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DC(직류전기) 와 AC(교류전기)를 동시에 봐 주어야 하고
아주 작은 실수에 보이지 않는 전기사고는 큰 사고를 불러올수 있어 더욱 신경을
써야하고 전류량도 몇번을 측정해 보며 확인확인을 거듭해 봅니다
얄팍한 전기 지식으로 이렇게 작업하며 확인,
또학인, 다시 확인하는것이 안전하다는 생각에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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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PT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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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량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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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P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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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량2
어느순간 태양이 내리쪼이는 시간대에 어쩌다 확인한 것인데 MPPT 옆면이 뜨거워 온도를 측정해 보니
50℃에 육박한다 손가락을 몸체에 대고 흩어보면 측정하는 부분이 뜨거운데
더 이상 온도가 과하게 올라가지 않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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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전류량
언더베드 MK-9000모델 역시 소모 전류량이 만만 하지는 않군요
배터리에서 오는 배선을 차단기를 거쳐 차단기 ON상태에서 작동시킵니다
매우 큰 전류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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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조명선
이것은 한전 인입구에 꼽아 외부에서 야간 조명등을 위한 커넥터인데
야간에 전기선은 꼭 있어야 겠더랍니다
듀오탑 엣지의 경우 외부에서 AC를 연결하는 서비스 도어는 없어
AC전원부에 연결후 사용하려고 만들어 봅니다
AC,DC서비스 도어는 듀오탑에서 생각좀 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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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선 단선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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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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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저항값
사용하던중 손좀 닦으려니청수가 안나온다
흐미 미쳐부러!
사용감이 전혀 없던 물모터에 고장이 있을까?
배선 커넥터를 탈거하고 저항계를 연결하면 저항값이 나와줘야 합니다
그런데 옴마? 안나온다!
차량의 모든 부품이 오랜세월이 지나면 고장이난다
쓰던 안쓰던 , 사용을 하던 안하던 . . . !!! ㅋㅋㅋ
분해해보니 아르매추어는 브러시에 완전 밀착이 안되어 접불된 상황으로
브러시 삽입전 스프링을 벌려 텐션을 주고 재조립후 불안해서 견인차 물 탱크 거치대로
옮기고 견인차의 동일 제품을 연결해 사용합니다
(미리 1개 동일품으로 구매하길 정말 잘했슴 동일 제품 사용의 편리성이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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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로
이처럼 중간에 시동후 배터리에서 충전되는 전압 +는 용량이 작은 MPPT나 용량이 큰 MPPT에 +전압이
역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대용량 다이오드를 연결해 봅니다
태양광 패널 배터리 +와 차량 시동후 발전기 +와의 충돌을 기피할수 있다는 얄팍한 지식으로 설치
해 봤는데 맞는가 몰것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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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설치
이건 안되는 경우 또는 퓨즈 상쇄시 스위치를 설치해본 것인데요 불편함이 있단 생각이쥬
맞는건지 역시 몰것어요
아~~~
머리아포! 내가 하문서 뒤지게 머리 아프네요
이번에는 엔진키ON후 전조등을 켜놓고 시동은 끈 상태로 그대로 1시간을 놓아 둡니다
30분 정도를 더 기달려보고는 시동을 걸어 보니
엔진시동이 매우 경쾌하게 걸려 기분이 매우 좋군요
결론은 태양광으로 납산 배터리 충전이 잘되고 있다는 증거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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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칸MPPT & 대용량 다이오드
암튼 이렇게 해놓고 견인차량만 주차시 또는 연결후 충전이 정말 잘된ㄴ걸 알수가 있었고
배터리 방전을 임의로 시간반동안 주어도 (전조등ON) 그만큼 납산 배터리에 충전을
지속적으로 해주는걸 알게되어 매우 편하단 생각을 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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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버터 차단기
충전기기존 제품을 탈거하니 이곳이 덩그러니 허공을 보는군요
납산 배터리 충전기인 디지털 30A용이라 탈거하고 이곳에 자동차용 오디오 기본적인걸
넣으면 좋을듯한데요 충전기는 내부에 60A 인산철용 으로 심어 놓았습니다
이상 이번편을 마칩니다 애이구야 증말 할것 되게 많네요
평택 최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