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달 모글제국 SMX 선수반 정기모임에서..
비시즌 모글 근력강화 운동으로 매월초 엠티비 트레이닝을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일부 선수는 아직 MTB에 대한 기본 기술이 없어서 당분간 로드 중심으로 훈련 합니다.
주중에 매일 한강 로드 30km + 주말에 양평, 춘천등으로 약 100km 정도 달릴 생각입니다.
8월 중순경에는 가벼운 임도코스를 훈련시키고..
가을쯤에는 초, 중급 싱글 코스에서 모글에 필요한 민첩성과 담력등을 키우려 합니다.
같이 훈련 하실분은 언제든 환영 합니다.
자전거는 생활 자전거로 시작해서 임도부터 입문용 MTB로 바꾸시면 됩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모글 이야기도 하고 + 짜장면도 먹고..
비시즌에 근력 손실하면 시증에 모글 타기 힘듭니다.
인터넷 모글제국 - 모글스키팀
www.mogulski.net
-. 당초계획은 옥수역에서 춘천까지 100km 라이딩 이였는데.. 비가 많이 와서 지하철로 점프하기로. 경춘선 iTX
-. 중앙선과 경춘선은 평일에도 자전거 휴대 승차가 가능하더군요. 자전거 타기 참 좋은 나라입니다.^^
-. 차창을 내다보다가 고교시절 대성리 MT 완행열차가 생각 나더군요. 이젠 지하철로 춘천까지 갈 수 있다니.. 세상 참..
-.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입니다. 총 28km이며 중간에 붕어섬까지 돌면 약 40km 구간입니다.
-. 황지현 선수에게 다양한 조작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철티비만 타다가 엠티비는 처음이라 가르칠게 많더군요.
-. 김도엽 선수는 MTB 프로급 실력입니다. 시마노 XT 세팅에 바퀴도 로드 전용 타이어로 갈아 끼우고 달립니다. 덜덜~
-. 한달만에 주로에서는 직진성도 좋고 회전 감각과 핸들 조작력도 점점 나아지고 있습니다. 곧 임도 가실 듯.
-. 보시다시피 의암호 자전거길 코스중 50%가 S코스 데크 구간입니다. 이게 비오면 죽음의 길로 변하죠.
-. 데크 구간이란 강위에 다리처럼 난간을 설치하고 나무 데크로 전용도로를 만들어 놓은 구간을 말합니다.
-. 김도엽 선수.. 데크 구간은 비가 안와도 미끄러운 구간인데.. 거기서 업힐 '댄싱' 까지 하는 군요. 심지어 웃으면서.. ㅠㅠ
-. 중간 중간 끝내주는 전망이 자전거를 멈추게 합니다. 비가 와도 이렇게 멋진데.. 날씨가 맑으면 덜덜덜.
-. 원래는 좀 복잡한 구간인데.. 비가 와서인지 우리 뿐이 였습니다. 이래서 우중라이딩이 최고!!
-. 다시 달리고.. 평속 케이던스 유지하면서 근력 강화 훈련에 집중하고.. 비가오니 더 잘타집니다. 신기하게도 힘이 안듬.
-. 아무리 엠티비 바퀴라도 코너링에서는 좀 위험하긴 합니다. 초보든 고수든 자전거는 안전이 제일 우선이죠.
-. 데크구간에서 제가 과속으로 미끄러져서 자빠링했습니다. 얼마나 아프던지 눈물이 다 나더군요. 지금도 욱씬 거립니다.
-. 잘 달리는 군요. 이래서 뭔가 가르치는 맛이 솔솔.. 물론 저도 잘 타지는 못합니다. 저보다 부족한 부분을 가르치는 것이죠.
-. 다음주에는 가벼운 임도로 갈 예정입니다. 운길산이나 예봉산 초급.. 아니면 일산 아마존 순환코스 정도가 좋겠지요.
첫댓글
비시즌 MTB 트레이닝이 거창한 것은 아닙니다.
모글제국이 추구하는 비시즌 훈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입니다.
자전거 타면서 근력 + 민첩성을 키우자.
이걸 재미있게 계속하려면 같이 모여 산에가서 타면 더 즐겁고 모글에도 도움이 된다.
돈과 시간은 최소한으로!!
-끝-
같이해요.^^
해가 강하면 많이 힘들텐데 다행이네요. 즐거운 운동 하셨네요 ^^
찰스랑 함께하고픈 마음 백만배 + 알파. 시즌에 모글 잘 달릴려면 하체 근력이 제일 중요한데.. 이게 생각보다 하체 근력 강화에 최고의 운동. 임도 업힐 한번하면 입에서 설탕이 나옴.
올~!....쥐기네여...자전거 뽐뿌질이 마구마구 올라오네여...ㅋㅋ
싸이클 끊은지가 어~언 30여년이 다 되가는데...다시 질러야 되나?....^^*
암턴 세상 참 많이 좋아졌네여.....서대장님 앞으로도 좋은 라이딩 코스 소개 부탁드립니다.....꾸~벅!
