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밀크씨슬 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조금은 생소한 이름이긴 한데요. 밀크씨슬은 엉겅퀴과의 식물의 추출물을 말하는 거랍니다. 국화과의 엉겅퀴 식물의 명칭을 밀크씨슬 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다른 이름으론 카르두마리아누스 라고도 합니다. 이 것이 대체 무엇인지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의 씨와 잎의 줄기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것이 피로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 속의 독소를 제거해주고 간이 손상되는걸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간 세포를 안정시켜주는 작용도 하며, 활성산소로부터 간을 보호해 주기도 한답니다.

밀크씨슬은 항산화 작용이 매우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것은 비타민 C나 E보다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간암과 같은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에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간을 건강하게 함으로써 피로를 회복해주고, 항산화 작용은 면역력도 증대시켜 줍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이렇게 좋은 밀크씨슬에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과다하게 복용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자체는 체네에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비타민 B와 같은 다양한 비타민과 여러 영양소를 함께 섭취해줘야 흡수를 돕는다고 하네요.

밀크씨슬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간 보호 효과가 탁월하여 피로가 심한 현대인들에게 좋은 식품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지나친 복용은 독이 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다면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