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학재단 15기 장학생 조혜니입니다.
현재 가톨릭대학교 재학생으로 3학년 2학기까지 마치고 24년도에 4학년 1학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인문대학 철학전공, 공학대학 미디어기술콘텐츠 복수전공)
2024년을 맞이하여 신년 인사를 보내주신 청학재단에 감사인사와 장학생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청학빌딩과는 저는 다양한 인연이 있습니다. 제 돌잔치는 현대41타워에서 했었고, 또 주민으로서 청학빌딩의 많은 편의시설을 이용하면서 자랐습니다. 장학생으로서의 인연으론 어느덧 햇수로 7년째가 되었네요!고등학교 재학 중 청학재단에 장학생으로 뽑히며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었고 이후에도 생일, 신년에 장학생에게 안부를 물어주셔서 제게 정말 좋은 경험이자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학생들이 좋은 경험 할 수 있도록 앞장서주시는 청학장학재단과 육만수 이사장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제가 학생들의 교육을 지원할 만큼 여유가 된다면, 흔쾌히 남을 위해 내가 가진 것을 나눌 수 있을까?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학창시절까진 청학재단과 육만수 이사장님이 대단하시다는 생각에서 그쳤지만 대학에 오고 더 넓은 사회를 경험하면서 언젠가 저도 모교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해보겠단 꿈이 생겼습니다. 평범하게 지냈더라면 쉽게 깨닫진 못했을 가치관이라 생각해서 갖게된 이상 꼭 이루고 싶은 꿈입니다. ㅎㅎ
고등학생 때 청학 카페에서 선후배들과 댓글로 입시 정보를 나누며 도움을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언제나 쭉 카페를 틈날 때 확인하고 있으니 입시, 진로, 대학진학 등 누군가와 얘기를 나누고 싶다면 신원은 확실히 보장되는 (ㅎㅎ) 장학생들끼리 이야기 나누어도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소통할 곳이 없는데 누군가와 이야기 나누고 싶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선에서 다양한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2024년 모두 건강하시고 고생은 조금만 보람은 대단히 찾아오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청학재단 15기 장학생 조혜니
첫댓글 조혜니 15기 장학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새로 사무국장으로 일하고 있는 이원영이라고 합니다.
먼저 4학년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좋은 글을 올려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려주신 글은 출력해서 육만수 이사장님께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배 장학생들이나 선배 장학생들도 크게 공감하고 도움이 되는 좋은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좀더 이 카페가 여러 장학생들이 거리낌없이 대화를 나누는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만
다들 학업에 정진해야되는 시기라 글을 올릴 시간이 잘주어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대학생활에서 느끼게 되는 새로운 경험들이나 입시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경험 등을
공유한다면 입시를 앞둔 후배들이나 이제 대학생활을 막 시작하는 신입생 후배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우리 청학육만수장학재단은 한번 맺은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장학생님들이 사회에 진출해서
우리나라의 발전을 선도하는 휼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늘 기원합니다.
다시한번 소중한 글 올려주신 15기 조혜니장학생님께 감사드리며 앞날에 큰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청학육만수 장학재단 사무국장 이원영드림.
안녕하세요 사무국장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일상에서 자주 청학재단이 떠오르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지만 바쁘다는 핑계를 대며 글도 최근엔 몇년간 작성하지 못했어요.ㅠㅠ
다른 장학생분들도 청학의 장학생이 된만큼 이름에 걸맞기 위해 학업에 열중하시느라 바쁜게 당연한 거 같기도 해요.☺️
청학이라는 장학재단 아래 같이 만나게 된 장학생 분들을 위해 좋은 정보가 있다면 또 카페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