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예방치료 중이라 좀 잠잠하나 싶었는데, 감기와 함께 천식이 다시 찾아왔네요
평소때는 하루정도 소리가 나다가 풀미칸과 패치만 붙이면 낫는데
이번엔 감기와 축농증이 동반되어 며칠째 기침과 천명소리가 끊이질 않네요
병원 의사들마다 풀미칸과 벤토린 사용법이 조금 달라서요
식염수 비율도 다르고, 풀미칸과 같이 사용해도 된다고 하기도 하고, 30분 후에사용해라고 하는 의사도 있고.
완전히 따로 사용해라고 하기도 하고......
식염수 넣는 비율과 사용 횟수, 풀미칸과는 얼마의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지 알고싶어요.
첫댓글 저도 두 병원을 다녀 봤는데 선생님들 두분다 말씀이 틀리시더라구여.. 그래서 저는 그냥 아이가 어려서 오래하면 싫어해서 5분에서 10분 안으로 끝나게 약을 넣거든요. 풀미코트 1cc 벤토린 1cc 식염수 0.5cc 넣으면 10분안에 끝나더라구여..
집집마다 네블라이져 기계도 틀려서 넣는 양에 따라 시간도 틀리고.. 저희집꺼는 작아서 그런지 약을 조금 넣었는데도 오래가더라구여..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해줍니다..식염수 넣는 양은 별 의미 없다고 하더라구여.. 그냥 약만 넣으면 금방 날아가 버리니까 식염수에 희석해서 해주는 거라고 의사샘께서 그러시던데여... 풀미칸은 잘 모르겠네여..
풀미칸은 그 캡슐 통에 들은것 무조건 1/2 그러니깐 1CC하는것 맞구요 벤톨린은 의사의 처방에 따라서 틀리더라구요 그것은 물어보심이 좋을것 같구요 네불라이져 적정 시간이 7-8분 정도라구 합니다 그렇게 오래 할려구 하면 식염수 0.5-1CC인데요
풀미칸과 비슷한 부데코트 사용합니다... 예방시엔 반병 (1cc+식염수, 증류수) 사용해서 아침저녁 두번해주구요 치료시엔 한병씩 다쓰면서 많을땐 두번, 혹은 한번 사용하고있어요.. 벤토린은 0.5-0.6 cc 사용하는데 많이 쓸대는 6시간마다해서 4번까지 쓰고 있어요.. 벤토린과 부데코트 합께 사용하구요 식염수 넣어서 최소 시간 7분나오도록 하고 기침 심할때는 10분 정도 좀 길다 싶게 해주고 있어요. 선생님은 예방시에 하루 한번 해주세요 혹은 아플때 하루한번 혹은 두번 해주세요 하는데 선생님 말씀 데로면 한번에 다 쓰는것이 맞지만 제약회사 설명에는 예방시엔 반병두번이라 적혀있기에 제가 임의로 반병씩 두번 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