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서령경매 춘박: 고미술품 골동품 소주 귀판장만 생호
2021年06月29日 20:41 新浪收藏
2021년 06월 29일 20:41 시나컬렉션 소스:이페어케이 플러스
고원의 난리에는 종족 중 하나라도 존경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청대 강남의 문화 가족
지 《송창살명도》 권말판준치호 탁제시가 먼저이다.오창석 문제, 후샹 그림보다 23년 앞선다."좋은 뜻은 오래오래 사시겠지만, 납치 후에도 다행입니다.한적한 세월을 물었더니 한 잔이 오시에 잠이 들었다.평생 바람도 못 쐬고 밥도 못 먹고 고생만 하다.희소재 다운사, 향로 술잔 경시통"이라고 적었다.
▲2021 서령춘박 만생반기와호에는 《송창살 끓임명》이 붙어 있다.도중
전형탁후반준기제시
▲시문 및 호명호 탁저록
《서포집》과 속편은 청나라에 있다동치 11년에서 광서 23년 유래반 씨의 후손이 점차 새겨지다.
판준치(1808-1892) 《서포집》 속편 중명이 만생반와호의 호명과 탁본, 반씨가 쓴 시문이 그대로 기록되어 있다.
반 와트의 형상이 판자를 건드린다.평화에 대한 기원을 지키다.함풍 10년(1860) 태평천 국군이 쑤저우를 점령하자 판쥔치는 가족을 데리고 상하이로 도망쳤다.전쟁이 끝나자 반씨는 귀향하여 초당이 우뚝 서서 소장하고 있는 서화가 무사함을 보고 흔쾌히 '환산'이라는 시를 지었는데, '하늘은 초가집에 남아 있다'는 구절이 있다.
송창은 서재 이름이어야 한다.《서포집》에는 '초두미(楚鬪米)'라는 시제가 많이 나온다.심향소집 솔창살 솔창살 초여름 솔창살 한가롭게 앉아 솔창살 홀로 앉아 걸방죽이식 솔창살.
《송창살명》 권의 발자-판준치, 탱화 판세반황의 아들반조음 종숙, 도광 25년 진사, 한림원에 편수되었다.설령 반준기가 벼슬길에 나서 벼슬을 못했더라도 만년에 다시 찾은 반궁의 회고를 보면 족속 자제들의 과장련승에 대한 자부심이 여전하다.
함풍 4년(1854)반씨는 바로 향설초당을 지었는데, 정자가 있었다천석이 깊고 꽃과 나무가 푸성푸성해지자 유씨는 "곡원은 그에 비해 자갈밭이 옥연에 남아 있다"고 자탄했다.미생삼우세조춘(微生三如春)으로 이미 고난을 겪었지만 재난을 당한 후 무사하여 삼송당(三松堂)·서포(西浦)·향설초당(香雪草堂)을 거닐며 승전지를 누비며 속세를 없애고, 또한 사람을 떠나려 하는 시간에 대한 깨달음은 역사의 시간축과 집안에 나타나 있다.족심의 역정을 거듭 서술하다.
1886년윗문 전문에 79수판준치를 실었다《중유반궁술회사율초고》:
…강희병오6대조기훌륭한 인재로 출발한 울공은 큰아버지에 이르러서야 개업했다갑과(甲科), 기우동기사집가보(己于同治己事集家報), 등진록(登進錄)에는 반(半)□(궁)자 95명이지만, 고백조□암공(庵公), 증백조얼용공(曾伯祖爾容公), 대부삼송공(大父三松公), 숙조운포공(淑祖雲浦公), 예원공(禮園公), □부문공(父文公)은 중유(重遊)를 받았다.재작년에 큰아들이 구걸을 성찰하고, 재수사하도록 명령하였는데, 올해 세안에 21명이 더 증가하였고, 기이 적기는 병술갑자일이었다주께서 이 좋은 말씀을 이어가셔서, 대단히 부끄럽습니다.
