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원, 2018 국가기술표준원 신제품 인증(NEP) 획득.. 인증서 수여식 성료
차열성 콘크리트블록 '어스쿨블록(Earth-Cool)' 신제품 인증
㈜엔씨원(대표 유세아, 구 ㈜청원산업)이 지난 8월 30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2018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허남용)의 신제품 인증을 받았다.
신기술·제품 인증 기업 대표 및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인증서 수여식은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의 근간이 되는 국내 기업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의식을 고취하고, 인증 취득 기업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에 ㈜엔씨원이 신제품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컬러샌드 차열 코팅 및 표면 워싱 가공을 이용한 차열성 콘크리트블록 '어스쿨블록(Earth-Cool)'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차열성 재료와 2차 워싱가공을 통해 무더운 한여름, 태양광 에너지를 반사하고 축열을 경감시키는 기능을 가진 차열성 특수블록이다.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서 국가기술표준원은 신기술?신제품 인증 신청을 접수한 207개 기술과 제품을 평가해 19개 기관(중소기업 9개, 대기업 5개, 공동 2개)에 16개 신기술(인증율 15%) 인증을, 21개 중소기업에 신제품(인증율 20%)인증을 각각 부여하고 인증서를 수여했다.
특히 NEP 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또는 이에 따르는 대체 기술로서 기존의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 및 개량한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대해 정부에서 인증해주는 국내 최고 권위의 기술인증인만큼 그 의미가 더해지고 있다.
어스쿨블록은 기존 아스팔트 포장 대비 최소 20% 이상 지표면의 온도를 크게 저감시켜, 도시열섬 현상과 열대야를 크게 완화하여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외부 온도 실험에 의하면 대기온도가 30℃일 때 아스팔트포장 표면의 최고 온도는 67.0℃까지 오르지만, 어스쿨블록은 48.6℃로, 지표 아스팔트포장과 비교했을 때 약 18.4℃의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보였다.
이와 관련하여 ㈜엔씨원의 유세아 대표는 "녹색기술 인증과 우수발명품, 조달청 우수제품, 성능인증에 이어 NEP인증도 획득함으로써 지구온난화로 발생하는 이상기후(폭염, 폭설, 폭우)에 대응하는 다양한 환경블록의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시작으로, 국내 기후관련 신시장 개척뿐만 아니라 세계 기후관련 산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당사의 임직원들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구를 생각하는 환경기업,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녹색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청원산업에서 new cheong won(영문명 ncwon)으로 상호변경을 진행한 바 있는 ㈜엔씨원의 유세아 대표는 한양대학교 조경생태학 석사와 서경대학교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 ▲2006년 1월부터 사단법인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이사 ▲2009년 11월부터 E.P.I 생태포장연구소 소장 ▲2011년 2월부터 한국환경조경자재산업협회 이사를 맡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엔씨원의 어스쿨블록은 지난해 11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는 중소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