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덕 폴리 2023년 고미술품 골동품 미술품 경매공모 중국 골동품 진완 청옹정 도자기 부티크 회고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시를 지어 가로되, 여러 가지가 영염하여 사시춘을 장점한다.봉채 도장.
장식: 옹정년제 남료 해서대雍正年制 蓝料楷书款
경매회사: 중국 가덕 2016년 봄 경매
거래가격: RMB 22,425,000
법랑 채색기는 양심전 어공방에서 만든 채색 도자기, 구리 및 재료 기구를 말합니다.양심전은 제왕의 거처와 인접해 있어 성상께서 직접 완제품을 검사하시기에 편리합니다.강희 시대 유럽 예술인들이 궁에 들어가 법랑의 설립과 새로운 색상의 연구 개발을 추진하였고, 궁중 어작은 강서 경덕진에서 구운 백자에 법랑 색채를 그려 정교하고 화려한 어자를 제작하였다.공방은 궁중 화원에 인접해 있고, 중외 화사들도 기에 그림을 그리라는 명을 받았다.서양 화가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채색 도자기 장식은 매우 서양식이며 자연을 모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빛과 그림자의 밝기로 질감, 깊이 및 투시를 만듭니다.황제를 위해 특별히 구운 어용 도자기로 세상에 드물고 특히 귀중합니다.
이 작은 컵은 복부가 깊고 호벽이 있으며 발 안이 오목하다.컵 본체의 한쪽 면에는 에나멜 채색 월계, 청죽 문양이 그려져 있으며 화면은 대나무 가지의 중간 부분만 보입니다.대나무 잎과 꽃 잎은 모두 짙은 녹색을 띠고 연한 먹과 가는 붓으로 윤곽을 그리며 각각 자태가 있다.달빛의 분홍빛은 매우 화려하고 꽃잎은 약간 옅은 색을 띠며 가시 있는 줄기는 연한 갈색입니다.세 개의 두꺼운 대나무 가지는 녹색 잎에서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월계화 가지와 교차하여 생성됩니다.비교적 가는 대나무 한 개를 비스듬히 골라 꽃가지를 가로질렀는데, 그려진 대나무 가지는 촘촘하지만 흐트러지지 않고 순서가 정연하여 화가의 공력을 충분히 표현하였다.가지 끝에 있는 꽃은 봉오리를 머금거나 꽃잎이 만개합니다.사용된 색소 재료는 질감이 두껍고, 선명하며, 광택이 있고, 유화 효과가 있다.청나라 도자기는 상서로운 문양이 많아 '뜻이 있어야 하고 뜻이 길해야 한다'는 뚜렷한 시대적 특징이 있다.월계(月多)와 취죽("平安)은 '사계절 평안'을 의미한다.죽보평안'(일명 죽폭평안) 등의 상서로운 축사다.컵의 다른 면에는 5언시 2구라는 제목의 묵채 행서가 있고, '수지는 영광스럽고 화려하며 사시춘을 길게 차지하며' 시 끝에 분홍색 법랑으로 '봉채' 도장을 찍었다.그릇 바닥에는 파란색 법랑으로 '옹정년제'라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그 밖에 테두리가 없다.월계절은 서리와 추위에 강하고 사계절이 자주 피기 때문에 연분홍 꽃과 선록의 청죽을 배합하여 봄의 기운을 전달하기 때문에 시에서 '장점사시춘'이라는 말이 있다.옹정·건륭 시대에는 자기 태화 법랑에 5언 또는 7언의 제구가 흔했는데, 화면에 따라 선택한 시구, 시구는 화면의 표현이고 화면은 시구의 형상 표현으로 기물 및 문양과 조화를 이뤘다.그림의 의미와 시경이 세련되고 몇 마디 되지 않으며 그림의 특징과 정수가 어디에 있는지 밝히고 한가로운 정취를 담고 아름다운 화경에서 여유를 가지며 특히 시적 정취와 그림적 정취가 있다.제작처 기록물에 따르면 이와 같은 시·서·화·인쇄를 아우르는 장식 스타일은 옹정황제가 극구 주창했다.
