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유명드라이버자 튜닝부품으로 유명한 Oddified 테프론 4점씩클러치입니다
클러치 인게이징 알피엠은 약 8,000에서 9,000 정도입니다.
클러치 인게이징 알피엠은 슈의 홀에 6mm 무두볼트(셋트스크류)를 설치해서 조절합니다 - 무게가 무거워지면 인게이징 알피엠이 낮아집니다.
인게이징 알피엠을 올리고 싶으면, 스프링을 강한것으로 교체하거나, 스프링과 슈사이에 와셔를 넣으면 됩니다.
슈2개만 무두볼트를 설치하면, 2단 클러치로 작동도 가능합니다.
슈2개는 5,000정도에서 붙고, 나머지 2개는 8,000정도에 작동하면, 그립이 안나오는 상황에서 좋을것 같아요.
엔진에서 탈착하는 방법은 6mm 볼트 긴것(길이 70mm이상 사용)을 2개를 클러치바디에 있는 탭에 설치하고 조으면 됩니다.
사진에 있는 슈는 온로드용으로 테프론재질입니다.
오프로드용은 따로 나오는데..아마 FG제품처럼 테프론에 유리섬유같은걸 섞은 타입으로 추정됩니다.
이슈는 거의 100프로 테프론이라, 클러치가 부드럽게 붙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미끌리는듯한 느낌이다가 알피엠이 올라가면서 꽉 물리는 타입니다.
차상태가 완벽하지 않거나, 그립이 잘안나오거나, 조정이 미숙할때는 이클러치를 강추합니다.
이에반해 슈가 테프론이 아닌 3점씩이나 2점씩은 처음부터 클리치가 세게 물리는둣한 느낌을 줍니다.
http://cafe.daum.net/gasolinerccar/Xxft/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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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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