▲2021 서령춘박 맨생 반와트 및 《송창살 익힘명》도안
만청직관 눈길 넓히고지향적 이동
오창석과 소주 반씨
청대 소주의 4대 거성으로 삼다하나, '귀반족, 비록 장사는 성공하였으나, 가문을 위해 장구한 계획을 세워 꾸준히 공명을 얻고, 4대 백년의 공을 쌓아 상가에서 일약 비녀를 낳았다.반세은은 건륭 계축과 장원, 반세황(반혁준자, 반준기의 아버지)은 건륭 을묘과를, 반조음(반세은손)은 함풍 임자은과를 각각 탐화했다.
자료도: 쑤저우판씨족보중반역준, 반역조 두 개가 과거에 있다시험에서 뛰어난 활약이 있다.
이로부터 우리는 집이 하나 보인다족맥의 '연년', 반씨 가문과(科)로 이름을 날리고, 사공(事功)으로, 소장(所藏)으로, 시(詩)와 사(辭)로, 학술(學學)로 이름을 날리며 차곡차곡 쌓아가기도 했다.한 마디를 꽂으면 '송창살이 명(明)'은 1960년대에 어지러운 발자국을 남겼고, 철제 발굽이 얇은 종이를 문질러 내 가슴을 밟은 듯해 당시 힘의 전통신앙에 대한 충격을 암시한다.
오창석, 반주음 찾아온다(판준치의 종조카)를 구경하라.소장품은 반 씨 집안 반종서 씨의 소개 덕분이었다.반종서는 역대 5부 상서인 반조음(潘祖陰)과 같은 연배인데, 비록 과거 시험에서 불리했지만 벼슬길에 오르지 못하였으나, 전서는 금석고증(金石考證)에 능하였다.반종서의 금석교제권 중 가장 밀접한 관계였던 오창석은 반씨 향선일기에 따르면 비탁과 직접 관련된 교제가 30에 이른다.한차례
《송창에 명 끓이다》라고 쓴무술년, 오창석 본인도 무겁습니다오씨 종보를 고쳤다. 그 전해인 1897년에는 《무원도》를 지으며 고원을 그대로 두었고, 집에 가서 백리를 돌아보기도 했는데…. 또 오창석은 진홍수의 《종유선관시화》를 수정하였다.
자료도:타이베이고궁《전》신기원' 시리즈 특별전에 오 전시되었다창석이 1892년에 그린 《설암원안》도.오 씨는 "나는 가난한 원숭이처럼 슬퍼서 실목(失木)하고, 눈을 밟으며 말을 하지 않는다"는 제목의 반향적 방식으로 취영하고, 그림을 팔아 생활하는 원안과 강렬한 대조를 이루며 유머를 잃지 않았다.비슷한 시기의 서예는 《송창(松昌)에서 명(明)을 삶다》 권과 비교되기도 한다.
하급 관리의 생활은 여전히 고생스럽다웡은 예사를 탐구하는 동시에 많은 문학성을 가지고 있다자조적인 시구(詩句)와 발문(發文)은 유머러스하고 냉소적인 세상사적 성격을 드러낸다.한편으로는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통해 전통적인 학문에서 영양을 공급받으며 벼슬길에 공훈을 세우고 공명을 얻는 곤경에서 점차 벗어나 영원한 예술 속에서 자신의 이상적인 포부를 실현해야 한다.
후샹이 그린 그림의 제목은 아니오또 오대징 같은 거물이면초연하여 마땅히 장려의 마음속에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잔잔한 물결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그것은 옛사람과 제자가 되는 독정이다.부옹유시: 잔재를 안고 결핍된 일을 지키면 가을꽃을 피우기 어렵다.
"귀반"은 원래 소장되어 있다.
신비로운 발견, 전형을 탁상하는 고수 리진훙
이 《송창살명도》 권후연년반 기와호 전형탁에 도장을 찍다금홍소가 탁본한 백문인.이 인은 2017년 서령추박 3881호 박자 '이금홍 손탁 '한길상등' 등 이기의 네 갈래 병'에서 탁풍용묵이 같다.
▲2021 서령춘박 맨생 반와트 및 《송창살 익힘명》도권지
이금홍 전형호 탁인
반 씨는 집안 형편이 부유하여 수장이 넓다범상치 않다. 전형을 따라 탁후 판준치'을해 입추 후 삼일, 수염포 자제'라는 제목의 발문을 올렸다.'자기 문제'인 이상 자기 소유물이어야 한다.이 연년반 와만생호는 '쑤저우구이판(蘇州貴潘)'의 반씨 가문이 소장하고, 판준치(潘準奇)의 《서포집(西浦集)》이 두 차례 저술로 방증할 수 있다는 추론이 가능하다.
