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교육은 청소년 복지에 도움이 됩니다.
날짜:
2023년 1월 18일
원천: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요약:
새로운 연구는 청소년 건강과 복지에 대한 음악 교육의 이점을 보여줍니다.
음악 교육의 영향에 대한 USC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에게 그 혜택은 뇌의 신경 연결 급증 이상으로 확장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그들의 웰빙을 향상시킵니다.
Frontiers In Psychology 저널에서 수요일 발표한 이 연구는 유권자들이 California 공립학교의 예술 및 음악 교육을 위한 자금을 늘리기 위한 발의안 28을 주 전역에서 승인한 지 불과 몇 주 후에 나온 것입니다.
USC Thornton School of Music 연구원은 그 결과가 전국적인 정신 건강 위기 속에서 특히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팬데믹이 학생의 정신 건강에 큰 타격을 입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등장한 학습 손실에 대한 많은 이야기는 일부 사람들이 '잃어버린 세대'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암울한 그림을 그립니다."라고 Beatriz Ilari는 말했습니다. USC Thornton School of Music의 음악 교육 부교수이자 해당 연구의 교신저자입니다. "음악은 학생들이 기술과 역량을 개발하고, 감정을 해결하고, 정체성 작업에 참여하고, 학교 및 지역 사회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일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연주를 열망하고 음악 교육의 강력한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청소년의 손에 악기를 쥐어주는 비영리 단체인 Fender Play Foundation의 보조금을 비롯한 보조금으로 지원되었습니다.
많은 주와 학군이 예산 부족과 커리큘럼 표준의 변화 속에서 예술에 전념하는 수업 시간, 교수진 및 커리큘럼의 양을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혜택에 대한 증거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Ilari는 USC Brain and Creativity Institute의 종적 연구를 포함하여 악기를 배우는 어린이가 인지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입증한 이전 연구에 기여했습니다. 작년 국제 환경 연구 및 공중 보건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에서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다른 연구에서도 음악 교육이 창의성과 자신감 향상, 정신 건강 및 정서적 안정 향상, 학생 성과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래에 대한 더 큰 희망
연구를 위해 연구자들은 Tufts University의 학자들이 개발한 청소년의 강점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측정하는 "긍정적인 청소년 발달"에 대한 음악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학교 연결성과 희망적인 미래 기대에 대한 측정을 포함했습니다.
연구원들은 52개의 로스앤젤레스 통합 교육구 중학교에서 12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익명의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 조사 질문은 역량과 자신감을 포함하여 긍정적인 청소년 개발의 핵심 영역을 다루었습니다. 과거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특성을 나타내는 청소년은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가능성이 더 높고 나중에 위험한 행동을 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Ilari와 USC Thornton 동창인 조은을 포함한 그녀의 동료 연구자들은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8세 이전에 음악 교육을 시작한 학생들이 미래에 대해 더 희망적이며 음악 훈련을 받는 어린 학생들이 긍정적인 청소년 발달의 주요 척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팀은 또한 어린 학생들이 나이 많은 또래들보다 주요 발달 측정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6학년 학생들은 8학년 학생들보다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청소년 발달에서 더 높은 점수를 얻었고 7학년과 8학년 학생들보다 자신감 영역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7학년 학생들은 또한 8학년 학생들보다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청소년 발달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연구의 설문 조사 질문을 완료할 때 학생들은 자신을 식별하기 위해 "논바이너리" 및 "답변하지 않음"을 포함하여 일반적인 이진 성별 옵션을 넘어 여러 성별 범주에서 선택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논바이너리 학생들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청소년 발달 및 연결에서 여학생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감과 유대감에서 남학생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Ilari는 "LGBTQ+와 비성별 순응 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수준의 우울증과 자살 생각을 고려할 때 청소년 복지를 조사하는 연구가 성별 이분법을 넘어서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존 문헌의 중요한 격차를 메우는 것 외에도 우리 연구 결과는 모든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및 정책 개발에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가상 음악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주로 가난한 동네에서 왔으며 이는 정규 음악 교육에 대한 접근성의 격차를 나타냅니다.
또한 이 연구는 대중 음악 교육 및 가상 학습에 중점을 둔 등록금이 없는 과외 프로그램인 Virtual Middle School Music Enrichment(VMSME)를 포함하여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를 조사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Fender Play Foundation과 학군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됩니다. 연구원들은 다양한 형태의 음악 교육에 더 오랜 기간 참여하는 학생들이 능력과 희망적인 미래 기대치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그룹의 일부 참가자는 개인 레슨에 등록했거나 대규모 그룹 수업보다 개별적인 관심을 더 많이 제공하는 소규모 앙상블에서 연주했습니다. 대조적으로, 과외 VMSME 프로그램의 학생들은 저소득 지역 출신이고 과외 활동에 더 적게 참여했습니다.
"VMSME는 종종 학교 음악 프로그램에서 소외되는 인구인 낮은 사회경제적 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악기 및 음악 수업에 대한 접근을 확대함으로써 음악 교육의 민주화에 기여했습니다."라고 Ilari는 말했습니다. "대유행 기간 동안 공립학교 학생들, 특히 도시 지역의 학생들은 또래들과의 신체적, 사회적 접촉을 박탈하는 폐쇄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