠ 저는 벽을 뚫기 힘들 것 같아서,, 창으로 내려고 하는데..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후기도 올려주십시요~
가격 좀 알려주세요
010. 7400. 8949
미소5호가격이얼만지구매하구싶은데제전번으로문자좀부탁합니다 01034272224
ㅎㅎ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