앞서 서술한 것을 제외하고 판준치는 '西'를 따른다포집' 속편 권일록 이 주전자 탁급서포집 권십 오작교선에는 양호(陽湖) 이금홍(李錦鴻)이 아들인 척추탁만호(曼 拓 壶 ")를 위해 새로운 뜻을 냈는데, 이는 "(모사)에 속하기 때문에 작사를 했다는 제목이 있다
'밥이 끊길 때마다 한 잔씩'은 '송창살이 명(明)'이라는 시 '한 잔이 정오를 깨자마자 잠든다' '밥이 깨어나면 돈이 없어진다'는 것과도 연관이 있다.사의와 시경을 체득하는 것은 전쟁의 바로 뒤에 있을 것이다.
자료사진: 판준치(潘準奇)의 《서포집(西浦集)》에는 이금홍이 판씨정척만생(潘氏精曼萬生)과 자야호(子夜壺)로 병색사(兵色辭)하였다고
이금홍이 자야호 탁본색사를 지은 데 응하여 금홍소 탁만호(錦鴻所曼萬號)를 쓴 것은 이 만생반와호(萬生半 壶)를 가리키며 새로운 뜻을 낸 것으로 보아 이씨 전형의 탁기예에 대한 것으로 볼 수 있다.칭찬하다.
"구름과 그림자를 드리우고 모래와 모래를 헤치며 놀며 고인의 맑은 정을 소중히 여깁니다.설령 그가 새로이 기억한다 하더라도 어떻게 거농의 형체를 바꿀 수 있겠는가!" -판준치가 이 주전자 이 탁상을 위해 차례로 작사·작시하였을 정도로 문인 자사맥이 전해진다.인정이 충만한 지교, 호신에 모래를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우리가 얼마나 심오한가를 구하지 않는다, 사색을 그만두는 것, 기타 새로운 기법이 아무리 좋다.마음 속 글과 낙관에 익숙한 옛 이름에 비할 바가 아니다.또 판 씨의 금홍 씨와의 왕래 기록은 이 전설적인 탁공의 본적과 활동 연대에 대한 새로운 고증의 단초를 제공했다.
이금홍에 대해서는 정정로의 몽합거사 자작연보, 오운의 양치헌적독, 서강의 전진몽영록 등이 기록돼 있다.현재까지 알려진 탁본 이론에 의하면, 이금홍은 여러 가지 명인과 전탁인을 가지고 있으며, 그 탁본에 도장을 찍어 준용할 수 있다.이금홍의 전면 탁상 기술유명한 여섯 배를 타고 제대로 된 군대를 배출하다.육주메탁팔파, 고벽돌 화공 등의 예술 형식은 맨션과 마찬가지로 독창적인 역량으로 깊은 영향을 끼친다.
이금홍은 오식분, 오영광 등의 기물을 탁고해 입소문을 탔고, 오운에게 탁종정이기를 전하기도 했다.지금은 그와 반씨 가문이 교집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둘 다 짐작할 수 있다대량의 실물과 탁본을 관찰한 오창석, '금홍소탁' 인의 순간 반응, 우리보다 신속해야훨씬 많다.
마음의 자취지
석인자실은 좋은 뜻으로 오래간다.
부려가 쑤저우에 있는 거처로는 오운양헌(吳雲兩軒), 사간루(四間樓), 벽사당(壁士堂)이 세 군데에 속한다.진예 《부려찾기 오창석 소주우소고》에 따르면 부로우소주시쓰던 서재명은 철함산관(鐵艦山館), 삭모려(觚觚 、呂), 원개우려(元蓋烏呂), 선서헌(禪西軒), 사간루(四間樓), 석인자실(石人子室), 파하정(破下亭)이다.'벽사당' 등. 그중 일부는 실재지, 다른 하나는 이름만 그럴듯해 마음의 자유지라고 할 수 있다.
