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시기 | 평가 영역 | 교육과정 성취기준 | 평가요소 | 배점 |
3~7월 | 통합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만화 제작 및 이야기 통합
| [10통사01-01] ~ [10통사08-02] | 만화 제작 (30점) | 통합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컷의 만화를 제작하고, 주제 선정 이유와 주제에 대해 이해하고 이 설명을 사례와 검증된 자료를 활용하려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 30 |
통합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컷의 만화를 제작하고, 주제 선정 이유와 주제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며 설명할 수 있다. | 25 |
통합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컷의 만화를 제작하고, 주제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며 설명할 수 있다. | 20 |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컷의 만화를 제작하고, 주제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며 설명할 수 있다. | 15 |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컷의 만화를 제작할 수 있다. | 10 |
이야기 통합 (45점) | 다양한 주제로 그려진 한 컷의 만화를 수정하지 않으며 네 개의 컷을 조합하여 네 컷의 만화를 만들고, 컷 들의 주제를 통합한 하나의 이야기를 연결성, 일관성이 드러나게 만들 수 있다. | 45 |
다양한 주제로 그려진 한 컷의 만화를 수정하지 않으며 네 개의 컷을 조합하여 네 컷의 만화를 만들고, 컷 들의 주제를 통합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 | 40 |
다양한 주제로 그려진 한 컷의 만화를 수정하지 않으며 두 개 혹은 세 개의 컷을 조합하여 만화를 만들고, 컷 들의 주제를 통합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 | 35 |
다양한 주제로 그려진 한 컷의 만화를 수정하지 않으며 두 개 혹은 세 개의 컷을 조합하여 만화를 만들 수 있다. | 30 |
다양한 주제로 그려진 한 컷의 만화를 수정하여 네 개의 컷을 조합하여 네 컷의 만화를 만들고, 컷 들의 주제를 통합한 하나의 이야기를 연결성, 일관성이 드러나게 만들 수 있다. | 25 |
다양한 주제로 그려진 한 컷의 만화를 수정하여 네 개의 컷을 조합하여 네 컷의 만화를 만들고, 컷 들의 주제를 통합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 | 20 |
다양한 주제로 그려진 한 컷의 만화를 수정하여 두 개 혹은 세 개의 컷을 조합하여 만화를 만들고, 컷 들의 주제를 통합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 | 15 |
다양한 주제로 그려진 한 컷의 만화를 수정하여 두 개 혹은 세 개의 컷을 조합하여 만화를 만들 수 있다. | 10 |
문제 해결과 협력 (25점) | 수행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인지하여 스스로 해결하고, 자신의 역할을 빠짐없이 수행하며 팀원의 일을 도와 협력하는 모습과 의사소통 능력을 발휘하여 활동 중 다섯 가지 이상을 수행할 수 있다. | 25 |
수행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인지하여 스스로 해결하고, 자신의 역할을 빠짐없이 수행하며 협력하는 모습과 의사소통 능력을 발휘하여 활동 중 네 가지를 수행할 수 있다. | 20 |
수행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인지하고, 자신의 역할을 빠짐없이 수행하며 협력하는 모습과 의사소통 능력을 발휘하여 활동 중 세 가지를 수행할 수 있다. | 15 |
수행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인지하고, 활동 중 두 가지를 수행할 수 있다. | 10 |
미제출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