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공약기구에 탤런트 이순재·최불암 합류
`재벌닷컴' 대표도 참여..`현장중심' 대규모 정책단 인선완료 연합뉴스 | 입력 2012.09.28 12:18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이준서 기자 = 새누리당은 28일 박근혜 대선후보의 공약을 성안할 국민행복추진위원회에 탤런트 이순재, 최불암씨를 참여시키는 등 현장 전문가 중심으로 인선을 마무리 했다.
국민행복추진위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행복추진위가 18개 추진단의 추진위원ㆍ자문위원의 인선을 마무리, 본격적인 닻을 올렸다"고 밝혔다.
18개 추진단은 현역 의원 60명과 당협위원장 18명을 포함한 총 293명으로 `매머드급' 규모를 갖췄다.
김 위원장은 "답은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현장 인물' 중심으로 인선이 이뤄졌다"며 "현장 전문가 외에도 해당 분야의 상징적인 분들을 모시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했다"고 설명했다.
행복추진위 산하 `문화가 있는 삶 추진단'에는 원로 탤런트인 이순재, 최불암씨가 발탁됐다.
두 사람은 모두 14대 국회의원을 지낸 바 있다. 이순재씨는 민자당 간판으로 14대 총선에서 당선됐으며 최불암씨는 당시 통일국민당 전국구 의원으로 활동하다 민자당에 입당했다.
행복추진위 산하 `경제민주화추진단'에는 재벌닷컴 정선섭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김 위원장은 "재벌닷컴 대표로서 재벌의 각종 정보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선섭 대표가 정보만 가진 게 아니라 재벌의 행태를 잘 알고 있으므로 여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일자리추진단'에는 택시운전자와 함께 청년실업 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 4ㆍ11 총선 당시 새누리당 비례대표에 공천을 신청한 바 있는 전국백수연대 주덕한 대표 등이, `안전한사회추진단'에는 성폭력 관련 부모모임 회장 등이 포함됐다.
행복추진위는 지난 23일 발표한 `하우스ㆍ렌트푸어'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한 태스크포스도 함께 구성했다.
kbeomh@yna.co.kr
jun@yna.co.kr
첫댓글 택시 기사님들 적극 동참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택시 기사님들 웬만한 정치인들 압도합니다
철수같은애는 깜도 안될정도입니다.
강추 !...
좋은 생각입니다
각시.도.군.군.면.동 개인 택시 조합을 강추합니다
참 좋은 일입니다. 미국의 리건 대통령은 이 분들과 같은 전문인으로서
미국 역사상 가장 존경을 받는 인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두 분의 역할에 기대해 마지 않습니다.
원로로서 후배들에게 늘 존경받는 탤런트 이순재, 최불암씨 전 국민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좋아 ! 이럴게 기쁠수가 ~ ^ * ^ 다좋아 !