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의 황제 괴벨스가 했던 명언 모음집 입니다...
볼때마다 소름돋으면서 천재적인 능력을 갖췄던 괴벨스..
만약 독일이 2차 세계 대전의 패배자가 아닌 승리자 였다면....
과연 괴벨스는 어떠한 평가를 받았을까요??
1. "거짓말은 처음에는 부정되고, 그 다음에는 의심받지만, 되풀이 하면 결국 모든 사람이 믿게 된다."
2. "대중은 여자와 같아 자신을 지배해 줄 강력한 지도자가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3. "승리한 자는 진실을 말했느냐 따위를 추궁당하지 않는다."
4. "거짓과 진실의 적절한 배합이 100%의 거짓보다 더 큰 효과를 낸다."
5. "열린 마음은 문지기가 없는 성과 같다."
6. "언론은 정부의 손안에 있는 피아노가 돼야 한다."
7. "분노와 증오는 대중을 열광시키는 가장 강력한 힘이다."
8. "대중에게는 생각이라는 것 자체가 존재 하지 않는다 그들이 말하는 생각 이라는 것은 모두 다른 사람들이 한말을 그대로 반복 해서 말하는 것에 불과 하다"
9. "나에게 한 문장만 달라. 누구든 범죄자로 만들 수 있다."
10. "국민들에게 무조건 불쾌한 뉴스를 숨기는 것은 심각한 실수이다. 적당한 낙관주의를 기본 태도로 삼아야 하지만, 모든 부문에서 좀 더 현실적으로 변해야 한다. 국민들은 이를 능히 소화해낼 수 있고 또한 그래야만 한다."
11. "피에 굶주리고 복수에 목마른 적에 맞서려면 무엇보다 한없는 증오를 활용해야 한다."
12. "위기를 성공으로 이끄는 선전이야말로 진정한 정치 예술이다."
13. "선전가는 국민의 흔들리는 영혼을 이해하는 예술가가 되어야 한다."
14. "선전은 창조와 생산적 상상력에 관련된 문제이다."
15. "정치란 불가능의 기적을 일구어내는 것이다."
16. "우리는 모든 시대를 통틀어 가장 위대한 정치인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길 것이다. 아니면 가장 악랄한 범죄자로."
17.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반드시 국민들에게 낙관적 전망을 심어줘야 한다. 그래서 긴장을 해소하고 유쾌함을 주는 오락 영화가 필요하다. 그러나 영화야말로 일급의 민족 교육 수단인 만큼, 모든 영화는 면밀히 구성되고 조직되어야 한다."
18. 영화 몰락에도 나온 "우리는 국민들에게 강요하지 않았어. 그들이 우리에게 위임했지. 그리고 그들은 지금 그 댓가를 치루는 거야."
19. 선동은 단 한문장으로도 가능 하지만 그것을 해명 하고 증명 하려면 수십장의 문서와 증거가 필요하다.그러나 그것이 잘못 되었음을 밝혀 냈을때 이미 대중은 선동 되어 있는 상태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3391835
첫댓글 걸을때는 가슴을 펴고 걷는 습관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당당함을 보여질 수 있도록 해야
되리라 봅니다. 자신감있는 사람은 항시 긍정적이며 성격도 온유하며 상대를 배려할 줄 아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하겠습니다. 마음의 평화로워야 모든일을 순조롭게 처리할 수 있다 봅니다. 마음에 근심걱정으로
꽉차 있다면 자신 마음하나 다루는것이 힘들다고 보겠습니다. 늘 긍정적인 마음을가지며 행복해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