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앤비한의원 송파점입니다.
오늘은 소아 축농증과 소아 축농증 치료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축농증은 말 그대로 농이 축적되었단 말입니다 다른말로 부비동염이라고 합니다.
코에는 주변에 4쌍의 빈 공간인 부비동이 있는데요, 이 공간에 여러 이유로 농이 쌓이게 되는 질환이 부비동염이며, 특히나 아이들이 부비동염, 축농증이 잘 생기기 때문에 유아 축농증, 소아 축농증이라는 용어는 아주 익숙한 병명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보통 소아 축농증은 보통 비염의 합병증으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비부비동염이라는 말을 쓰기도 합니다.
소아 축농증 아이들은 주로 누런 콧물이 나오거나 코가 막혀하고, 머리가 아프다, 또는 얼굴 특정 부위가 아파하는 경우도 있구요, 집중력이 떨어지고 항상 몸이 무거우며, 입에서 또는 코에서 냄새가 나기도 하며, 코가 뒤로 넘어가서 가래 표현을 하거나 목에 이물감을 느끼게 되어서 아이들이 킁킁거리거나 얼굴을 찌푸리는 등의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심한 소아 축농증 아이들은 그 증상을 틱으로 오인받는 경우도 종종 있구요, 친구들의 관계가 소원해지기도 합니다.
그럼 이러한 소아 축농증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양방에서는 소아 축농증 치료법으로 크게 항생제 처방을 먼저 하고 그에 잘 듣지 않을 경우 수술을 고려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소아 축농증 보호자분들은 이러한 치료법에 둘 다 걱정을 많이 하시는게 보편적입니다.
소아 축농증 치료는 한의원에서 잘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사실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축농증은 비염의 합병증이기 때문에 비염이 안정되지 못할 경우 언제라도 재발될 수 있습니다.
s앤비한의원의 소아 축농증 치료법은 크게 3단계로 치료합니다.
먼저 실제 배농치료, 최근에는 콧물빼기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는데요, 부비동의 염증이 잘 배출되도록 비강 환기방법을 통해 직접 농을 배출하는 방법입니다. 한약재를 변형한 증류약으로 코에 면봉을 넣어서 배농시키기도 하며, 비강사혈과 비강추나 풍선요법을 통해 직접 환기장애를 개선시킵니다.
둘째로는 맞춤형 한약처방입니다. 대부분의 비염, 축농증 환자들은 그 관련 장부인 폐(肺)가 약해져있거나 균형이 깨져 있는 경우가 많고, 이 균형이 잡히지 않을 경우 완치가 쉽지 않고 쉽게 재발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균형을 잡고 면역력 혼란을 바로잡는 맞춤형 체질한약처방으로 증상과 더불어 면역력을 안정시킵니다.
셋째는 코 자가치료제 관리 처방입니다. 흔히 비염연고 비염스프레이, 인후스프레이 비염젤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염뿐 아니라 축농증 증상을 안정시키고 재발 방지에 탁월하며, 호흡기 기능도 강화시키므로 이후 관리에도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아축농증 치료에 항생제가 걱정이신가요? 천연한약처방과 외치치료로 면역력까지 잡아가면 축농증 완치에 접근하는게 더욱 효과적이겠지요? s앤비한의원 송파점에 문의주세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