"대청 옹정년제" 6자 2행 해서금, 옹정본조“大清雍正年制”六字二行楷书款,雍正本朝
경매회사: 중국 가덕홍콩 2014 가을경매
거래가격: RMB 21,831,600
선덕일조는 명청 양대 도자기 산업의 지배를 위한 경덕진의 결정적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 영락조상에서 남상하던 많은 품종이 이 시기에 성숙해짐과 동시에 새로운 종류의 도자기가 많이 등장하였는데, 황지청화가 그 하나이다.황지청화는 황색이 고귀하고 웅장함을 의미하고 황색과 남색의 두 가지 색이 어우러져 스스로 태울 때부터 궁궐에 중시되어 명말까지 계속 태웠다.청나라 시대에 강옹간의 삼제는 모두 고대를 사모하는 마음이 있었고, 특히 옹정황제는 고대를 모사하는 데 많은 공을 세웠다.선요의 대표작인 황지청화는 자연히 귀중하고 많이 구워졌다.그러나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옹요의 황지 청화기를 살펴보면 다양한 종류의 접시가 가장 흔하며, 탁기 및 부속품은 매우 희귀합니다.
이 제품은 목이 길고 배가 편하며 아래쪽으로 둥글고 올방개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병태는 질감이 섬세하고 촉감이 적당하며 외벽의 입과 발 가장자리에 권초와 변종회문을 장식하고, 목과 복부의 몸체는 푸른 꽃으로 가지와 꽃무늬를 가득 채우고, 가지와 잎 사이에 14송이의 상화가 피어나며, 무늬의 배치가 촘촘하고 조밀하며, 청화의 머리색이 화려하며, 선택한 꽃의 종류와 꽃과 잎의 배합은 모두 뚜렷한 선덕스타일을 보여준다.푸른 꽃의 흰 부분은 노란색 유약으로 채워져 있으며 색상은 아름답고 순수하고 공허하며 관람 후 마음이 편안하고 상쾌합니다.자세히 보면 황유와 무늬가 맞닿은 곳에 푸른 꽃 자국이 은은하게 보이고 연한 청록색이 번쩍여 전체 색상에 의미를 더한다.병의 바닥은 청화로 이중 원을 그리고 원 밖은 황유약으로 채워져 있으며, 내청화서 '대청옹정년제'의 6자 쌍행 해서로 글씨체가 단정하고 필법이 전서의 기풍을 내포하고 있다.
이 제품은 청화화법, 황유 사용, 주제문식 선택 등 방면에서 모두 선요의 유풍이 강하며, 청나라 시대에 새로 창조된 올방개 병의 조형물이 함께 어우러져 옹정어요법의 옛 작품이라 할 수 있다.선요의 작품보다 청량하고 호매한 것이 적고, 청초하고 우아한 것이 하나 더 있어 옹정황제 자신의 섬세한 내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경매회사: 북경폴리 2019 봄경매
낙찰가: RMB 147,200,000
본 제품에 그려진 창룡은 기세가 만천에 달하고, 바다 위의 구름 사이로 날아다니며, 붉고 푸르스름하며, 송나라의 회화 기법과 도자기 그림이라는 새로운 예술 담체를 성공적으로 결합하여 보는 이들을 감탄하게 하였다.본 제품에 그려진 운룡문양은 진용묵룡도로부터 유래한 것으로, 기운이 생동감 있고 날카로운 세발가락 용발톱이 특히 눈에 띄며,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 용문은 당, 송, 원 공예미술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청대에는 극히 드물며, 이때 관요는 거의 모두 패턴화된 오조룡으로 그 연유를 따져보면 진용화를 분본으로 한 독특한 '그림의' 어자이기 때문이다.본 제품과 동일한 옹정 작품은 북경고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예가 있으며, 장춘궁 내에 진설되어 있고, 경매시장에서는 1998년 춘경매에 중국 가덕이 752번으로 낙찰된 예가 있으며, 또한 북경한해 2001년 춘경매 제1671호로 구연에 상처가 있어 1045만 위안에 낙찰되었다.어요자기 그림 외에도 동일한 문양이 법랑을 꼬집는 데 사용되며, 실제 홍콩 소더비의 2017년 가을 경매 제102호 '청옹정 법랑 모조 청화유약리 홍운룡문 천구병'을 볼 수 있다.같은 양식의 옹간어요 가작이 몇 건 있고, 본 제품과 같은 그림을 채택한 것은 건륭금 소속이 두 건, 하나는 북경 고궁 소장품이고, 다른 하나는 원래 타이베이 홍희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회화 풍격 모사 진용화가 가장 좋은 것은 역시 타이베이 홍희미술관의 "청옹정 청화 구룡문 천구병"이다. 화면에는 운기가 자욱하고, 크고 작은 아홉 마리의 비룡 몸짓이 각기 다르며, 운해에서 뛰어오르는 이른바 "운룡구현"이다. 청화구룡이 짙고 담백하여 수묵이 넘치는 질감을 매우 성공적으로 표현하였다.주목할 점은 앞서 언급한 건륭요 '청화운룡문천구병'은 베이징 고궁 출판물에서 건륭 3년 어요공장에서 봉지한 '선요확대천구병'이라고 명시하고 있으며, 건륭요 '청화유약리홍운룡문천구병'도 전형적인 건륭 초기 연식이다.
