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예수교회가 종교탄압을 주장하며 15일 경기도청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는 경기도를 상대로 한 항의 집회 사상 역대 최대 규모다.
집회는 신천지가 지난달 30일 ‘종교지도자 포럼 및 수료식’ 개최를 위해 빌린 파주 평화누리공원을 경기관광공사가 행사 하루 전 대관 승인 취소를 하면서 촉발됐다.
낮 12시부터 경기도청 일대 도로를 가득 메운 신천지 관계자 2만5천여명은 ‘신천지도 국민이다. 무시차별 중단하라’ ‘종교차별 편파행정을 규탄한다’ 등 피켓을 들고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편향적인 종교탄압에 대해 공개 사과와 피해 보상을 촉구했다.
신천지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의 행태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신천지는 “대관 당일 취소는 편파적 종교탄압이며 헌법 제20조 종교의 자유와 정교분리 원칙을 위반한 것”이라며 “정치가 종교에 간섭해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두 개의 국민을 만든 것”이라고 강력하게 항의했다.
그러면서 대관 취소에 따른 피해 보상을 요구했다. 신천지는 “행사 준비에 투입된 수많은 자원과 해외에서 입국한 수많은 종교지도자 및 회원들의 노력이 무책임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의 편파적 종교탄압으로 인해 무산됐다”며 “국민에 대한 기본적인 예우를 무시한 행동이며, 대한민국의 국제적 이미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첫댓글 사이비가 무슨 종교야
아 진짜 왜저래
종교탄압..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석열 탄핵 시위나 참가해라
222
3 시간도 많다 광화문에나 와
너희 그대로 내일 나와라.
ㄹㅇ
444
사이비 다 사기죄로 집어넣어야 돼
징그럽
난리다 난리 ㅋㅋ
아짜증나 어쩐지 버스가왤케많나했네 길바닥에세워두냐고왜
바퀴벌레들
어우 징그러 쟤들 윤썩창 당선되는데에도 한몫함ㅋㅋ
징그럽다
신천지도 국민이라면서 왜 탄압하냐는데 언제 탄압햇슈..?
어쩐지 출근길에 사람 존나많더라 ㅅㅂ
경기 북부민들 가서 같이 김동연 끌어내리고 싶은 마음
몇 달 전에 한강근처에서 하늘색 옷 입고 저러던데...하...
어휴 징글징글
바퀴벌레들 경기도에서 사라져주세요
지이이이이인짜 많더라 대체 왜 그렇게 많은건지.. 징글징글해
아니 근데 분명 한참 전에 대관해서 뭐 이거저거 설치하고 돈도 내고 했을 텐데 전날 갑자기 대관 취소한 거면 개빡칠만 한데;; 경희대였나 누구 콘서트 있었는데 전날인가 전전날인가 취소해서 난리난 적 있었던 것 같은데…
시바 짜증나 우리집앞에서 저지랄하면서 내 관리비로 내는 건물 화장실 점령하고 염병하고 있었어 아오
아니 취소할거면 진작취소하던가 당일취소해서 왜 저딴거까지 하게만들어 저런식으로하니까 사이비가 수면위로올라오잖아 억울하면 ㅈㄴ기어나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