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갈산1동장입니다.
인기가수 이용이 부른 "잊혀진 계절"이 생각나는 10월의 마지막 날 입니다.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가 유난히 많아 바쁜 일정을 보낸 10월도 주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덕분에 큰 탈없이 동정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전 직원을 대신하여 감사를 드립니다.
10월중 주요 추진사항을 소개하면 제6회 째를 맞는"부평풍물대축제가" 10월 5일∼6일 양일간 부평역 앞 도로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는데 우리 동 풍물패인 "갈월풍물패"와 "튼튼체육관" 어린이들이 출연하여 우리 동의 위상을 떨쳤습니다.
또한 우리 동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하여 "제1회 갈산1동 주민화합 체육대회"를 10월 13일 부평북초교 운동장에서 많은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운동경기 및 노래자랑을 실시하였습니다. 내년부터는 종목도 다양화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 동의 축제가 되도록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그리고 10월중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중국어 강좌"와 "발 맛사지"등 강좌를 추가로 신설하였으며, 10월 27일에는 "제18회 생활체육 갈산축구회장기 축구대회"가 많은 팀들이 참가한 가운데 부평북초등학교에서 열렸고, 축구경기가 끝난후 한울타리장학회와 국가유공자전우회와 합동으로 장학금 전달식과 인기 연예인을 초청한 경로잔치도 있었습니다.
축하해주실 일로는 현대사진관 사장이시며 주민자치위원이신 김봉식씨가 지난 10월 21일 경찰의 날 기념식에서 범죄예방 유공자로 선정되어 경찰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우리 동 부녀회장이시며 주민자치위원이신 최옥자씨가 10월 25일 대구에서 열린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습니다.
11월에 추진되는 주요사항으로는 11월 1일에는 새마을부녀회에서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김장지원 기금조성 일일찻집을 개최하며, 겨울맞이 새마을대청소를 11월 8일과 22일에 실시하고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11월 9일까지 마무리 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 2000년 10월에 구성한 주민자치위원회가 임기(2년)가 만료되어 11월중에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를 출범시킬 예정인 바 우리 지역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실 분이 있으시면 추천하여 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계절에 어울리지 않게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자료실"에 첨부된 파일은 10월중 반상회 홍보자료중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한번씩 읽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가오는 11월에도 변함없이 동 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