《송창살 끓임명》 오창석은 광서무술세한안길 오준경이 석인자실에 전서하였다.도장:허실생 백길상이 주문인을 멈추었다.오창석은 광서 12년(1886) 910월에는 소주류항 네 칸짜리 아파트에서 초고항 양현지홍헌으로 이주했다.광서 22년(189년)6) 양현이 세상을 떠났고, 부려에서는 자주 쑤후를 왕래하였는데, 관련 자료를 보면 은사인 양현과 석별한 후, 그는 아마 여전히 츠훙셴에 기거한 것으로 보인다.
▲2021 서령춘 박만생반와호 및 '송창살 익힘명' 도권
오창석 낙관: 오준경, 석인자실 도장: 허실생 백길상 멎음
광서를미(光西乙未, 1895) 장려에 석인자실인(石人子室印)이 새겨졌고, 같은 해 '모란도(牧丹圖)'는 '지홍헌(至鴻軒)'라는 자제를 달았다.석인자실은 남산의 장수처럼 오래 산다는 뜻으로, 아마도 장려재양일 것이다.현(峴)은 집안의 거실(居室)을 가리키는 말이나, 다른 곳에 산실된 고(考)가 있다.광서 갑진년(1904년)까지 환갑을 넘긴 오창소주계화방(蘇州桂和坊)의 벽사당(壁士堂)으로 이주하였는데, 이전에는 쑤저우(蘇州)의 거처에서 모두 임대·기거하였다.마지막 거처이자 생애 유일의 거처였다.
자료도: 오창석 인보 중 미의연년과 와당 주제에 관한 창작
미의연년(美意延年)도 오씨가 여러 차례 설명한 주제다.예를 들면 경진년(1880)은 무원(無園) 쪽에 새겨졌고, 임진(壬辰, 1892)은 무원(無園) 쪽에 새겨졌다.와카보 선생은 일흔과 일곱(1920)이었다.한쪽 '오준'은 직접 기와 반을 영으로 삼는다감흥적인 창작.
길은 기와의 서쪽에 있다.
시간을 평범함에 기탁하여 소박한 존재에 이르다
자사예술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문사와 명장이 몇 차례 만나 서로 빛을 발했다.
기와를 지고 한나라에 이르니, 영원히 살겠다는 뜻이 끝이 없다.항아리가 몸을 말리자 각 집에서 토로하였으나 오늘날 사람이 다 본즉 여러 사람의 마음에 계셨더라
자사예술의 진로에는 선비, 문인들이 끊임없이 예술실천에 참여하여 역대 반수, 명수와 연합하여 밀접하게 왕래하며 한 맥을 이어왔다.유전자 DNA 같은 쌍나사문사와 명장이 몇 차례 만나 서로 빛을 발하고, 문인들이 주로 품위를 갖추는 문화 환경 속에서 기예의 변화혁도 또한 독창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주전자에는 인문적인 내용이 풍부하게 배어 있어, 세계 예술사에서 비교할 수 없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 줌의 연년 반 와만 생호, 한 권의 솔창살이 명도를 끓이고, 비홍이 한 줌의 연년, 기와서벽에서 먼 옛날 이야기가 되살아났다.
천훙수, 판쥔치, 오창석 삼군자상
예술 혁신과 문인 이상(文人)의 일맥상통하는 이야기다.
만생(萬生)은 옛 문물의 형상을 취하고, 서예의 명문(文文)으로 자사(紫沙)에 들어가 문인호(文人虎)를 설계하여 효시(先河)를 개척하여 세상에 전해내려왔다.옛 뜻을 구하고, 천진함을 구하며, 집에 십분 올 필요 없다.이런 문자의 흔적이 남아 있다.맨주전자 작품에서 나타난 복잡한 아름다움은 한문자의 중후한 역사감을 불러왔다.맨생은 또 고문화 중에 건강하고 균형 잡힌 공예관을 창립하였는데, 고문자 중의 영기와 혈기를 혼합하여 조화시켰고, 말단 관리들이 맡은 모든 잡다한 일 중에서 비료를 임명하여 만번 두들겨 맞으며, 속세를 털어내고 회귀하였다소리가 연거푸 울리다.
