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youtu.be/UfuNNIXophQ?si=FWVnW5kad6XdJh8K
난 초보운전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장거리도 타보고
산길도 타보고 했는데도
저 1단 2단 한번도 써볼 생각을 못함
걍 존재 이유를 몰랐음....
사실 요즘은 운전면허를 대부분 오토로 따서
변속기 쓸 줄 모르는 사람들이 많대
걍 PRND만 쓴다고 (나잖아...)
산 정상에서 내리막길 가는 유튜버
D로 놓고 내려가기
내리막길이라 가속 미침
원래 브레이크 쭉 밟고 가는거 아니었나요ㅠㅠ
응 아니래
참고로 베이퍼락은 여름에 기온 높아도 잘 생기고
브레이크 오일 오래돼도 잘 생기니까 교체 주기 지켜야된대
이건 차종마다 다른데
예시 몇개만 보여줌
이렇게 +- 버튼이 있기도 하고
이런식으로 지그재그로 된 것도 있음
tmi 내 차도 기아라서 이거임
아까는 D에 놓고 내려왔는데
이번엔 수동모드로 기어 바꿔서 내려가보는 유튜버
개신기함...
기어 최대한 낮춰도 여전히 빠른거 같으면
그때 브레이크 살짝씩 밟아줘도 됨
대신 꾸우우욱- 밟지말고
꾹 꾹 꾹 끊어서 밟아주기
* 대신 저렇게 가면 브레이크 등이 안들어오기 때문에
뒷차량을 위해 풋브레이크 살짝씩 밟아주는게 안전하다고 함!
이 유튜버도 잘설명해주는거 같아서 같이 첨부!
https://youtu.be/16yUFKfQtbE?si=Enwi-c9MKwJzmOST
첫댓글 여러번 봐야겠다 너무 무서움ㅠ
나도 이거 아빠가 알려줬는데 너무 초보는 웬만하면 쓰지말고 운전 익숙해졌을 때 부터 천천히 연습하는거 추천
나는 하이브리드인데 회생제동 모드로 조절해도되나...
변속은 스포츠모드만 되는것같던데
와 진짜 기억해둬야지
초보여시들은 미리미리 공터나 차없는데서 해봐
이거 갑자기 눈오는날 할라치면 차에서 공회전처럼 위이이이잉 소리도 크게나고 차도 뻑뻑하게 느껴지는?듯한 느낌받아서 괜히 겁먹을수도있엉
작년 눈와서 도로 깡깡얼었을때 ㄹㅇ 엔진브레이크만 써서 운전했거든.. 진심 너무 쫄리는 경험이었는데 진짜 몰랐으면 걍 사망했을듯.... 다덜 꼭 배워둬
와...이거 근데 전자식 기어는 어케해야지 나중에 가서 영상 봐야겠다 겨울에 무서워...
이거는 오르막길은 해당사항없고 내리막길만 해당되는건가?!!
기어봉이 없으면 어찌합니까ㅠㅠ
핸들에 + - 표시있음
@13.박정아 더듬이 같이 생긴 거?
오토차에 있는 D밑에 1단 2단 그건가?
내꺼 돌리는건데..그거는 어케하나요ㅠ....돌리는것도 알려주세요ㅠ...
핸들 뒤에 쉬프터달려있을거 ㅋㅋ
내리막길에 1단으로 하고 풋브레이크/엑셀 안 밟고 내려가야 하는거지? 어렵던데 이거
엑셀 밟으면 D단으로 풀리던데
패들로 조정한거 아니야? 기어봉으로 조작하면 안돌아갈텐데
벤츠는요... +- 없는데요....
핸들보면 있어
각 차종 기어별로 사용법 찾으면 나와~! 나도 궁금해서 찾아보고옴ㅋㅋㅋㅋㅋㅋㅋ
작년에 연습했는데 다까먹었네.. 올해도 연습해야겠다..
알지 헷
에덴밸리넘어올때 저게 날 살렸지..
요즘 패들시프트 잘 나와서 갑자기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잘 쓰는중
핸들 뒤에 달려있는 + - 가 뭐에 쓰는건지 이제 알았다ㅎ;;;
내리막길에서 진짜 잘 씀 굿굿
첨엔 엔진소리 부아앙 나서 좀 놀라긴 했는데 이제 잘 쓰고있수다
헐 몰랏네
얼마전에 필요했었는데
잘 이해가 안가
내리막길 오르막길 갈때 -누르면 되는거야?
기어 2단 1단이 있는데 2단이 감속많이 되는거고 1단이 감속 덜되는거?
그럼 내리막길 갈때 2단 하고 오르막길은 1단 하면 되는건가?
수동으로 하면 기어 우우우웅 소리 나는거 무섭다고 ㅠㅠㅠ 하... 연습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