경매회사: 베이징 폴리 12주년 가을경매회
낙찰가: RMB 41,400,000
이 제품의 주전자 입구는 가늘고 긴 목, 어깨는 미끄러지며 배는 통통하고 정강이까지 점차 걷힌다.목에 다섯 줄의 현무늬가 돌기되어 있다.입 가장자리와 어깨 사이에 대칭적인 두 개의 용 모양의 손잡이가 높이 솟아 있고, 용머리가 병 입구로 들어가 입 가장자리를 물고 있습니다.어깨 부분에는 8개의 타원형 몰드 아플리케 장식이 있습니다.온몸에 분청 유약을 바르니 유약의 색이 깊고 깊어 마치 광활하고 깊은 하늘 같다.외저에는 청화전서체 '대청옹정년제' 6자 3행의 전서문이 있다.
이 제품의 분청 유약은 남송의 룽취안 가마의 분청 유약에 가장 가깝기 때문에 이 작품의 모사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그 형태는 당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고 유약은 남송의 작품을 계승합니다.옹정 시대 경덕진 어요는 백자 태아에 녹색 유약을 입히는 기술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자원을 투자했습니다.명나라 초 경덕진 어요의 자태는 소량의 철로 색을 띠는 청유(靑,)를 사용하였으나, 강희연대에 이르러 도공은 순백(저철)의 자태에 가장 적합한 정제유약을 개발하였는데, 이 청유는 은은하게 매장되어 있으며, 철분 함량은 남송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용천청유의 약 절반이다.이 혁신적인 도자기 유약은 옹정 시대에 다시 개선되었으며 마침내 더 섬세한 질감과 파란색 색조를 가진 분말 녹색 유약을 얻었습니다.강희 시대에는 더 많은 색조에 '두청', '동청' 등의 이름이 붙었고, 옹정 시대에는 '겨울청', '분청' 등의 표현이 붙었다.
무늬 장식에 관한 한, 이 제품의 어깨에는 '종려잎' 모조인 부착이 장식되어 있는데, 이러한 장식은 당나라 때 성대하게 유행하였고, 이 박자에 장식된 종려잎은 당나라 기물의 부착에서 영감을 받았으나, 그 원형을 따지면 당삼색 말의 안장 고삐를 길게 늘어뜨려 장식한 것이어야 한다.이 당나라 기물과 삼색 말들은 유약이 매우 얇고 유약 아래에 있는 종려잎의 무늬가 선명하게 보입니다.그러나 옹정시대에는 담청유약이 더 비옥하여 비교적 투명하지 않은 반면, 옹정어요는 당나라의 종려잎 조각자를 본떠 만든 것이 더 입체적이고 두꺼워서 두꺼운 유약층 아래서도 여전히 뚜렷하여 아늑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옹정어요는 '고아'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이 '청옹정분청유첨화쌍룡반구존'은 이 평어의 가장 좋은 해석이 될 수 있으며, 이는 당나라 쌍룡존 양식에서 조형화하여 대기를 넓히고, 유약은 송나라 용천청유에서 개량하여 윤택하고 단아하며, 양자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옹정어요의 도자기 제조 공예와 예술의 공전의 성과를 대표한다.이 장기는 경사의 백 년 동안 비장되어 매우 희귀하다.기의 높이는 43cm이며, 이 크기는 현재 공사 소장 옹정분청쌍룡존지(龙正青靑双孤之)의 고품이다.높이 52cm의 쌍용존은 현재 17월 홍콩 크리스티 경매 석방, 클리블랜드 미술관 프렌티스 소장, 미국 캘리포니아 진씨 소장품 등 3점이 알려져 있다.
티베트 친구에게 도움이 되거나 당신의 작은 관심을 끌기를 바랍니다.시행착오를 겪지 마라, 민간 소장품의 판매에 대해 티베트인들은 반드시 의문과 근심을 가질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소장품의 객관적인 사실을 존중하고, 실사구시하며, 진실로 대해야 한다!너의 한 몫의 인정이야말로.
사실대로 말하고, 실제 조치를 취하고, 실제 결과를 추구합니다.《구진실무》.
사진촬영 : 근현대서화, 고대서화, 당대서화, 유화조각, 골동품진완자기, 자사예술, 동로불상, 도자기판화, 인장, 옥기 등, 동전우표 정보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