청나라 중기 문인 '순리'와 '통유'의 공통된 이상부터, 해파 문인 입사와 저갈의 붓놀림, 즉 연년까지 이어지는 시간성은, 초험한 구원을 융합한다힘과 세속의 비통한 심정이 예술에 힘입어 더욱 광범위한 의미에서, 이들 청대의 말단 문인 관리들은 하나를 찾았다송창초당(松昌草堂)식의 맑은 지대는 원생의 방법론을 가지고 하나의 모델을 세워 각자의 시적 파장을 넓게 취하여 생존을 견지하고 있다.
연년(延年)은 벼슬길과 생활의 시련 속에서 서서히 변화해 예술에 대한 추구를 자신의 정체 행위의 최종 목적으로 삼는다.건가 시기부터 청말 민초에 이르기까지 문자는 불타고 있었다다듬고 다듬고, 살아있는 흔적을 간직하여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서령팔가, 서령인사에 이르러 선현, 정정하다.하나의 시스템이 생명체처럼 독특한 호흡, 신앙, 꿈을 갖게 되었다.오늘날에는 문경학과 고문경학의 서로 다른 학문적 성향 사이에서 고증해석원전과 연역해석원전의 현실적 내실을 찾아내는 처결택을 하고 있다.위도필의 경건함, 전통문화자원에 대한 숙련된 배웅, 고금의 이중 언어에서 시적 삶에 힘써 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연년, 오창석의 변함없는 다짐이다.우원은 과거 꿈이 마음껏 달릴 수 있도록 제공했던 공간, 재생산의 관념과 개혁의 열정이 그의 구태납신을 지배했을 뿐이다.칼이 돌이 나간 후에 먼지에 있다.중소무형, 1월 안동령의 당혹과 해탈, 무의식을 추억하는 포화와 비촉은 시간 속에서 퇴색한다.허술한 세속적 분위기 속에 시간을 혼자 떠안는 시기다.높은 배경에서 벗어나 장쾌한 서사(書事)에서 벗어나 시간과 대화하는 것은 예술가에게 주어진 밀임이다.
송창에서 명(明)을 끓인 것은 강기골의 전주(前主)로서 공무(孔武)의 힘찬 집합에 의존하게 된 계기이기도 하다.이것은 한 사람의 회사를 할 때 여러 가지 요소가 혼합된 훈련으로 하나의 윤리를 형성한다학니 덩어리는 현실의 늪에서 고생하며 다가와 역사의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삼가 이 편은 역대 사호창제장속에 참여했던 명문사들에게 바칩니다.
(문군소란)
본문을 참고하다
황진휘 《맨션과 맨션》 예술가 출판사
《청대 중 말기 문인교유와 자사예사고》
진예 《부려찾기: 오창석 소주우소고》
《관<삭간려인존>의 오창석 "치석권"》
중위《금석선본과안록 오창석제만생호탁본》
'오창석 전집·전각권' 상해서화출판사
《오창석 기년 서예 회화 전각록》 절강고적 출판사
설영년 《전석전형탁과 부려박고화》
고공 《오창석과 만청 오문인학》
《오대징과 회화 삼제》
고궁박물관 곽옥해 《양호이금홍》과 《양호이묵향》
퉁롄팡《백련공순득호형신-이금홍전형탁만생호
《일가지학과 일지지풍 <반종서 일기> 소견광서년 오중금석활동 고론》
이군 《광서기 오창석, 소사적보고에서 반종서 <향선일기> 원고본 위주》
서령인사20021년 봄경매장
-시간-
7월 21일부터 7월 26일까지
(수~월)
-전시장소-
항저우 국제 컨벤션 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
저장성 항저우시 해방동로 2
0571-87896778 / 87812580
-전 장르별 온라인 프리뷰 -
홈페이지 www.xlysauc.com를 주목해 주세요.
西泠印社二〇二一年春季拍卖会
- 时间 -
7月21日 至 7月26日
(周三 至 周一)
- 展拍地点 -
杭州国际会议中心洲际酒店
浙江省杭州市解放东路2号
0571-87896778 / 87812580
- 全门类拍品网上预展-
敬请关注官网 www.xlysau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