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3월 4일부터 사전투표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확진자는 5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사전투표소에 도착해야 투표가 가능하며 9일은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본인의 주소지 관할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 사전투표는 4~5일 이틀에 걸쳐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5톤화물차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명 : 메가트럭 5톤화물차
연식 : 2012년 6월
주행거리 : 208,716km
미션 : 수동
연료 : 경유
전방을 보시면 2012년 6월에 최초 등록된 메가트럭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선호해주시는 CRDI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중량물을 싣고 운행해도 막힘
없는 성능을 자랑하며 250마력의 파워로 총 208,716km를 주행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무사고를 기록하였기에 크게 데미지 입은 곳 없이 깔끔하고요. 정품 중축으로 축간거리의
이동이 없어 밸런스가 잘 잡혀 있습니다. 출고된 지 10년 가까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말끔한
컨디션을 유지 중인데요. 연식 대비 적게 운행되어 내연기관을 비롯한 모든 장치 상태도
양호하며 철판 및 갈빗대를 보강하여 장비 운반용으로 사용하기 탁월한 5톤화물차 입니다.
프레임은 해당 차량에서 중요하게 보셔야 할 부분 중 하나인데요. 차량의 뼈대를 담당하는
부분으로써 고장 나게 되면 차를 바꿔야 할 만큼 교체가 어렵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해
주시기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입 당시 휘어짐이나 부식 없는 상태임을
확인해두었고요. 앞으로도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끔 방청 작업을 마무리해두었습니다.
기본기가 제대로 갖추어져 있어야 그만큼 짱짱한 차량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니까요.
하부를 보시면 축이 없는 단발이 형태임을 알 수 있으며 축간거리가 짧아 좁은 길도
여유롭게 운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언덕길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언덕길에서도 뒤로 밀리는 현상 없이 안전하게 운행하실 수 있는데요.
양측 후방과 후미에서 바라본 적재함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데요. 매입 후 도색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야간 운행 시 안전하게 차간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반사띠도 빠짐없이
부착해두었습니다. 날개는 도색 이전에도 눈에 띄는 찌그러짐이나 스크래치 흔적이 없는
상태였는데요. 부식이 가장 빠르게 발생하는 부분이지만 부식은커녕 말끔한 상태를 유지 중입니다.
날개 중앙에는 보조개폐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혼자서도 날개를 쉽게 여닫을 수 있는데요.
적재함 내부 바닥은 철판으로 깔아 두어 추가 보강에 대한 비용이 절감되며 웬만한
짐을 실어도 쉽게 변형되지 않아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위에는 부식 방지
페인트를 도포하여 내구성을 꽉 잡아주었는데요. 적재함 날개 안쪽도 부식된 곳 없이
깔끔하며 벌어진 곳 없이 바닥과 일직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포크레인, 02 굴삭기
같은 장비나 각종 농기계를 싣고 운반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중고카고트럭 인데요.
장비 운반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선 장비의 무게를 얼만큼 잘 버티냐에 대해 가장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사진과 같이 적재함 바깥 바닥에 갈빗대를 촘촘하게
보강해두어 장비 적재 시 가해지는 부담을 덜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허용
하중에만 맞게 적재하신다면 장기간 사용 가능하실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캡 내부는 간단하게 실내 세차를 해두었으며 슈퍼캡 사양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뒤편에는 간이침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시트를 뒤로 젖혀도
될 만큼 공간이 넉넉한데요. 2인 시트는 아무래도 출고된 지 10년이 다 된 터라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크게 흠잡을 만한 곳은 없었습니다.
핸들 리모컨을 비롯한 센터패시아에는 크루즈, 사이드미러 열선, ASR, 에어컨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연식 대비해 고장 난 것 하나 없이 원활하게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ASR 은 운행 시 바퀴가 겉돌거나 미끄러지는 현상을 방지해주는
기능으로 장비를 운반하는 차량인 만큼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대시 보드
상단에는 큼지막한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계기판에 명시된 실주행거리는 갑부와 100% 일치하는 상태고요. 각종 소모품을
교체해둔 상태로 점검 코드 뜨는 거 없이 정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엔진과 미션 상태는
최상으로 성능 점검 시 양호 판정을 받았는데요. 직접 오셔서 차량을 보시고 각종 서류
확인과 함께 시운전을 통해 정확하게 판단해보시길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마지막으로 타이어는 교체 비용이 많이 드는 소모품 중 하나인데요. 앞, 뒤 모두
교체해 두어 더 이상 손 보실 게 없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5톤화물차에 대해
많은 정보 얻으셨길 바라며 즉시 현장 투입 가능하오니 장비 운반용으로
알아보신다면 언제든지 에이스트럭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