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신협 이사장 임문옥(任文玉) 당선
전주덕진신협은 2022년 1월 22일 조합원 총회를 갖고 임문옥(任文玉) 감사를 조합원 만장일치로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조합원들의 한결같은 믿음과 사랑으로 성장한 전주덕진신협은 9천5백명의 조합원으로 본점을 비롯하여 2개의 지점망을 갖추고 영업점 네트워크를 통해 조합원과 지역민을 위한 금융서비스는 물론 차별화된 조합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임문옥(任文玉) 이사장은 1960年 전북 완주군 화산면 출신이다. 지방공무원으로 화산면사무소에서 30여년을 근무한 명필가(名筆家) 운장(雲莊) 諱 석운(錫雲)의 삼남(三男)으로 諱 중교(重敎)의 손자(孫子), 諱 헌표(憲杓)의 증손(曾孫), 諱 덕모(德模)의 고손(高孫), 諱 도황(道滉)의 현손(玄孫)이며 전주종우회(全州宗友會) 총무(總務) 임현영(任賢永)의 친동생이기도 하다.
청수원 대표와 전주덕진신협 감사를 지낸 임문옥 이사장은 협동조합의 참다운 모델로 신협은 문턱 높은 일반 금융기관의 금융혜택에서 소외된 서민과 영세상공인 등 사회 경제적 약자들의 지위향상에 기여해왔음은 물론 서민, 중산층의 따뜻한 이웃으로 서민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왔으며 서민의 경제 동반자로서의 소명과 더불어 사는 신협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취재=koreamag@hanmail.net)
晋州任氏歷史硏究院 任和永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다길 40 대광빌딩3층
TEL:(02)3141-6922 FAX:(02)3141-0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