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CHAPTER 1 한국기업 경영사례
넥서스커뮤니티 - 콜센터 소프트웨어 현지화로 중국 만리장성 넘기 / 6
더리프 - 한국 스타일과 중국 취향 결합 아이템으로 해외직구 소비자 공략 / 12
맥선금속 - 중국내 휴대용 가스기기 수요 증가 겨냥 / 16
본가 - 한국의 전통 맛으로 중국시장 공략 / 20
삼현바이오 - 친환경 농산물로 중국 소비자 호응 얻어 / 24
씨제이 - CJ, 현지화 전략으로 중국 안착 성공 / 28
씨제이 대한통운 -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로 중국 시장 공략 / 32
아쿠아픽 - 중국의 블루오션, 구강케어제품 시장 개척 / 36
오로사 - 해외직구를 통해 중국 시장 진입 성공 / 40
이노플로우 - 생산-유통-판매 일체화의 성공 / 46
카라카라 - 카라카라, 착한 가격으로 중국 여성들 마음 사로잡아 / 52
코림 - 한국의 벤처기술로 세계 TTR 시장 뚤어 / 56
쿠쿠전자 - 쿠쿠전자, 프리미엄 밥솥으로 중국 소비자 파고들어 / 60
파리바게뜨 - 프랑스식 빵을 현지화한 파리바게뜨 / 64
한눠건강검진센터 - 한눠건강, 13억 인구의 중국 건강검진시장 개척기 / 68
휴로팜 - 웰빙 주스카페 오픈으로 중국 소비자의 인기 끌어 / 72
ENF Technology - ENF 테크놀러지, 중국 최고의 Chemical Maker를 꿈꾸며 / 76
K사 - 차별화된 현지화로 농축산 블루오션을 공략 / 80
N사 - 신개념 유통방식을 통한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 / 84
W엘리베이터 - 중국 2~3선 도시의 엘리베이터 시장 진출 / 88
CHAPTER 2 외국기업 경영사례
Amway - 암웨이, 우수한 품질과 독특한 마케팅 전략 (U.S.A) / 96
Bob Dog - 캐릭터 마케팅으로 중국 아동용품 시장 점유 확대 (Taiwan) / 100
Dell - 델컴퓨터, 중국 최초 직거래 방식으로 중국 시장 진출(U.S.A) / 104
Ford - 글로벌 자동차 불모지 중국 서부지역로 (U.S.A) / 108
Honeymoon Dessert - 웰빙 디저트로 중국 여성들 입맛 사로잡아 (Hong Kong) / 112
IKEA - 이케아, 중국 홈인테리아 시장 패러다임 전환 (Sweden) / 116
Ito Yokado - 청두 이토요카도(伊藤洋華堂)의 성공신화 (Japan) / 120
Maxim’s Group - 중국내 식음료계 강자로 자리매김한 맥심그룹 (Hong Kong) / 124
MediaTek - 최적의 시장여건과 혁신적 공급 방식으로 시너지 효과 발휘 (Taiwan) / 130
Starbucks - 스타벅스의 중국 시장 선점 비결은? (U.S.A) / 136
Toyota - 선진기술, 판매전략 현지화로 시장 점유율 제고 (Japan) / 142
Unilever - 중국에서 친숙한 생활가정용품, 유니레버 (U.K / Netherlands) / 146
Walmart - 월마트, 최저가격과 양질의 상품으로 중국 소비자 파고 들어 (U.S.A) / 150
Watsons - 고객 수요 파악과 PB제품 개발로 중국 시장 공략 (Hong Kong) / 156
85°c - 85도씨, 차별화로 중국 베이커리 브랜드 선두 (Taiwan) / 160
誠品生活股份有限公司- 문화를 파는 서점, 중국 진출기 (Taiwan) / 164
御品軒 - 현지화 전략이 이끈 성공, 御品軒 (Taiwan) / 168.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