네네. MTB 라이딩 소개를 기다리는 사람도 있군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엠티비 한 대 지르세요. 요즘 40만원이면 좋은 거 삽니다. 기가막히게 좋은거요.^^
오우 멋집니다
철인2종경기 3관왕의 교수님 짠밥에 비하겠습니까? 우린 완전 비기너 입니다. 갓산 정상에서 마을까지 달리시는 분에게 이런 행사는 동네 마실 수준이죠.^^ 서울 오시면 연락주세요. 언제든 환영합니다.
와우
대발아. 쫌 만 더 기달려라.. 내가 지금 몇명 꼬셔서 임도 좀 태우고 곧 네게 가련다. 내 꿈이 다운힐 자전거 이란거 너도 잘 알잖아. 내가 그래서 너를 제일 존경 하는 거.
역시 이시간은 대장님의 활동시간대...ㅎㅎㅎ
스키든 mtb든 대장님은 늘 선두 주자셨죠. 언제나 존경합니다. 대장님, 언젠가는 다운힐 자전거와 모글 캠프가 오버랩되는 지금 시기에 모글팀와 함께 휘슬러에 가서 천국을 느껴 보는걸 꿈꿉니다. 가능하겠조?ㅎㅎㅎ
드뎌 MTB로의 입문을 하시는군요..
다들 금방 적응하셔서 날라 다니실듯,,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같이 할수 있도록 할께요~! ^^
네네. 언제든 환영 합니다. 시즌에 만나뵙게 어려운 바비님을 비시즌에 뵐 수 있다니 영광입니다. 우리는 아직 초보 수준입니다.^^
다음번 트레이닝때 낑길께요^^
두영이 오면 무조건 카메라 대기중. 고프로 + 레드원 + 드론.. 영화 한 편 찍자고. 자전거 댜큐!!
임도 코스 가실 때 합류하겠습니다.. ^^
이번주까지는 로드 갈 것 같습니다. 아직 초보가 많아서요. 임도는 다음주말에 갈 수 있을 텐데.. 공지 올리겠습니다. 언제든 오시어 다양한 기술 전수 좀 부탁드립니다.
우린 지금 올바른 페달질 도 제대로 못하는 팀입니다. 자전거 스탠딩도 못하고요. 호핑은 꿈도 못 꾸죠. 그저 안 넘어지고 평속 20키로 유지하는게 목표입니다.^^
벙개 올려주시면 참석하겠습니다~
이번주말에도 행선지는 춘천입니다. 지난주 비가 너무 와서 완주를 못했거든요. 옥수에서 출발하면 127km 나오더군요. 무리하면 안되는데.. 그래도 도전해 보렵니다. 올 때는 당근 전철이죠.^^
편도라이딩만 하신다면 갈때는 전철을 이용하시고 복귀시에 라이딩을 고려해 보심이,,
복귀시에는 전철을 이용하는 일반인과 라이더들이 많아서 매우 혼잡합니다.
곧반가운분들많이만나겠네요^^기다려집니다 ~~
김도엽 프로!! 우리팀 이름이 겨울에는 SMX, 여름에는 BMX 입니다.
BMX란?
Bike + Mogul + Cross 입니다. 김도엽 선수는 BMX 팀장이죠.
이젠 우리를 무한 바이크의 세계로 인도 해 주세요.
벙개벙개벙개~~
알파고. 뭐든 점점 잘해지는 알파삼. 처음부터 잘 알고 태어난 사람.
뭘 못할까? 생각해봤는데.. 아직 못 찾음. 우리팀에서 유일하세 풀샥 가지고 있는 사람.
유압 브레이크 블리딩? 하면서 고치는 사람.
에어샥 공기도 마음대로 넣고 빼는 사람.
체인 커터는 물론이고 휄 셋도 마음대로 수리하는 사람.
근데. 아리러니 한게.
타이어를 못 갈아요. ㅋㅋ 컴터퓨의 한계와 일치 - 경험하지 않은 것은 모름.
자전거 훈련 소식 너무 반갑네요^^(자전거소식이라 더ㅋㅋ)
벙개 올리심 참석 할께요!!(제가 요즘 때아닌 시집살이 중이여서 조금 어렵지만요ㅠㅠ::)
늘~ 안라! 행라! 즐라! 하세요~~~
모글제국 화이팅!!!!!^^
아이꼬님 모글처럼 자전거도 어마무시(?) 잘 타시겠죠??^^ 꼭 번개때 뵈어요~
이런글... 엠티비 시집보낸 저로썬 배아프네욤... 그렇다고 다시 시작하진 않을 것임..ㅋ
평소 스타일로 보아 날라다니셨으리라 사료됩니다 크크
함께 라이딩할 일이 없을꺼 같아... 그런척 합니다....ㅋㅋ
팔월에는 언제 모이나요?
8월에 휴가 등 일정잡기가 다소 어려워 7월30일에 8월모임을 검토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