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양초 출신 조길제 대표, 제8회 장영실의 날 『과학기술 대상』수상 기념
고흥군 동일면 봉남마을 주민은 2007. 5. 25일 고흥 백양초등학교 교정에서 박병종 군수 (주)에너지마스터 조길제 대표, 관내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시대 세종 때 과학자 장영실 선생의 동상 제막식을 가졌다.
과학 선현 장영실 선생 동상을 백양초등학교 교정에 세운 것은 이곳 출신인 (주)에너지마스터 조길제 대표(백양초교 24회)가 혼합수소대량발생기와 이를 이용한 수소에너지 상용화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공적으로 제8회 장영실의 날 과학문화대전 『과학기술 대상』을 수상하여 국가적으로 훌륭한 업적을 이룬 것을 널리 알리고 장영실 선생의 과학기술에 대한 열정과 발명정신을 후배들에게 심어주고자 하는 뜻이다.
장영실 선생 동상은 조길제 대표의 기증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조 대표는 인사말에서 “선현 장영실 선생은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조선시대의 과학혁명을 이루어냈으며, 훌륭한 과학정신을 우리 모두 본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박병종 군수는 축사에서 “청정에너지원의 신기술을 개발한 조길제 대표의 쾌거에 고흥인으로서 긍지를 느끼며 과학자 장영실 선생 동상건립으로 미래의 꿈나무들이 더욱더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빠른뉴스, 다양한 정보 - 고흥보성인터넷뉴스가 함께 합니다>
ⓒ 고흥보성인터넷뉴스 @ gbinews.net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광고문의/취재요청 061)741-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