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06/0000127345?sid=102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등과 가진 회동에서 더불어민주당의 폭주를 알리기 위해 계엄을 선포했다며 잘못이 없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야당이 감사원장 탄핵에 예산안도 단독으로 처리하려하자 정부가 아무것도 못하게 한다는 심각성 느꼈다는 것"이라며 "이런 답답한 사정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했다는 취지를 설명한 것으로 전해진다"고 했다. 이어 "비상계엄을 사전에 상의하지 않은 것도, 보안 문제와 윤 대통령 본인이 책임지기 위해서였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덧붙였다.
중략
한국일보 <[단독] 尹, 한덕수·한동훈에 "계엄 선포 잘못 없어... 野 탄핵 폭거 막은 것뿐"> 기사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이 탄핵을 남발하는 폭거를 하니 그것을 막기 위해 계엄을 한 것이고, 따라서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말했다. 한국일보는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 선포 절차에 헌법이나 법적 하자도 없다고 여기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했다.
민주국가에서 기분상해죄로 계엄발동...
근데 국회 진입은 왜 막아?ㅋㅋ
내가 안 뽑았다고 진짜
ㅅㅂ진짜 지능이
그럼 기분 상할때마다 계엄하겠다고? 진짜 안된다는 본보기를 보여줘야함
아니 진짜로 민주당이 잘못했다쳐도 야당 견제하려고 계엄을 선포하는게 정상이냐고 ㅋㅋㅋ국민을 인질삼아서 ㅋㅋ
2222
하.. 시발..
대박이다 ㅋㅋㅋㅋ 계엄은 야당 견제용이 아니세요
계엄은 이렇게 우습게 여길만한게 아니에요 개새끼들아…
계엄이 우스워 시발?
계엄이 장난이냐?????
와 얘 진짜.... 귀 닫고 사네
국민을 이용하네 ㅁ친ㅅㄱ
미친사람이네
야당 협박하려고 계엄령을 선포한다고?
나라 맞아?
학급 반장도 이따위로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