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광주광역시에 거주 중이고 부모님께서 해남에서 흑염소 식당을 운영 중 이십니다. 그래서 지금 다니는 회사를 그만두고 제가 흑염소를 키워 볼까 합니다. 그런데 흑염소가 예민해서 키우기가 정말 힘들다.. 축사 짖는데 억대로 금액이 들어간다 라고 주변서 만류를 하세요... 정말 그런가요?
첫댓글예민해서 키우기 힘들다기보단...모르면 자축을 많이 죽입니다.. 축사는 건축하기 나름인데 가설건축 축조신고로 해서 하우스 방식으로 손수 건축한다 하시면 평당 5만원도 안들어갑니다. (고상식 축사는 시설에 따라 평당 60~100만원정도 들어갑니다) 가장 좋은건 수암흑염소 학교에 등록해서 배우고 시작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사랑과 관심을 가지면 모두 기를 수 있습니다. 키우기 제일 쉬운 것은 당연 개 같습니다. 개보단 손이 많이갑니다. 예민하기는 예민합니다. 무서움도 많이 타고... 우리동네는 대전차포를 쏘면 모두 저를 처다봅니다. 피해야 하는지.... 제가 아무렇지 않게 있으면 제 주변에서 풀 먹고요.... 차소리 나면 축사안으로 도망갑니다. 그런의미에서 예민합니다. 하지만 못 키울 정도는 아니라 판단됩니다. 축사는 하기 나름이겠죠. 허가가 문제이지...
첫댓글 예민해서 키우기 힘들다기보단...모르면 자축을 많이 죽입니다.. 축사는 건축하기 나름인데 가설건축 축조신고로 해서 하우스 방식으로 손수 건축한다 하시면 평당 5만원도 안들어갑니다.
(고상식 축사는 시설에 따라 평당 60~100만원정도 들어갑니다)
가장 좋은건 수암흑염소 학교에 등록해서 배우고 시작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카페에 있는 많은 글들을 정독해 보시고 많은 분들께 자문도 구해 보시고 시작해 보세요.
염소 못 키우시면 대한민국 어떠한 동물도 키울수 없습니다.
참고로 염소가 제일 키우기 쉽다는 애기 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사랑과 관심을 가지면 모두 기를 수 있습니다. 키우기 제일 쉬운 것은 당연 개 같습니다. 개보단 손이 많이갑니다.
예민하기는 예민합니다. 무서움도 많이 타고... 우리동네는 대전차포를 쏘면 모두 저를 처다봅니다. 피해야 하는지.... 제가 아무렇지 않게 있으면 제 주변에서 풀 먹고요.... 차소리 나면 축사안으로 도망갑니다. 그런의미에서 예민합니다. 하지만 못 키울 정도는 아니라 판단됩니다.
축사는 하기 나름이겠죠. 허가가 문제이지...
생명을 다루는 직업입니다 힘든게 당연한것이죠 ^^ 전문가들은 자기일같이 쉬운일이 없다고하죠 ^^
교육받고. 10마리 3연 키우고~~~~
전업으로~~~~ 해 보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