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뼈 자체에 이상이 발생하면서 척추의 모양이 불안정해지는 질환입니다. 대부분 허리척추뼈에서 척추분리가 발견되는데 그 중에서도 5번째 허리척추뼈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이란 척추의 위쪽 부분이 아래쪽 부분에 비해 앞으로 밀려나오게 되면서 척추뼈가 어긋나는 질환입니다.
척추뼈가 어긋나게 되면 신경에 압박이 가해져 허리통증을 비롯해서 다리저림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인은 선천적으로 척추 관절이 약하거나 성장이 부진한 경우 발생할 수 있어요. 성장기일 때 척추에 반복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점차 쌓여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신체가 노화함에 따라 척추 주변 부위가 퇴행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증상은 대부분 허리통증과 함께 걸을 때 다리저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통증으로 인해 뒤뚱뒤뚱 걷게 되며 척추 부위에 움푹 들어간 부분이 발생하기도 해요.
김포척추병원 가자연세병원에서는 척추전방전위증 치료를 위해 도수치료를 실시합니다. 김포척추병원 가자연세병원의 도수치료는 의료진의 확실한 진단 하에 검증된 물리치료사가 직접 손의 힘을 이용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척추나 사지의 조직, 관절의 위치를 바로잡아 줌으로써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그리고 김포척추병원 가자연세병원의 도수치료실은 완벽 분리된 개인 도수치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통증 재발 방지 교육도 병행합니다. 도수치료용 체외충격파 치료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