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상에서는 마늘조아님처럼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 탁 까놓고 말하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
어차피 얼굴도 보이지 않는데 무슨 그리 망설임이 많은지 아니면 말해봤자 소용없다는 생각들인지
거의 자신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제가 무슨 의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법무사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맞습니다.
인생의 모든 면에서 여러분들보다 못났다 할지라도 법무사시험에서는 경험이 조금더 많습니다.
그래서 탁 까놓고 이야기하면 제 나름대로 이런 저런 방법을 함께 연구해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마늘조아님은 자신을 (얼굴은 제외하고 ㅋㅋ) 있는 그대로 까발렸습니다.
그렇게 까발린 만큼 공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부하는 사람이 물론 자신의 주관은 있지요. 그거 없는 사람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는 식으로 저한테 솔직하게 자신의 상태를 까놓으면 그게 공부에 도움이 됐으면 됐지 마이너스가 되진 않을 겁니다.
민소법 조문도 공부하시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 공부하시되
가끔 자신의 상태를 까발려놓고 이런 저런 조언을 구해보는 것도 좋은 공부방법입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합격자들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약점을 전부 보완했습니다.
고졸출신이 백지상태에서 법무사시험을 본다면
합격에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
이런 것은 구름잡는 이야기이고 설령 정확하게 진단을 해준다한들
여러분들이 선생님의 생각만큼 그렇게 노력해서 진도를 딱 맞출 수도 없습니다.
그러니 현재에 시간이 나는대로 최선을 다해서
자기 인생을 위해서 포기하지 않고 한발한발 전진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끝.
첫댓글 조원봉 법무사 선생님의 방송을 보면서 목소리에서 많은 인생사가 저한테는 느껴졌습니다.
저는 공부에 대해서는 비록 정말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나름 장사하면서 여러해동안 여러사람을 식당에서 만났습니다.
솔직하게 목소리만 들어서 사람을 판단하거나 어떤사람인지는 알수는 없겠지만 그사람의 에너지와 열정은 느낄수 있습니다.
저한테는 그 누구보다도 열정많으시고 에너지가 넘치는 조원봉 법무사 선생님의 힘찬 기운을 인터넷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받았기에 법무사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공부의 끝이 합격이 될지 경험이 될지 또는 저의 인생사 추억이 될지는 저 또한 알수는 없겠으나 저처럼 아무런 지식없고 학벌도 부족하고 오로지 하루벌어 하루 연명하는 사람조차도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살수 있다라는것을 보여주고 싶기도 해서 도전했습니다.
늘 조원봉 법무사 선생님의 공부에 대한 열정과 아낌없는 노하우 그리고 누구도 돈이 안되면 쉽게 지나칠수 있는 사건에 대해서 끝까지 정의롭고 사실적인 팩트와 진실을 밝히려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 저 자신 스스로 많은부분을 생각했습니다.
저같은 사람에게도 희망과 꿈을 만들게 해주신것으로도 진심어리게 감사드립니다.
끝까지 도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