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동향
최근 북한의 식량사정은 온 국민이 단체로 아사할 지경으로 몰려가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집단 자살하는 사태가 여기저기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와서 중국 국경을 다시 연다는 소문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생필품과 쌀이 들어오기를 기대했지만 여전히 열리지 않으면서 사람들이 절망속에 빠져 있고 여기저기서 작은 소요사태가 일어나고 단속하면 반항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전기공급은 됩니다. 회령과 청진도 거의 정전시간이 없습니다. 북한 사람들도 의아해 합니다. 공장들이 돌아가지 않기에 전기가 남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청진제철소 청진제강소 같은 대형기업들이 멈추었습니다.
농촌동원기간이 끝나면서 장마당이 전면 개장했습니다. 처음에는 완전히 막았다가 주민들의 저항이 심하게 일어나서 오후 2시부터 농촌동원에 일을 한 사람에게만 한해서 열었습니다. 장마당을 막으면 주민들도 더 이상 참지 않습니다. 막는다는 소문은 여러번 돌았지만 완전히 막힌 적은 없습니다.
양식가격은 전반적으로 많이 올라갔습니다. 중국에서 들어가는 양식과 생필품이 없기 때문입니다. 북한 송금 수수료가 40프로까지 떨어졌습니다. 여기저기서 밀수 라인들이 열리고 있다는 좋은 신호입니다.
북한사역
이번달에는 밀수 라인을 통해 쌀과 돈을 보내면서 성경책 보내는 것을 시도하였습니다. 성공하였고 북한 쪽에서 잘 받았다고 돈과 함께 5권의 성경책을 찍은 사진까지 보내왔습니다.사진을 절대로 돌리지 않기로 약속하고 저만 보았습니다.
북한지하교회 쪽에서는 이번달 연락이 없어서 후원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의 교회 성도님들이 함께 기도하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9명의 탈북민 신학생들은 구약성경 훈련을 마쳤습니다. 한 두 명 탈락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한 명도 없었습니다. 정말 힘든 과정인데 주님의 은혜입니다. 다음 학기에는 신약성경 훈련에 들어갑니다.
기도부탁
1. 김성근 목사가 안식년을 맞으면서 6월중순부터~7월 말까지 쉽니다. 이번 기회에 수술후유증을 완전히 극복하고 건강 회복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정말 할일은 많고 하면 되는데 건강이 따라주지 않아 안타갑습니다. 교회 사역만 내려놓고 선교센터 사역은 멈출 수가 없어서 계속 진행합니다.
2. 이제 탈북민 사회에도 진지하게 진정으로 하나님을 만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탈북민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말씀을 믿고 따르는 것 뿐입니다. 탈북민들에게 성경을 가르칠 수 있는 탈북신학생들이 영성과 안정적인 학업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3. 북한의 식량난은 정말 위험한 상황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김정은은 로켓을 쏘아대는 일에만 미쳐 있습니다. 북한 인민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십시요 미친 김정은이 꽝꽝 막아 놓은 국경에 밀수 라인들이라도 많이 열러서 북한 인민들이 먹고 살 수 있게 해주세요 .
================
카톡으로 받은 소식을 공유합니다.
온가족이 굶주림으로 집단자살이라니요.
정말 비극입니다. 식량사정이 아주 극으로 치닫는 것 같습니다. 탈북인교회가 목숨을 걸고 밀수라인을 통해서라도 북쪽에 쌀과 돈, 성경책을 보내려는 간절함에 마음이 찡해집니다.
이는 마치 에스겔 16:6 말씀처럼 너는 피투성이라도 살아있으라, 다시 말하지만 피투성이라도 살아있으라 이 말씀처럼 북쪽 형제들에게 어떻게든 죽지않고 살아있으라 말하는 것 같습니다.
굶어서 죽음 문턱까지 가봤고, 가족들을 잃었고, 고문도 당해보고 사선을 넘어 남한에 온 탈북성도들이 지금 굶어죽는 북한동포, 지하교회를 보며 얼마나 마음이 간절할지..저는 다 알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함께 기도할 수는 있는 거니까요. 북한과 1907교회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