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079/0003965919?sid=001
(중략)
그렇다면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실질적인 이유는 뭘까요?
우선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12월 3일과 4일의 주요 일정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12월 3일은 창원지검이 명태균씨와 김영선 전 의원 등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명태균씨가 변호인을 통해 "검찰의 기소 행태는 나를 공천 대가 뒷돈이나 받아먹는 잡범으로 만들어 꼬리 자르기를 하려는 것"이라며 "특검만이 나의 진실을 밝혀줄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특검을 강력히 요청한다"라고 밝힌 겁니다. 명태균씨가 윤 대통령과의 통화를 추가로 폭로하거나 김건희 여사와의 대화를 공개할 가능성이 높아진 겁니다.
(2) 12월 4일은 국회에서 민감한 사안들이 의결될 예정입니다. 최재해 감사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받는 김건희 여사를 무혐의 불기소 처분한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 등 3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의결될 예정입니다.
(중략)
(3) 여기에 '채상병 순직 사건의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가 곧 실시됩니다. 당초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이었지만 국민의힘이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오는 10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될 전망입니다.
채상병 순직 사건 국정조사가 실시되면 '윤석열 대통령의 격노설'과 '대통령실과 국방부의 외압 의혹' 문제가 쟁점으로 부각될 겁니다.
(4) 특히 윤 대통령이 세번째 거부권을 행사한 '김건희 특검법'이 친한계의 가세로 통과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점도 윤 대통령을 압박하는 요소로 작용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중략)
전문 출처로
의도 분석한 글 중에서 정리 잘된 것 같아서 가져옴
첫댓글 오 고마워 이게 궁금했어
아니 저거 막을라고 비상계엄 때린거면 진짜 똥멍충 아니야…?
저게 다는 아닐 거라고 생각함 ㅋㅋㅋ 근데 공식적으로 궁지에 몰린 쟁점들이긴 해서.. 뭐가 더 있을 거라고는 생각해
진짜 지만 살려고 ㅋㅋㅋ 이기적인 새키
악수를 두네...
또 특활비예산도 삭감한것도 한몫할듯
오 고마워!!! 귱금했어
??: 나라가(내가) 위험합니다
10%대를 오르내리는 국정지지율과 사면초가에 빠진 김건희 여사와 자신 관련 의혹들, 그리고 해결방안이 보이지 않는 의료공백사태를 일거에 해결하겠다는 오판을 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렇대 궁쥐에 몰린듯
고마워
그니까 지들편 불리하니까 갑분 계엄령을내린거임?? 그니까이거내리면뭐가좀달라져?
어제 서울의 소리 유툽도 뭐 올라왔던데 그래서 압색도 하고. 명태도 있고 ㅈㄴ급했겠지
김건희 한국에 있는거 맞지?
그러니까 본인이 비상상태라 비상계엄을 때렸다는 건가....
아니면 지가 내란죄로 잡혀가서 쟤들을 보호하겠다는 건가...
당췌
진작에 쳐내려왔어야지
결국 걍 지 기분이 상했단거잖아 ㅋㅋ
고마워
고마워!!
정리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