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직접 구운 빵 선물할 때… 컬러 트레싱지 활용한 박스 포장 하드보드지 1장, 붉은색 트레싱지 1장, 파운드케이크 1롤, 레드 컬러 리본·화이트 컬러 리본 적당량씩
만 들 기 (베이킹 숍에서 파는 기본 상자를 사용해도 된다.) 종이를 앞뒤로 번갈아가면서 살짝 접어 둥근 지그재그 모양을 만든다. 4 상자 뚜껑을 덮은 다음 레드와 화이트 컬러 2개의 리본으로 예쁜 파운드케이크 선물 포장을 완성한다.
2 - 파티하고 남은 음식 싸줄 때… 한입 핑거푸드용 일회용기 포장
일회용 투명 플라스틱 그릇 2개, 동그란 모양 유산지 3~4장, 체크 리본·컬러 리본 적당량씩, 구운 버섯·방울토마토 적당량
3 - 리본과 박스만 있으면 OK! 와인박스 재활용 파이 포장
와인박스(나무 소재) 1개, 스티치 장식 리본 적당량, 나뭇가지(와인박스 가로 길이보다 약간 작은 것) 1개, 갱지 1장, 종이끈 약간 뚜껑 윗부분에서 아랫부분까지 2줄 붙인다.
펀치로 구멍을 뚫어 종이끈을 연결한 다음 나뭇가지에 건다.
4 - 패브릭을 덧씌워 고급스럽게 다용도 쿠키 박스 포장 하드보드지 1장, 무지 원단 1마 정도, 솜 약간, 나뭇가지(4cm 길이) 1개, 본드 만 들 기 1 하드보드지로 원하는 크기의 정사각형 상자를 만든다. 이때 뚜껑과 연결할 수 있도록 한쪽 면을 길게 재단한다. 2 천으로 상자 전체를 커버링한다. 덮개 부분 위에 솜을 약간 넣고 천으로 감싸면 윗부분이 살짝 올라와 더 예쁘다. 3 상자를 커버링한 것과 같은 천으로 0.8~1cm 폭의 8cm 길이 끈을 만든 다음 덮개 끝부분에 본드로 고정시키고 끈 반대편은 나뭇가지에 감아 본드로 고정시킨다. 4 덮개에서 끈이 내려오는 끝부분에 0.8~1cm 폭의 4cm 길이 끈을 동그랗게 말아 본드로 고정시킨 다음 나뭇가지를 걸어 상자를 덮을 수 있게 한다. 5 상자 안에 천을 깐 다음 직접 만든 쿠키를 가지런히 담아 선물한다.
5 - 50원 플라스틱 컵 재활용 파티용 일인용 샐러드 포장 투명 비닐 컵 3~4개, 리본·투명 비닐·샐러드 채소·과일 적당량씩 만 들 기 1 비닐 컵에 채소와 과일을 담는데 일인분 분량으로 가득 담는다. 2 투명 비닐로 컵을 감싼 다음 윗부분을 오므리고 리본으로 묶는다. 3 커피 전문점에서 파는 컵 홀더에 끼워 선물하면 재미있다. 내용물이 흐를 수 있으므로 드레싱은 따로 준비한다.
6 - 제철 재료 홈메이드 저장식 유리병 잼 선물 포장 유리 소재 약병(종로 의료기기 매장에서 1개에 3천~4천원 정도에 판매) 2개, 조각 천·리본 잼 적당량씩, 갱지 약간, 핑킹가위, 본드 만 들 기 1 유리병을 깨끗이 닦은 뒤 병목에 조각 천을 두르고 본드로 고정시킨다. 천 위에 리본을 둘러 포인트를 준다. 2 ①의 유리병 속에 잼을 채운다.
3 갱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핑킹가위로 잘라 네임텍을 만들고 위에 받는 사람의 이름을 적어 병 중앙에붙인다.
★Ready 무늬가 있는 포장지, 육각 상자, 양면테이프, 리본 테이프
1cm 시접 위에 양면테이프를 붙인다. ●● 상자 모서리에 위치시키고 옆면을 돌리다 모서리에 접착시킨다. ●●● 위, 아랫면 모두 중심이 한 방향으로 향하게 주름을 잡는다. ●●●● 전면을 감쌀 수 있는 넉넉한 리본을 준비한다.
♡ 먹음직스러운 음식이 가장 좋은 포장지입니다… 투명 포장법
│ idea 1 │ 특별히 포장지가 없어도 예쁜 선물 포장이 된다. 작은 스푼을 리본 사이에 끼워 포장 장식도 하고 선물을 받은 그 자리에서 먹을 수도 있도록 했다. 수프나 죽, 핸드메이드 요쿠르트 등을 담기에 좋다.
│ idea 2 │ 종이나 상자 뚜껑 등 단단한 받침대를 예쁜 포장지로 감싸고 그 안에 파이를 넣은 뒤 커다란 비닐의 가운데 두고 비닐의 모서리를 가운데로 모아 리본으로 돌돌 묶으면 된다. 파이 안에도 역시 작은 포크를 끼워 넣으면 받은 자리에서 맛을 보고 나누어 먹기 좋다.
♡ 카드에 마음을 담으세요… 색다른 카드 활용 포장법
│ idea 3 │ 빳빳한 색지로 상자를 접고 그 안에 카드 내용을 적은 뒤 모서리는 45°로 접어서 안으로 밀어 넣는다. 그리고 상자 크기에 맞춰 뚜껑을 만든 다음 상자에 음식을 담고 뚜껑을 덮으면 포장 끝. 조금 더 멋을 내고 싶다면 상자 안쪽에 하얀 종이를 대어 카드 내지를 만들어 준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신선한 선물 포장 법이다.
│ idea 4 │ 10~15㎝ 정도 너비로 길게 종이를 잘라 양끝을 안으로 접고 옆선을 지그재그로 박아서 포켓을 만든 뒤 양끝에 단추를 달면 만들기는 끝. 내용물을 넣고 반으로 접어서 두 단추에 실을 돌돌 감으면 포장이 완성된다. 카드는 포켓을 봉투 삼아 주머니 안쪽에 넣는다.
♡ 포장 뜯기가 아까워요… 간단하지만 센스가 돋보이는 포장법
│ idea 5 │ 패브릭이나 종이로 뚜껑을 감싸는 보통의 방법에서 벗어나 5월의 푸릇푸릇한 느낌을 잘 전달할 수 있다. 싱싱한 이파리를 따서 글루건이나 본드 등으로 뚜껑에 붙이고 지끈으로 묶은 뒤 사이사이에 이파리 몇 장을 끼워 넣어 입체감을 준다.
│ idea 5 │ 와인병을 포장지로 감싸 바닥 부분은 둥근 모양을 살려서 막고 윗부분은 직선으로 접은 뒤 겉에 오너먼트를 달았다. 일반적인 상자 포장의 경우에도 리본 대신 오너먼트가 달린 가죽 끈을 사용하면 세련된 멋을 낼 수 있다.
출처:다음신지식 |
출처: 가을여자 원문보기 글쓴이: 가을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